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No.1 Lifestyle Tech Company"
오늘의집은 "좋은 공간이 인생을 바꾼다"는 믿음 아래 누구나 쉽고 편하게 자신의 공간을 바꾸고 더 나은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소수의 전유물이었던 오프라인 중심의 거대한 전통 산업을 온라인으로 옮겨오는 혁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이 도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산업은 총 규모 100조 원 이상의 거대한 시장입니다. 가구, 소품, 인테리어 시공, 홈서비스 등 많은 영역이 아직까지 지역 중심의 오프라인 모델로 남아있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오늘의집은 이처럼 큰 잠재력을 가진 라이프스타일 산업에서 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가 결합된 독보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공간이 각자의 색깔을 갖게 되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만들고 싶다면,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혁신하는 No.1 Lifestyle Tech Company 오늘의집과 함께하세요.
[오늘의집 서비스]
‘오늘의 발견, 일상의 변화’
우리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통해 공간과 일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감도 높은 유저들의 다양한 일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콘텐츠, 비슷한 관심과 취향을 기반으로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콘텐츠 속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인테리어 시공, 그리고 홈서비스 영역(수리 및 설치, 이사)까지 누구나 나다운 오늘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의집 영상]
• THE BIG MOMENTUM: https://ozip.me/5Fht13h
• 비디오 머그 <개척자들>: https://ozip.me/49sC2ri
• EO X CTO 인터뷰: https://ozip.me/Wg7ZYt1
[오늘의집 기사]
• 오늘의집, 2,300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https://ozip.me/26ePYEV
• ‘오늘의집‘이 취향 기반 시장의 가능성을 본 이유: https://ozip.me/rgyxikt
• 오늘의집, 파이낸셜타임즈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ozip.me/gUavZCe
[팀 소개]
오늘의집 커머스는 오늘의집 스토어를 No.1 홈퍼니싱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시킵니다.
불필요하고 복잡한 프로세스 없는 실행 중심의 합리적인 업무문화를 지향하며,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순간을 발견하기 위해 직관, 경험, 데이터를 모두 강조합니다.
커머스PM팀은 데이터와 로직을 기반으로 상황을 분석하는 업무를 바탕에 두고 있으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추가 성장 기회를 진단 및 제안합니다.
오늘의집 커머스PM팀에서 허슬(Hustle)과 그릿(Grit)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실 Business Analyst를 기다립니다!
- 커머스팀의 주요 KPI에 대한 정기적인 분석
- 이미 셋팅되어 있는 모니터링 환경의 고도화 및 대시보드 성능 개선
• 초기단계 사업 및 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탐색적 분석 수행
- 예: 롱테일 상품의 구매전환 강화 / 리뷰작성 리드타임 단축을 위한 탐색적 분석 등
• 복잡하고 정리되어 있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기반 사고와 비판적 의사결정 역량을 보유하신 분
• SQL 활용 역량 중급 이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한 쿼리 구성이 가능하신 분
• Redash , Zeppelin 등 오픈소스 BI툴을 통한 데이터 제공 경험을 보유하신 분
• Power BI, Tableau, QuickSight 등 클라우드 기반의 웹 대시보드 솔루션 사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
오늘의집은 "좋은 공간이 인생을 바꾼다"는 믿음 아래 누구나 쉽고 편하게 자신의 공간을 바꾸고 더 나은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소수의 전유물이었던 오프라인 중심의 거대한 전통 산업을 온라인으로 옮겨오는 혁신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이 도전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산업은 총 규모 100조 원 이상의 거대한 시장입니다. 가구, 소품, 인테리어 시공, 홈서비스 등 많은 영역이 아직까지 지역 중심의 오프라인 모델로 남아있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오늘의집은 이처럼 큰 잠재력을 가진 라이프스타일 산업에서 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가 결합된 독보적인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공간이 각자의 색깔을 갖게 되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만들고 싶다면,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혁신하는 No.1 Lifestyle Tech Company 오늘의집과 함께하세요.
[오늘의집 서비스]
‘오늘의 발견, 일상의 변화’
우리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통해 공간과 일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감도 높은 유저들의 다양한 일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콘텐츠, 비슷한 관심과 취향을 기반으로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콘텐츠 속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인테리어 시공, 그리고 홈서비스 영역(수리 및 설치, 이사)까지 누구나 나다운 오늘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의집 영상]
• THE BIG MOMENTUM: https://ozip.me/5Fht13h
• 비디오 머그 <개척자들>: https://ozip.me/49sC2ri
• EO X CTO 인터뷰: https://ozip.me/Wg7ZYt1
[오늘의집 기사]
• 오늘의집, 2,300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https://ozip.me/26ePYEV
• ‘오늘의집‘이 취향 기반 시장의 가능성을 본 이유: https://ozip.me/rgyxikt
• 오늘의집, 파이낸셜타임즈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ozip.me/gUavZCe
[팀 소개]
오늘의집 커머스는 오늘의집 스토어를 No.1 홈퍼니싱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시킵니다.
불필요하고 복잡한 프로세스 없는 실행 중심의 합리적인 업무문화를 지향하며,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순간을 발견하기 위해 직관, 경험, 데이터를 모두 강조합니다.
커머스PM팀은 데이터와 로직을 기반으로 상황을 분석하는 업무를 바탕에 두고 있으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추가 성장 기회를 진단 및 제안합니다.
오늘의집 커머스PM팀에서 허슬(Hustle)과 그릿(Grit)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실 Business Analyst를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 커머스팀 비즈니스 KPI 분석, 모니터링 환경 고도화- 커머스팀의 주요 KPI에 대한 정기적인 분석
- 이미 셋팅되어 있는 모니터링 환경의 고도화 및 대시보드 성능 개선
• 초기단계 사업 및 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탐색적 분석 수행
- 예: 롱테일 상품의 구매전환 강화 / 리뷰작성 리드타임 단축을 위한 탐색적 분석 등
자격요건
• 커머스를 비롯한 대형 IT플랫폼의 지표, 데이터 분석 및 관리 경험을 보유하신 분 (총 경력 2~7년 선• 호)• 복잡하고 정리되어 있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데이터 기반 사고와 비판적 의사결정 역량을 보유하신 분
• SQL 활용 역량 중급 이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한 쿼리 구성이 가능하신 분
• Redash , Zeppelin 등 오픈소스 BI툴을 통한 데이터 제공 경험을 보유하신 분
• Power BI, Tableau, QuickSight 등 클라우드 기반의 웹 대시보드 솔루션 사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