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PUBLY)-오리지널 콘텐츠 매니저(Original Content Manager, CM)
1/1
퍼블리(PUBLY)서울 강남구신입5년

오리지널 콘텐츠 매니저(Original Content Manager, CM)

포지션 상세

* 실시간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채용 완료 시 본 채용 정보를 마감합니다. *

[퍼블리 소개]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PUBLY)에서 큐레이션 콘텐츠 매니저로 일하실 분을 찾습니다. 퍼블리는 기존의 전통적인 언론/출판 시장이 축소되는 가운데 콘텐츠 공급자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성인을 위한 Life-long Learning 시장의 공백이 발생하는 데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퍼블리는 '지적 콘텐츠(Intellectual content)를 기획, 생산, 유통, 소비하는 전단계를 통합/혁신하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2019년 2월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옐로우독, 메디아티로부터 3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투자 유치 기사 참고:
https://platum.kr/archives/116369)


------------------------------------------------------------------------------------

[퍼블리 콘텐츠 매니저로 일한다는 건]
퍼블리에서 콘텐츠 매니저로 일하면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의 기획부터 발행까지, A to Z 전 과정에서 리더십 발휘
- 퍼블리의 콘텐츠 매니저는 콘텐츠 아이디어가 태동하는 순간부터 최종 콘텐츠가 발행될 때까지 리더십을 가지고 전 과정을 이끌어 갑니다.
- 콘텐츠 매니저 혹은 저자의 아이디어가 실제 콘텐츠가 되어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리더십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성공적인 콘텐츠가 나오기 위해 필요한 여러 하드 스킬과 소프트 스킬(일정 관리, 저자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등)을 배우고 관련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흔치 않은 네트워킹 경험
- 퍼블리 콘텐츠 매니저는, 저자들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일합니다.
- 여러 업계에서 영향력을 가진 저자들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사람들을 만나 협업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3.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 경험
- 기존의 출판, 미디어 업계와 달리, 퍼블리는 ‘데이터’가 업무의 중심에 있습니다.
- 누가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읽고 있는지 세세히 데이터를 기록하고, 이를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활용합니다.
- 이런 데이터를 다루는 법을 알려줄 수 있는, 똑똑하고 선한 동료들과 함께합니다.

주요업무

[오리지널 콘텐츠 매니저 주요 업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1) 저자 섭외 및 발굴, 관리
- 타겟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와 저자를 적극적으로 섭외 및 발굴합니다.

2) 콘텐츠 협업 조율
- 정해진 타임라인과 예산 안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도록, 저자, 마케팅, 편집 등 여러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업 과정을 조율합니다.
- 저자와 협의한 ‘일정’, ‘분량’, ‘기획 의도’에 맞게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과정의 초반과 중반(초고가 50% 이상 완성되고, 본격적인 편집이 시작되기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담당하며, 이 과정에서 저자 커뮤니케이션, 내부 팀 커뮤니케이션, 초고 피드백 등 업무를 진행합니다.

3) 콘텐츠 기획 & 퀄리티 관리
- 타겟 고객이 이 콘텐츠를 볼지 말지 결정하는 가장 첫 관문인 콘텐츠 제목과 소개를 작성합니다. 고객의 기대를 끌어내고, 읽었을 때 기대에 부합하는 콘텐츠일 수 있도록 명확한 목적을 가진 제목과 소개글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 고객과 함께 타겟 고객이 이 콘텐츠에 만족하려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저자의 전문성과 경험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 방향은 무엇인지 기획과 제작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방향을 제시하고 다듬어갑니다.


------------------------

[선발 절차]
1) 서류 전형: 이력서(A4 1장)와 자기소개서(A4 1장), 콘텐츠 기획서(A4 1장)를 제출해 주세요. 자격 요건을 갖춘 분에 한해, 지원하신 순서대로 전형을 진행합니다.

- 파일명: 퍼블리 콘텐츠팀 CM 지원자_이름
- 이력서: 학력(전공, 성적 등) 그리고 기타 업무와 관련 있는 경력 중심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진, 가족 관계 사항, 키, 몸무게 등 개인 인적사항을 포함하지 말아주세요.
- 자기소개서: 퍼블리에 지원하는 이유와 CM에 지원하는 이유를 각각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 콘텐츠 기획서: 가상의 퍼블리 콘텐츠 기획서를 1장 내외로 작성해주세요. 요약/ 타겟 고객/ 콘텐츠 소개/ 목차 가안/ 희망 저자가 내용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서류 통과 이후 인터뷰 절차
- 1차 인터뷰: 콘텐츠팀 리드와 약 1-2시간 내외로 진행합니다.
- 2차 인터뷰: CEO 및 CPO/CTO와 약 1-2시간 내외로 진행합니다.

자격요건

1) 신입 - 경력 5년 이하 (아래의 경력이 있으신 분 우대)
- 상품기획 or 마케팅 or 홍보 or 광고 업무 경력이 있으신 분
- 강의, 강연, 세미나 기획 등의 업무 경력이 있으신 분
- 전략 기획 혹은 컨설팅 인턴 혹은 업무 경력이 있으신 분

2) 퍼블리 멤버십을 과거에 사용해 봤거나 현재 사용하고 계신 분


[우대 사항]
스타트업 근무 경험이 1년 이상 있는 분

우대사항

[필수 역량]

1)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자세
- 콘텐츠 기획의 첫 질문은 항상 ‘어떤 타겟고객에 이 콘텐츠는 만족스러운 경험을 줄 수 있는가? 이 타겟고객은 구체적으로 누구이며 몇명이나 될까?’ 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낸 경험이 있다면 자기소개서에 꼭 어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논리적 사고와 논리적 커뮤니케이션
- 고객 중심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가 필수적입니다. 퍼블리가 만드는 콘텐츠의 특성 상, 크리에이티브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논리적 사고를 하고 이를 말과 글로 풀어낼 수 있는 논리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3) 실행력
- “Ideas are cheap. Execution is expensive” 라는 말이 있듯이, 콘텐츠 아이디어는 세상에 많습니다. 이를 모호하고 복잡하고 상황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실제 결과물로 만들 수 있는 실행력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4) 회복탄력성
- 퍼블리는 매우 변화가 빠른 조직이고, 그 가운데 CM의 일은 업무 영역 및 범위의 유동성이 넓습니다. 때문에 변화와 속도, 모호한 상황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덜' 스트레스 받거나 혹은 즐기는 분, 멘탈이 깨지더라도 다시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는 회복탄력성이 높은 분이면 좋겠습니다.

5) 고객 데이터 읽기
- 퍼블리 콘텐츠팀이 일할 때에 점점 더 중요해질 요소입니다. 지금 당장은 데이터가 낯설더라도, 고객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어떻게 더 나은 콘텐츠 기획에 반영할 수 있을지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PUBLY 콘텐츠 팀에 관하여: 콘텐츠 기조 및 전략, 성과]
PUBLY는 ‘고객 중심' 조직입니다.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PUBLY 콘텐츠팀 기조 및 전략에 기반하여, 타겟 고객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주제, 저자, 형식 등)하고 이를 실제로 멤버십 유료 고객에게 제공하는 시점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대한 책임을 맡습니다.

콘텐츠 발행 개수, 고객 수, 고객 만족도 등과 연동된 월/분기별 콘텐츠 팀 및 CM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과 중심으로 생각하고 일합니다. 특히 2019년에는 다음의 4개 주제 콘텐츠에 집중하려 합니다.

1)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 정보(Information)
2) 커리어 측면에서 어떻게 일하고 성장할 수 있는지에 관한 조언(Advice)
3) 일하는 마음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영감(Inspiration)
4) 돈의 가치를 잘 알고,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How-to)


------------------------

[어떤 사람이 퍼블리 팀과 문화적으로 잘 맞을까요]
퍼블리는 20명 규모의 작은 팀이기 때문에, 한 사람 한 사람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가 지향하는 미션, 비전, 전략, 문화를 팀원 개인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얼라인먼트(Alignment)를 중시합니다.
퍼블리에서 성공적으로 일하고 있는 분들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하고 싶어 하는 사람
- 일이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차지한다.
- 일을 잘하기 위해, Comfort Zone에서 벗어나 많은 노력을 투입하고자 한다.

2) 퍼블리의 미션에 공감하는 사람
- 퍼블리가 추구하는 미션이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3) 항상 배우는 사람
- 배움에 대한 욕구가 크며, 배움을 즐긴다.
-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알고 싶은 분야가 생기면 어떻게든 잘 알기 위해서 공부한다.
-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배운다.
- 자신만의 학습 방식을 가지고 있다.

4) 팀웍: 팀과 함께 일하는 사람
- 혼자서 일할 때보다 팀으로서 일할 때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믿는다.
- 팀으로서 일하며 성과를 낸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

5) 팀웍: 팀 의사결정 구조를 이해하는 사람
- 인간 관계는 수평적이어야 하지만, 의사 결정은 수평적일 수 없다는 점을 이해한다.
- 치열하게 논쟁한 끝에 내려진 결정이 나의 생각과 다르더라도, 결정된 바에 헌신한다. (Disagree and commit)

6) 목적을 생각하며 일하는 사람
-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을 찾아서 일한다.

7)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사람
- 팀에서 자신이 맡는 역할이 변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으며, 이를 긍정적인 도전으로 받아들인다.
- 자신에게 익숙한 하나의 업무만 고집하지 않는다.

8) 겸손한 사람
-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나아지기 위해 노력한다.
- 팀의 성과에 대해서, 자신이 얼마만큼 기여했는지 객관적으로 인식한다.

9) 솔직한 사람
- 의견 차이 혹은 갈등을 드러내고 조절할 수 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1) 배울 점이 있는, 똑똑한 사람
- 대화를 나눴을 때 배울 점이 있다.

2) 불확실하고 모호한 상황을 견딜 수 있는 사람
- 정해진 일을 하달받아서 하려고 하지 않고, 매 상황에 필요한 일을 스스로 생각해서 실행할 수 있다.

3) 커뮤니케이션 능력: 공감 능력
- 상대방의 생각과 의견을 쉽게 일축하지 않고,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려 노력한다.

4) 커뮤니케이션 능력: 논리적 커뮤니케이션
-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구체적인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 두괄식으로 의사소통한다.
- 주장을 할 때는 근거를 함께 이야기한다.

5) 커뮤니케이션 능력: 적시에 커뮤니케이션하기
- 적시에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업무 성과가 높아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
- 업무가 완성되기 전 중간 공유를 하는 것과, 피드백을 주고 받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6) 커뮤니케이션 능력: 숨김 없이 커뮤니케이션하기
- 실수를 했을 때 이해관계자들에게 숨김 없이 이야기하고, 책임을 인정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 과실을 숨기고 혼자 수습하는 것보다는, 팀에 공개해서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안다.

혜택 및 복지

- 채용 형태: 6개월 수습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합니다.(퍼블리의 모든 포지션에 공통되는 사항이며, 단순히 회사가 지원자를 평가하는 기간이 아닌 서로가 충분히 알아가며 오래 함께 할 수 있는지 판단하려는 목적입니다.)
- 급여: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29 삼성동 M타워 스파크플러스 (2호선 삼성역 부근)
- 수습 기간 동안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마감일

2019.05.24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11층 (06168)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