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아파트멘터리는 인테리어 서비스 혁신 스타트업으로 아날로그 중심의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집을 고치는 모듈형 인테리어 서비스를 메인으로 투명하고 표준화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활용하여 집의 공간을 꾸미는 리빙 브랜드 제품들을 만들고, 그 외에도 멤버십 제도, 인테리어 금융 서비스 등 산업 내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기준들을 세우고 있습니다.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약 50조원에 달하지만, 지난 30여년간 공급자 중심의 ‘깜깜이 시장’으로 존재하였고, 코로나 이후 IT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개편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멘터리는 IT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패턴들을 바꾸고, 산업의 새로운 기준들을 제시할 수 있다고 믿으며, 앞으로도 IT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2년 450억원 규모의 Series C 투자를 마무리하였고, ‘Forbes Asia 100 to Watch 2022’, ‘혁신아이콘(신용보증기금) 8기’ 등에도 선정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아파트멘터리, 4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최종 마무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17316
아파트멘터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www.fnnews.com/news/202303161406253317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매출 성장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1816565591253
“인테리어에 IT 이식… K리빙 선두주자 되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73531
[직무 소개]
아파트멘터리의 커머스 사업총괄로 회사의 전략 방향성을 이해하고 커머스 사업 전반 및 각 브랜드에 대한 전략, 기획, 운영을 총괄합니다. 또한 회사의 주요 리더로서 아파트멘터리가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CEO 및 타 조직과 긴밀히 협업 합니다.
• 회사의 사업 목표와 일치하는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커머스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 시장 동향 및 경쟁사 분석을 토대로 전략을 조정하고 세부 계획을 수립합니다.
2. 마케팅
• 제품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 판매 및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운영 총괄합니다.
3. 온/오프라인 커머스 운영
•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관리하며, 꾸준한 고객 경험 향상을 목표로 기획 및 운영합니다.
4. 제품 디자인 및 소싱 기획 및 운영
• 각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소싱을 총괄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 및 운영합니다.
5. 유통 채널 및 타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 구축
• 다양한 유통 채널 및 브랜드와의 파트너쉽 기회를 발굴하고 유지하여 제휴 및 협력 기회를 확대합니다.
6. 팀 리더십 및 개발
• 커머스 조직의 총괄로서 팀원들을 지도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을 유기적으로 운영합니다.
• 팀원들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촉진하며,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유지합니다.
• 유관 경력 중 온/오프라인 커머스 경력 또는 커머스 관련 전략/컨설팅 경력 5년 이상이신 분
• 유관 경력 중 팀을 리딩 해보신 경력이 3년 이상이신 분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약 50조원에 달하지만, 지난 30여년간 공급자 중심의 ‘깜깜이 시장’으로 존재하였고, 코로나 이후 IT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개편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멘터리는 IT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패턴들을 바꾸고, 산업의 새로운 기준들을 제시할 수 있다고 믿으며, 앞으로도 IT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2년 450억원 규모의 Series C 투자를 마무리하였고, ‘Forbes Asia 100 to Watch 2022’, ‘혁신아이콘(신용보증기금) 8기’ 등에도 선정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아파트멘터리, 4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최종 마무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17316
아파트멘터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www.fnnews.com/news/202303161406253317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매출 성장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1816565591253
“인테리어에 IT 이식… K리빙 선두주자 되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73531
[직무 소개]
아파트멘터리의 커머스 사업총괄로 회사의 전략 방향성을 이해하고 커머스 사업 전반 및 각 브랜드에 대한 전략, 기획, 운영을 총괄합니다. 또한 회사의 주요 리더로서 아파트멘터리가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CEO 및 타 조직과 긴밀히 협업 합니다.
주요업무
1. 커머스 전략 개발 및 실행• 회사의 사업 목표와 일치하는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커머스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 시장 동향 및 경쟁사 분석을 토대로 전략을 조정하고 세부 계획을 수립합니다.
2. 마케팅
• 제품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 판매 및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운영 총괄합니다.
3. 온/오프라인 커머스 운영
•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관리하며, 꾸준한 고객 경험 향상을 목표로 기획 및 운영합니다.
4. 제품 디자인 및 소싱 기획 및 운영
• 각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소싱을 총괄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획 및 운영합니다.
5. 유통 채널 및 타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 구축
• 다양한 유통 채널 및 브랜드와의 파트너쉽 기회를 발굴하고 유지하여 제휴 및 협력 기회를 확대합니다.
6. 팀 리더십 및 개발
• 커머스 조직의 총괄로서 팀원들을 지도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을 유기적으로 운영합니다.
• 팀원들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촉진하며,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유지합니다.
자격요건
• 유관 경력 7년 이상이신 분• 유관 경력 중 온/오프라인 커머스 경력 또는 커머스 관련 전략/컨설팅 경력 5년 이상이신 분
• 유관 경력 중 팀을 리딩 해보신 경력이 3년 이상이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