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챕터(NextChapter)-브랜드 디자인 리더 (Head of Brand Design)
넥스트챕터(NextChapter)-브랜드 디자인 리더 (Head of Brand Design)
1/2
넥스트챕터(NextChapter)서울 성동구경력 10-15년

브랜드 디자인 리더 (Head of Brand Design)

포지션 상세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본 포지션은 다수의 디자이너를 리드하며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을 총괄하는 역할입니다. 디자인이 고객의 브랜드 인지와 선호에 미치는 영향력을 깊게 이해하는, 성공적인 (리)브랜딩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리더급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최고 수준의 미적 감각과 논리적인 사고력, 이를 다른 동료들과 원활하게 토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며, 과거 리더로서 팀을 이끈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디자인팀은 시각적 표현을 넘어,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영속할 수 있는 Brand Identity 구축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사몰과 D2C 플랫폼 등 고객과 직접 만나는 최전방 채널부터 제품 경험 전반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디자인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를 일관되게 전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매니저, 프로덕트 매니저, 마케팅 팀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디자인이 소비자의 선택을 이끄는 본질적인 요소로 작동하도록 설계합니다.

브랜드 디자이너는 팀 넥스트챕터로서 브랜드를 함께 만들어가며, 자신의 디자인 역량이 비즈니스 성장과 직결되는 경험을 쌓아갈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가치를 정립하고, 디자인을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를 창출하는 여정에 함께할 분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을 총괄합니다.
•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정립하고, 전략적, 분석적 사고를 바탕으로 여러 브랜드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개발합니다.
• 각 브랜드의 BI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주얼 시스템, 로고, 패키지, 콘텐츠 디자인 등 브랜드 경험과 관련된 일체의 디자인 에셋를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 디자인 팀을 이끄는 역할로 팀 구성원들이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 아웃풋을 만들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디자인을 촉진하며 팀원의 역량 개발을 지원합니다.
•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디자인 일정을 관리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합니다.
• 다양한 부서와 스테이크홀더들과 협력하여 디자인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디자인 팀 R&R과 팀 미션에 반영합니다.

자격요건

• 최소 10년 이상의 브랜드 디자인 경험 (인하우스, 에이전시 등)
• 최고 수준의 미적 감각
• 성공적인 브랜드 기획 혹은 리브랜딩 프로젝트 경험/사례
•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지속적으로 개선, 관리, 운영해본 경험
• 근거와 논리를 기반으로 Brand Identity를 정립할 수 있는 역량
• 효과적인 리더십과 팀 관리 능력
• 각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넘나들며 작업할 수 있는 유연성과 창의성
• 온라인 브랜드 커머스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
•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능력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111, 선명스퀘어 14층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