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회사 소개]
'cubit'은 고대 히브리어의 측정 단위로, 사람의 손끝에서 팔꿈치까지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이 이름은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선택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모든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저품질 네트워크는 우리의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국경이 존재하는 한 자유롭게 모든 나라를 여행할 수 없듯이, 인터넷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원큐빗은 인터넷 방화벽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액세스하고, 중요한 정보를 대륙을 건너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전달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이런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고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큐빗은 특히 고품질 네트워크 솔루션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24년 3월 현재 도쿄, 한국, 홍콩, 시애틀, 상하이, 선전에 자사 PoP를 소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PoP 구간을 저지연 전용 회선으로 횡단하고 있습니다.이러한 금융·기업 전용의 고급회선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는 VPN 서비스는,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는 분야에서 특히 높은 평판을 획득하고 있으며, B2C에서 제공되는 VPN 서비스에서 이 정도 품질의 회선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한국을 포함해 세계에서도 유례가 없습니다.
[포지션]
원큐빗에게 한국어 고객 서포트 팀이란?
• 고객 지원팀은 원큐빗 서비스 브랜드 UCSS의 프론트데스크 역할로 VOC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대응하는 부서입니다. 이 팀은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과 가장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채널이므로, 고객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브릿지 빌더 역할을 합니다.
• 서포트 팀의 목표는 무조건 Customer success 입니다. 우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를 파악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1. 핵심 업무 (CS)
• 고객의 불편 사항이나 IT 기술 관련 요청에 대한 기술 지원 및 답변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 유저들의 자사 서비스 타입 변경, 중단, 탈퇴를 처리하고 관리합니다.
• 서비스 부정사용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정부 기관에 사용자 정보를 제출하고 협력합니다.
2. 부가 업무
• 더 나은 CS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와 수정을 거치는 AI 챗봇을 트레이닝 합니다.
• 지속적으로 사용자 행동과 서비스지표를 모니터링하여 UX/UI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지원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그에 준하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하드 스킬
• CS 인프라 관리지식 노하우를 갖추신 분
• 중국어나 영어로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 Notion, Telegram, Slack, Google workspace와 같은 온라인툴 수행능력이 뛰어나신 분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데이터 모니터링 및 분석역량이 있는 분
•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서비스 개선 작업 역량이 있는 분
2. 소프트 스킬
• 빠르고 정확한 대화 능력, 시간 및 일정 관리 능력, 그리고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매너를 갖춘 분
• 정보 보안 트렌트와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는 분
• 능동적인 사고를 갖추고, 무엇을 모르는지 알았을 때 '왜'라는 질문으로 학습하고 성장하려고 노력합니다. 실수의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마인드셋.
• 논리적인 사고 과정으로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분
• 유연한 사고를 기반으로 팀구성원들과 원활히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가실 분
[역량 Test 안내]
1. 고객 지원 시뮬레이션: 특정 문제에 대한 고객지원 요청을 처리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기술을 평가합니다.
[Culture Fit 인터뷰 안내]
컬쳐핏 인터뷰에는 원큐빗의 창업자와 CEO, 팀리더가 인터뷰어로 참석합니다. 컬쳐핏 인터뷰는 실무 인터뷰와 마찬가지로 정답이 정해진 인터뷰가 아니에요. 원큐빗 문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가치관을 알아가는 시간이죠. 이 시간을 통해 원큐빗의 가치관,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이 본인에게 적합한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컬쳐핏 인터뷰 Tip**
인터뷰 전 아래 링크를 통해 원큐빗의 원칙과 문화를 확인해 보세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canva.com/design/DAF99gH9zWc/y3_JaZyUW2hvMiRKCjhzMw/view?utm_content=DAF99gH9zWc&utm_campaign=designshare&utm_medium=link&utm_source=editor
'cubit'은 고대 히브리어의 측정 단위로, 사람의 손끝에서 팔꿈치까지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이 이름은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선택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모든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저품질 네트워크는 우리의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또한, 국경이 존재하는 한 자유롭게 모든 나라를 여행할 수 없듯이, 인터넷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원큐빗은 인터넷 방화벽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액세스하고, 중요한 정보를 대륙을 건너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전달하는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이런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고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큐빗은 특히 고품질 네트워크 솔루션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24년 3월 현재 도쿄, 한국, 홍콩, 시애틀, 상하이, 선전에 자사 PoP를 소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PoP 구간을 저지연 전용 회선으로 횡단하고 있습니다.이러한 금융·기업 전용의 고급회선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는 VPN 서비스는,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는 분야에서 특히 높은 평판을 획득하고 있으며, B2C에서 제공되는 VPN 서비스에서 이 정도 품질의 회선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한국을 포함해 세계에서도 유례가 없습니다.
[포지션]
원큐빗에게 한국어 고객 서포트 팀이란?
• 고객 지원팀은 원큐빗 서비스 브랜드 UCSS의 프론트데스크 역할로 VOC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대응하는 부서입니다. 이 팀은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과 가장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채널이므로, 고객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브릿지 빌더 역할을 합니다.
• 서포트 팀의 목표는 무조건 Customer success 입니다. 우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를 파악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주요업무
[Role and Responsibility]1. 핵심 업무 (CS)
• 고객의 불편 사항이나 IT 기술 관련 요청에 대한 기술 지원 및 답변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기능 업데이트를 테스트하고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 유저들의 자사 서비스 타입 변경, 중단, 탈퇴를 처리하고 관리합니다.
• 서비스 부정사용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정부 기관에 사용자 정보를 제출하고 협력합니다.
2. 부가 업무
• 더 나은 CS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와 수정을 거치는 AI 챗봇을 트레이닝 합니다.
• 지속적으로 사용자 행동과 서비스지표를 모니터링하여 UX/UI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자격요건
[지원 요건]*지원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그에 준하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하드 스킬
• CS 인프라 관리지식 노하우를 갖추신 분
• 중국어나 영어로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 Notion, Telegram, Slack, Google workspace와 같은 온라인툴 수행능력이 뛰어나신 분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데이터 모니터링 및 분석역량이 있는 분
•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서비스 개선 작업 역량이 있는 분
2. 소프트 스킬
• 빠르고 정확한 대화 능력, 시간 및 일정 관리 능력, 그리고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매너를 갖춘 분
• 정보 보안 트렌트와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는 분
• 능동적인 사고를 갖추고, 무엇을 모르는지 알았을 때 '왜'라는 질문으로 학습하고 성장하려고 노력합니다. 실수의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마인드셋.
• 논리적인 사고 과정으로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는 분
• 유연한 사고를 기반으로 팀구성원들과 원활히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가실 분
[역량 Test 안내]
1. 고객 지원 시뮬레이션: 특정 문제에 대한 고객지원 요청을 처리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기술을 평가합니다.
[Culture Fit 인터뷰 안내]
컬쳐핏 인터뷰에는 원큐빗의 창업자와 CEO, 팀리더가 인터뷰어로 참석합니다. 컬쳐핏 인터뷰는 실무 인터뷰와 마찬가지로 정답이 정해진 인터뷰가 아니에요. 원큐빗 문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가치관을 알아가는 시간이죠. 이 시간을 통해 원큐빗의 가치관,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이 본인에게 적합한지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컬쳐핏 인터뷰 Tip**
인터뷰 전 아래 링크를 통해 원큐빗의 원칙과 문화를 확인해 보세요! (텍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canva.com/design/DAF99gH9zWc/y3_JaZyUW2hvMiRKCjhzMw/view?utm_content=DAF99gH9zWc&utm_campaign=designshare&utm_medium=link&utm_source=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