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타-콘텐츠 마케터
1/1
볼타서울 강남구신입-경력 30년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 상세

볼타는 고속성장 중!

볼타 팀은 기업 금융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최적화하는 B2B 핀테크이자 B2B SaaS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체 기업 금융/자금 업무 프로세스 중 고객들의 Pain Point가 가장 큰 전자세금계산서 분야를 날카롭게 파고들어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모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여 SaaS 형태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언컨대, 볼타 팀은 B2B 핀테크 분야에서 이 문제를 제일 잘 해결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대형 커머스, 플랫폼, SaaS,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는 기업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 세무법인, 회계법인 등 많은 고객들이 볼타 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하고 있습니다.

• 이 성과와 잠재력을 인정받아 창업과 동시에 탑티어 AC인 SpringCamp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 또한 직후 3개월 만에 TIPS에 선정되었습니다.
• 창업 9개월 차에는 미국계 VC Strong Ventures의 리드하에 컴퍼니빌더 Companoid Labs, Keeyong Han 엔젤투자자로부터 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러한 지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탄탄한 프로덕트 팀을 만들어, 기업 금융/자금 업무 프로세스에 혁신을 가하고자 합니다. 시장에서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팀만은 시행착오 없이 작고 단단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특히, 제품을 만들 때는 이런 원칙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1. 정신없고 바쁜 제품 개발 생활은 독이다.
2. 집중과 휴식을 시스템적으로 번갈아하자.
3. 잘 모르는 것부터 천천히 하자.
4. 개발자, 디자이너 등 제품을 직접 만드는 팀원의 자율성을 최대한 높이자.
5. 잘못된걸 만드는건 개인의 잘못이 아니라 팀과 회사의 잘못이다.

Clear Communication과 One Team은 팀 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입니다. 단순히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닌 실현될 수 있도록 볼타는 미래에도 15명 미만의 팀이 될 것이며 프로덕트 팀 중심의 팀이 될 것입니다.

상황 다 알면서 왜 스타트업 겨울에 창업했냐고 많이들 물어봅니다. 답변은 간단합니다. 이제야 기존 시장 플레이어들이 주춤하고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파고들 기회가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고객과 프로덕트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시리즈B 이상의 복지를 제공합니다. 저와 코파운더를 포함한 팀원끼리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게 될 것입니다.

아낌없이 드립니다. 볼타 팀이 어떤 지표를 만들어왔는지, 어떻게 이런 채용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성장할 것인지 모두 공유드리려합니다. 미래에 창업을 꿈꾸고 계신다면, 또는 마음 맞는 팀원들과 제품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볼타에서 정말 귀중한 경험을 쌓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볼타 팀은 목표를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준비가 되어있으며, 이 여정을 함께할 팀원을 모시고 있습니다.

[볼타에는 어떤 기회가 있나요?]
• 초기투자 유치 후 다양한 산업군 고객사들에게 Product를 빠르게 인정받으며, 스타트업의 겨울이라고 불리는 지금도 누구보다 빠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 높은 인재 밀도를 바탕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수준 높은 기업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 빠른 기업 성장과 함께 높은 수준의 보상으로 보답합니다.
• 볼타의 구성원 모두가 서비스의 기획부터 개발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의 방향성과 사용성을 같이 고민하고, 아이디어의 제시를 적극 환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 고객에게 볼타의 가치를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 마케팅과 관련한 의사 결정을 데이터에 기반해 효과적으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전환 가능성이 높은 리드를 acquisition하고, 전환되지 않은 리드를 nurturing 하려면 어떤게 더 필요할까?
• 고객이 느끼는 Wow moment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내고,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블로그 등 Owned media를 건강하게 성장 시키고 운영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신규 Owned media는 어떻게 발굴하고, 어떤 media가 적합할까?

주요업무

• Product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Wow moment를 발굴합니다.
• Product의 Wow moment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기획, 제작해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 콘텐츠는 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가장 적합한 형태로 제작합니다.
• 스토리텔링부터 제목, 썸네일, 연출 등 콘텐츠의 모든 과정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 볼타 팀의 주요 Owned media인 블로그의 콘텐츠를 운영 및 관리합니다.
• 신규 Owned media를 발굴합니다.
• 전달하는 과정에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Paid/Owned media를 활용합니다.
• Markerting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의 경험을 개선해 Product와 브랜드의 양적/질적 성장에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 문제 해결 과정에서 동료를 설득하고, 설득 당하는 합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 자기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시도에 대해 두려움이 없으신 분
• 이미지 편집 도구를 능숙하게 다루시는 분(또는 콘텐츠 기획과 이미지 편집 외주 인력 관리를 능숙하게 하시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5길 7, KG 타워(위워크)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