포지션 상세
[About Coupang]
쿠팡은 고객이 쿠팡 앱을 열어보는 순간부터 상품을 문 앞으로 배송 받는 순간까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쇼핑의 경험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광적으로 고객에게 집중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셀렉션, 가격에 있어 타협하지 않습니다. 현재 쿠팡은 신선 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종류의 상품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연중무휴 몇 시간 이내에 전국 배송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의 수백만 소비자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직원, 파트너들의 일상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지 매 순간 고민합니다. 아직 아무도 풀지 못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람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묻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쿠팡은 서울 뿐만 아니라 베이징, LA, 시애틀, 상하이와 실리콘밸리 등에 오피스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Job Overview]
데이터 분석가는 쿠팡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데이터의 분석, 품질, 가용성 및깊이와 관련된 여러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습니다. SQL 및 기타 언어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 데이터 ETL 개발 및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쿠팡의 모든 수준의 분석 및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할 것입니다.
Customer Experience Product Analytics 팀은 데이터를 통합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며 쿠팡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합니다.
데이터 분석가는 경험적이고 반박할 수 없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통해 쿠팡 프로그램의 실행, 전략 및 진화를 리드하게 됩니다.
또한 Product Analytics 팀의 일원으로서 PO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성공적인 A/B 테스트의 실행 및 다변량 테스트 이니셔티브와 함께 다양한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프로덕트 KPI의 개발 및 최적화를 주도합니다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end-to-end)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그리고 고집스러울 정도로 고객만을 생각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상품 선정, 그리고 가격 중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쿠팡은 신선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개의 상품을 단 몇 시간 내에 전국 단위로 1년 365일 배송하는 혁신을 실현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수백 만 고객을 위한 쿠팡의 노력입니다. 한국은 세계 어느 나라 보다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기회를 가진 시장입니다.
· A/B 테스트 : 통계적 엄밀성을 가지고 A/B 분석을 수행하고, 테스트 결과 동인에 대해 분석하는 코호트 연구를 수행합니다. 분석적이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포팅 관점에서 보다 복잡한 테스트를 구상합니다. 자동화된 데이터 워크플로우 및 대시보드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테스트 성능/결과를 모니터링합니다.
· 간결한 스토리 전달 – 테스트 완료 시 시의적절하고 설득력이 있으며 사실에 기반한 테스트 내용을 정리해 데이터와 테스트 결과에 숨겨진 비즈니스 “스토리를” 강력히 전달합니다.
· 결과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성공, 실패, 추세를 파악하고 결과를 조직에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결과가 긍정적이면 : A/B 테스트 롤아웃 사전/사후의 KPI 개선 사항을 분석합니다. / 결과가 부정적이면 : 동인 분석을 수행하여 다음 프로젝트 이터레이션을 추천합니다.
· 직무의 Seniority에 따라CX 프로덕트 내에 복잡성이 높은 분석적 영역을 담당하게 되고, 여러 PM들과 상호적으로 업무하며 프러덕트 분석및 비지니스의 우선순위 결정에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 할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가로 구성된 작은팀(2-4인)을 관리하는 리더쉽 역할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 Business Analyst, Data Analyst, FP&A, Data Scientist 등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필요로하는 업무 약 5년 이상의 경험
· SQL/HQL 전문지식과 ETL 및 dimensional modeling 경험
· Hadoop, Spark, Presto 등의 빅데이터 기술 활용도
· Excel, Tableau, Power BI와 같은 데이터 시각화 툴 3년 이상 사용 경험
· 분석적이고 디테일에 강하며, 비즈니스 감각이 있으신 분
· 업무의 우선 순위를 효율적으로 정하고, 빠르고 역동적인 환경에서 효과적인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 (멀티테스킹 역량)
쿠팡은 고객이 쿠팡 앱을 열어보는 순간부터 상품을 문 앞으로 배송 받는 순간까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쇼핑의 경험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광적으로 고객에게 집중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셀렉션, 가격에 있어 타협하지 않습니다. 현재 쿠팡은 신선 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종류의 상품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연중무휴 몇 시간 이내에 전국 배송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의 수백만 소비자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 직원, 파트너들의 일상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지 매 순간 고민합니다. 아직 아무도 풀지 못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람들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묻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쿠팡은 서울 뿐만 아니라 베이징, LA, 시애틀, 상하이와 실리콘밸리 등에 오피스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Job Overview]
데이터 분석가는 쿠팡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데이터의 분석, 품질, 가용성 및깊이와 관련된 여러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습니다. SQL 및 기타 언어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 데이터 ETL 개발 및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쿠팡의 모든 수준의 분석 및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할 것입니다.
Customer Experience Product Analytics 팀은 데이터를 통합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며 쿠팡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합니다.
데이터 분석가는 경험적이고 반박할 수 없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통해 쿠팡 프로그램의 실행, 전략 및 진화를 리드하게 됩니다.
또한 Product Analytics 팀의 일원으로서 PO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성공적인 A/B 테스트의 실행 및 다변량 테스트 이니셔티브와 함께 다양한 분석 기법을 적용하여 프로덕트 KPI의 개발 및 최적화를 주도합니다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end-to-end)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그리고 고집스러울 정도로 고객만을 생각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상품 선정, 그리고 가격 중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쿠팡은 신선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개의 상품을 단 몇 시간 내에 전국 단위로 1년 365일 배송하는 혁신을 실현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수백 만 고객을 위한 쿠팡의 노력입니다. 한국은 세계 어느 나라 보다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기회를 가진 시장입니다.
주요업무
· 가설 검증 : 가설을 세우고 기회에 대해 검증을 실시합니다. 비즈니스 KPI와 고객경험에 긍정적 개선을 불러올 액션들을 제안합니다· A/B 테스트 : 통계적 엄밀성을 가지고 A/B 분석을 수행하고, 테스트 결과 동인에 대해 분석하는 코호트 연구를 수행합니다. 분석적이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포팅 관점에서 보다 복잡한 테스트를 구상합니다. 자동화된 데이터 워크플로우 및 대시보드를 개발하여 지속적인 테스트 성능/결과를 모니터링합니다.
· 간결한 스토리 전달 – 테스트 완료 시 시의적절하고 설득력이 있으며 사실에 기반한 테스트 내용을 정리해 데이터와 테스트 결과에 숨겨진 비즈니스 “스토리를” 강력히 전달합니다.
· 결과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성공, 실패, 추세를 파악하고 결과를 조직에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결과가 긍정적이면 : A/B 테스트 롤아웃 사전/사후의 KPI 개선 사항을 분석합니다. / 결과가 부정적이면 : 동인 분석을 수행하여 다음 프로젝트 이터레이션을 추천합니다.
· 직무의 Seniority에 따라CX 프로덕트 내에 복잡성이 높은 분석적 영역을 담당하게 되고, 여러 PM들과 상호적으로 업무하며 프러덕트 분석및 비지니스의 우선순위 결정에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 할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가로 구성된 작은팀(2-4인)을 관리하는 리더쉽 역할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격요건
· 정량분야의 학사 (STEM, Finance, Economics, Statistics)· Business Analyst, Data Analyst, FP&A, Data Scientist 등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필요로하는 업무 약 5년 이상의 경험
· SQL/HQL 전문지식과 ETL 및 dimensional modeling 경험
· Hadoop, Spark, Presto 등의 빅데이터 기술 활용도
· Excel, Tableau, Power BI와 같은 데이터 시각화 툴 3년 이상 사용 경험
· 분석적이고 디테일에 강하며, 비즈니스 감각이 있으신 분
· 업무의 우선 순위를 효율적으로 정하고, 빠르고 역동적인 환경에서 효과적인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역량 (멀티테스킹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