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안녕하세요, 드래프타입의 co-founder 양승만입니다.
드래프타입은 Generative AI기술과 IT Product를 통해 한국 광고 모델 시장의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려는 팀입니다.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이용 기업 600개사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목표한 임팩트를 위해서는 더욱 많은 동료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혁신적인 성장과 세상에 흔적을 만들 스타트업 초기 멤버 합류에 갈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광고 모델 시장 혁신과 그 가능성에 대해 저희가 가지고 있는 관점과 목표를 설명해드리며, 저희와 함께하실 초기 멤버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TEAM 드래프타입의 문제 관점]
왜 광고모델 시장에는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비싼 연예인 모델’ 외엔 선택지가 없었을까요?
약 3조 원에 달하는 한국 광고모델 시장. 이 시장은 소수의 빅모델이 독점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인해, 지나치게 높은 섭외 비용, 콘티 기획과 촬영의 어려움, 휴먼리스크 등의 문제가 수십 년 동안 늘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높은 섭외 비용’을 해결할 문제라고 보기보다는, 소수의 빅모델이 독점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자체를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정의합니다.
이를 위해, 꼭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효과적인 광고 모델 전략(e.g. 인간카누 공유, 인간샤넬 제니와 같은 브랜드 의인화 전략 등)을 추구할 수 있는 옵션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것을 과제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드래프타입은 현재, Generative AI 기술과 IT Product를 통해 ‘브랜드가 원하는 모델 페르소나 구현’과 ‘브랜드 모델을 육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시작 3개월, 현재 상태]
우리는 이런 솔루션에 결핍이 가장 강했던 ‘패션/뷰티/스타일’ 카테고리를 우선적으로 공략하여,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600개 이용 기업을 확보하며 그 가능성을 빠르게 검증해나가고 있습니다.
현 사업에 진심인 대표들이 필요한 자본을 직접 투자하여 2년의 Runway를 확보한 상태이며, 저희와 뜻이 맞는 파트너 투자사들과 함께 서비스를 더더더 빠르게 성장시키고자 IR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가장 쉽고 정확한 브랜드 모델 구현,
- 가장 쉽고 간편한 콘텐츠 제작 지원.
21년 기준 한국의 기업 수는 약 770만개 입니다. 우리는 로고 제작 정도의 비용과 수고로움 정도로 누구나 원하던 브랜드 대표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하며, 디자인이나 IT를 몰라도 누구나 모델 기반의 캠페인을 쉽고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기업 770만개 중 0.1% - 7,700개 기업에 우리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24년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감히 예상할 수 없는 성장과 성취를 위해서는, 반드시 찾아올 거대한 흐름에 몸을 던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거대한 흐름의 최선봉에 섰던 현대, 삼성, 포스코, 네이버, 카카오, 넥슨, 배민, 토스 등의 초기 창업멤버들의 커리어와 연봉은 그 누구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드래프타입의 7인은 이미 3개월째 24시간 초몰입하며 열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를 당신의 동료로 만들고 싶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지원해주세요. 수십 년간 변화가 없던 3조원의 광고모델 시장의 구조적 문제, 우리가 Generative AI기술과 IT Product로 반드시 혁신 해낼 것 입니다.
[세부 과업 예시]
1. 드래프타입의 솔루션과 그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신규 고객이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온보딩 시스템을 총괄합니다.
• 고객이 제품 가치를 성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여정 전반을 모니터링합니다.
• 고객의 여정 별로 필요한 컨설팅 및 지원을 선제적으로, 실행력 있게 제공합니다.
• 이 과정에서 고객과의 직접 대화 및 지원을 통해 라포를 형성합니다.
2. 기존 고객이 드래프타입을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등에 관한 안내 등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 고객이 제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TPO와 시각 자료, 설명 등을 통해 사용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 제품이 업데이트 될 때, 신규 기능의 기획 의도와 효능에 대해 릴리즈 노트를 작성합니다.
3. 고객사와 정기적으로 인터뷰를 통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고객이 드래프타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대 효과를 발굴하고 전파합니다.
• 고객의 목소리가 필요한 순간에 서베이를 진행하고, 적합한 고객을 선별하여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인터뷰를 위해 고객을 프로파일링하고, 가설을 세워 유의미한 인터뷰 결과를 도출합니다.
•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사례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작성합니다.
4. 고객을 위한 제품 & 기술력 개선에 참여합니다.
• 고객으로 인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제품 & 기술력 개선의 우선순위를 함께 고민합니다.
• 고객을 대신하여 스프린트의 기획 초기부터 끝까지 관여합니다.
• 신규 기능 출시 전 QA를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지원 및 면접 절차]
드래프타입의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 확인 - 1차 컬쳐핏 인터뷰(커피챗 형식) - 2차 대면 면접(실무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순 입니다.
• 이력서는 자유 양식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이력서와 함께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지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지원자님께서는 어떤 동료이신가요?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2) 지원자님의 동기와 목표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합류하실 회사와 포지션을 선택하시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저희 드래프타입 해당 직군에 지원관심을 주시게 되셨나요?
3) 지원자님께서 성과를 만드시는 스타일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지원하신 직군과 관련하여, 문제 정의부터 기획, 실행 등 프로젝트의 전반을 주도적으로 리딩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었던 사례가 있으시다면 한 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4) 지원자님의 직전 연봉과, 드래프타입에 합류하게 될 경우 생각하시는 연봉 수준과 그 판단 기준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드래프타입에 합류할 시, 생각하고 계시는 연봉 수준은 어떻게 되시고, 왜 그렇게 생각하셨는지 함께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지원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으시거나, 본 포지션에 관련하여 궁금하셔서 물어보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010-5596-0870 (양승만, Co-founder) 으로 연락주세요 :)
• 지원 이전에 우리 팀과 회사를 판단해보고 싶으시다면, 역으로 콜챗도 가능합니다. 대표와 1:1 콜챗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함께 일하게 될 리더십, 실무진들과의 콜챗도 진행 가능합니다.
*경력직의 경우, 1차 인터뷰 이후 평판 조회를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소통력, 실행력을 보유하신 분
• Problem과 Issue의 차이를 이해하고,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선해야 하는 고객 Problem을 정확히 진단해낼 수 있는 분
• 논리적인 아티클을 읽고, 정리하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분
• 성공과 성장을 위해 최소 1년 간 Deep dive 하실 각오가 되신 분
드래프타입은 Generative AI기술과 IT Product를 통해 한국 광고 모델 시장의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려는 팀입니다.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이용 기업 600개사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목표한 임팩트를 위해서는 더욱 많은 동료들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혁신적인 성장과 세상에 흔적을 만들 스타트업 초기 멤버 합류에 갈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광고 모델 시장 혁신과 그 가능성에 대해 저희가 가지고 있는 관점과 목표를 설명해드리며, 저희와 함께하실 초기 멤버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TEAM 드래프타입의 문제 관점]
왜 광고모델 시장에는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비싼 연예인 모델’ 외엔 선택지가 없었을까요?
약 3조 원에 달하는 한국 광고모델 시장. 이 시장은 소수의 빅모델이 독점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인해, 지나치게 높은 섭외 비용, 콘티 기획과 촬영의 어려움, 휴먼리스크 등의 문제가 수십 년 동안 늘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높은 섭외 비용’을 해결할 문제라고 보기보다는, 소수의 빅모델이 독점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자체를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정의합니다.
이를 위해, 꼭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효과적인 광고 모델 전략(e.g. 인간카누 공유, 인간샤넬 제니와 같은 브랜드 의인화 전략 등)을 추구할 수 있는 옵션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것을 과제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드래프타입은 현재, Generative AI 기술과 IT Product를 통해 ‘브랜드가 원하는 모델 페르소나 구현’과 ‘브랜드 모델을 육성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시작 3개월, 현재 상태]
우리는 이런 솔루션에 결핍이 가장 강했던 ‘패션/뷰티/스타일’ 카테고리를 우선적으로 공략하여,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600개 이용 기업을 확보하며 그 가능성을 빠르게 검증해나가고 있습니다.
현 사업에 진심인 대표들이 필요한 자본을 직접 투자하여 2년의 Runway를 확보한 상태이며, 저희와 뜻이 맞는 파트너 투자사들과 함께 서비스를 더더더 빠르게 성장시키고자 IR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가장 쉽고 정확한 브랜드 모델 구현,
- 가장 쉽고 간편한 콘텐츠 제작 지원.
21년 기준 한국의 기업 수는 약 770만개 입니다. 우리는 로고 제작 정도의 비용과 수고로움 정도로 누구나 원하던 브랜드 대표 모델을 생성할 수 있게 하며, 디자인이나 IT를 몰라도 누구나 모델 기반의 캠페인을 쉽고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기업 770만개 중 0.1% - 7,700개 기업에 우리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24년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감히 예상할 수 없는 성장과 성취를 위해서는, 반드시 찾아올 거대한 흐름에 몸을 던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거대한 흐름의 최선봉에 섰던 현대, 삼성, 포스코, 네이버, 카카오, 넥슨, 배민, 토스 등의 초기 창업멤버들의 커리어와 연봉은 그 누구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드래프타입의 7인은 이미 3개월째 24시간 초몰입하며 열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를 당신의 동료로 만들고 싶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지원해주세요. 수십 년간 변화가 없던 3조원의 광고모델 시장의 구조적 문제, 우리가 Generative AI기술과 IT Product로 반드시 혁신 해낼 것 입니다.
주요업무
정성적으로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이 자사의 Solution을 통해 목적을 200%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정량적으로는 활성고객 전환율, Retention, Product Performance, 순추천지수(NPS) 등의 지표를 분석하고 관리합니다.[세부 과업 예시]
1. 드래프타입의 솔루션과 그 가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신규 고객이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온보딩 시스템을 총괄합니다.
• 고객이 제품 가치를 성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여정 전반을 모니터링합니다.
• 고객의 여정 별로 필요한 컨설팅 및 지원을 선제적으로, 실행력 있게 제공합니다.
• 이 과정에서 고객과의 직접 대화 및 지원을 통해 라포를 형성합니다.
2. 기존 고객이 드래프타입을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등에 관한 안내 등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 고객이 제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TPO와 시각 자료, 설명 등을 통해 사용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 제품이 업데이트 될 때, 신규 기능의 기획 의도와 효능에 대해 릴리즈 노트를 작성합니다.
3. 고객사와 정기적으로 인터뷰를 통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고객이 드래프타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대 효과를 발굴하고 전파합니다.
• 고객의 목소리가 필요한 순간에 서베이를 진행하고, 적합한 고객을 선별하여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인터뷰를 위해 고객을 프로파일링하고, 가설을 세워 유의미한 인터뷰 결과를 도출합니다.
•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사례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작성합니다.
4. 고객을 위한 제품 & 기술력 개선에 참여합니다.
• 고객으로 인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제품 & 기술력 개선의 우선순위를 함께 고민합니다.
• 고객을 대신하여 스프린트의 기획 초기부터 끝까지 관여합니다.
• 신규 기능 출시 전 QA를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지원 및 면접 절차]
드래프타입의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 확인 - 1차 컬쳐핏 인터뷰(커피챗 형식) - 2차 대면 면접(실무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순 입니다.
• 이력서는 자유 양식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이력서와 함께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지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지원자님께서는 어떤 동료이신가요?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2) 지원자님의 동기와 목표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합류하실 회사와 포지션을 선택하시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저희 드래프타입 해당 직군에 지원관심을 주시게 되셨나요?
3) 지원자님께서 성과를 만드시는 스타일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지원하신 직군과 관련하여, 문제 정의부터 기획, 실행 등 프로젝트의 전반을 주도적으로 리딩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었던 사례가 있으시다면 한 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4) 지원자님의 직전 연봉과, 드래프타입에 합류하게 될 경우 생각하시는 연봉 수준과 그 판단 기준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드래프타입에 합류할 시, 생각하고 계시는 연봉 수준은 어떻게 되시고, 왜 그렇게 생각하셨는지 함께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지원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으시거나, 본 포지션에 관련하여 궁금하셔서 물어보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010-5596-0870 (양승만, Co-founder) 으로 연락주세요 :)
• 지원 이전에 우리 팀과 회사를 판단해보고 싶으시다면, 역으로 콜챗도 가능합니다. 대표와 1:1 콜챗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함께 일하게 될 리더십, 실무진들과의 콜챗도 진행 가능합니다.
*경력직의 경우, 1차 인터뷰 이후 평판 조회를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 경험 개선에 관심이 높은 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소통력, 실행력을 보유하신 분
• Problem과 Issue의 차이를 이해하고, 우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선해야 하는 고객 Problem을 정확히 진단해낼 수 있는 분
• 논리적인 아티클을 읽고, 정리하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분
• 성공과 성장을 위해 최소 1년 간 Deep dive 하실 각오가 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