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누구나 가장 먼저 찾는 K-Culture 플레이스
연예 기획사, 영화/드라마 제작사 등 한국의 콘텐츠 사업자와 전 세계 팬들을 연결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 가득한 세상을 만듭니다.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NCT,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등 600팀의 케이팝 아티스트와 협업해 1,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독점 포토카드, 영상통화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엔터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메이크스타 플랫폼을 통해 제작자 및 아티스트에게 콘텐츠 제작 환경의 혁신을, 전세계 팬들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세계 235개국에서 사용자가 방문하고 있으며, 2015년 서비스 런칭 이후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스타는 알토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업계 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엔터 스타트업입니다.
•Data Analyst는 메이크스타의 제품 조직인 스쿼드(Squad)에 속합니다.
•스쿼드는 PO/UX 디자이너/개발자/데이터 분석가 등 2~8명의 직군으로 구성됩니다.
•각 스쿼드는 작은 스타트업처럼 자율성과 책임을 갖고 일합니다.
•빠른 실행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며, 점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듭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학습/공유합니다.
[이런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전사에서 Data-Driven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전사의 북극성 지표 (North Star Metric)지표들을 설정하고 각 스쿼드 OKR 설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스쿼드의 가설을 함께 세우고, 실험 설계, 실험, 분석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의 신뢰를 받고, 제품과 사업의 필요한 지표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K-pop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경력 5년 이상이며,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제품을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서비스 데이터 분석 방법(Funnel Analysis, Retention, Cohort Analysis, Customer Lifetime Value 등)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는 분
•SQL을 사용하여 직접 데이터를 가공하고 추출할 수 있는 분
•BI/시각화 도구(Tableau, Grafana, Redash, Superset 등)를 활용한 대시보드를 구축해본 분
•데이터의 결과에 대해 다양한 부서 동료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이런 기술을 활용해요!]
•Google BigQuery, Google Cloud Storage
•Google Cloud SQL for PostgreSQL
•Amazon Aurora MySQL
•Google Analytics 4, Google Tag Manager
•Apache Airflow
•Redash, Grafana
연예 기획사, 영화/드라마 제작사 등 한국의 콘텐츠 사업자와 전 세계 팬들을 연결함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 가득한 세상을 만듭니다.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NCT,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등 600팀의 케이팝 아티스트와 협업해 1,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독점 포토카드, 영상통화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엔터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메이크스타 플랫폼을 통해 제작자 및 아티스트에게 콘텐츠 제작 환경의 혁신을, 전세계 팬들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세계 235개국에서 사용자가 방문하고 있으며, 2015년 서비스 런칭 이후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스타는 알토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업계 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엔터 스타트업입니다.
주요업무
[합류하시면 이렇게 일해요!]•Data Analyst는 메이크스타의 제품 조직인 스쿼드(Squad)에 속합니다.
•스쿼드는 PO/UX 디자이너/개발자/데이터 분석가 등 2~8명의 직군으로 구성됩니다.
•각 스쿼드는 작은 스타트업처럼 자율성과 책임을 갖고 일합니다.
•빠른 실행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며, 점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듭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학습/공유합니다.
[이런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전사에서 Data-Driven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전사의 북극성 지표 (North Star Metric)지표들을 설정하고 각 스쿼드 OKR 설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스쿼드의 가설을 함께 세우고, 실험 설계, 실험, 분석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의 신뢰를 받고, 제품과 사업의 필요한 지표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K-pop 시장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데이터 분석 경력 5년 이상이며,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제품을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서비스 데이터 분석 방법(Funnel Analysis, Retention, Cohort Analysis, Customer Lifetime Value 등)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는 분
•SQL을 사용하여 직접 데이터를 가공하고 추출할 수 있는 분
•BI/시각화 도구(Tableau, Grafana, Redash, Superset 등)를 활용한 대시보드를 구축해본 분
•데이터의 결과에 대해 다양한 부서 동료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이런 기술을 활용해요!]
•Google BigQuery, Google Cloud Storage
•Google Cloud SQL for PostgreSQL
•Amazon Aurora MySQL
•Google Analytics 4, Google Tag Manager
•Apache Airflow
•Redash, Graf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