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23시 59분, 소비자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D2C Company 이삼오구입니다.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는 미션처럼 이삼오구는 다양한 브랜드의 특색 있는 제품들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No.1 D2C Company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업무 방식과 문화는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하고자 합니다.
1. 신상품을 구상, 기획하고 최종 상품 런칭(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
• 상품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한 기획안을 작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Commerce-fit한 상세 페이지를 기획합니다.
• 가끔 Top-down으로 제품 기획을 요청 드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상품기획자의 자율적인 상품 제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획자가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패키지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은 직접 진행하지 않지만, 구체적인 수준의 레퍼런스와 방향성 수립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팀과 협업합니다.
• 구매/발주 업무 역시 구매 팀과 계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 재발주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구매팀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상품 런칭 이후, 시장의 반응 및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의 개선 및 보완을 진행합니다.
• 고객의 반응, 시장의 규제 변화, 원료 수급 변화 등에 의해서 제품의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할 경우, 능동적으로 필요 개선 지점을 찾고 제품의 개선을 이끕니다.
• 상품 출시까지의 과정이 핵심 역할인 것은 맞으나, 출시가 끝이 아닌 고객 경험이 시작되는 시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온라인 커머스 상품 기획 경력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 필요
2. 금형개발, 기술개발 등을 필요로 하는 공산품/DEVICE 카테고리의 경험이 많아 능숙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3. 본인만의 상품 기획 철학, 방향성 하에 본인이 제안한 상품을 기획 및 런칭, 판매 하는 것에 책임감과 열정이 있으신 분
4. 성공하는 제품에 대한 자신만의 공식 혹은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5. 취향과 컨셉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으신 분
[이런 분과 일하고 싶어요]
1. 한정된 리소스 안에서 최선의 결과물을 내실 수 있는 분
2. 본인의 생각을 합리적인 근거에 뒷받침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분
3.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닌 상품 출시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분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는 미션처럼 이삼오구는 다양한 브랜드의 특색 있는 제품들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No.1 D2C Company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업무 방식과 문화는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하고자 합니다.
주요업무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 사세확장에 의한 채용입니다1. 신상품을 구상, 기획하고 최종 상품 런칭(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
• 상품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한 기획안을 작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Commerce-fit한 상세 페이지를 기획합니다.
• 가끔 Top-down으로 제품 기획을 요청 드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상품기획자의 자율적인 상품 제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획자가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패키지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은 직접 진행하지 않지만, 구체적인 수준의 레퍼런스와 방향성 수립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팀과 협업합니다.
• 구매/발주 업무 역시 구매 팀과 계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 재발주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구매팀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상품 런칭 이후, 시장의 반응 및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의 개선 및 보완을 진행합니다.
• 고객의 반응, 시장의 규제 변화, 원료 수급 변화 등에 의해서 제품의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할 경우, 능동적으로 필요 개선 지점을 찾고 제품의 개선을 이끕니다.
• 상품 출시까지의 과정이 핵심 역할인 것은 맞으나, 출시가 끝이 아닌 고객 경험이 시작되는 시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격요건
[필요한 역량은 다음과 같아요]1. 온라인 커머스 상품 기획 경력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 필요
2. 금형개발, 기술개발 등을 필요로 하는 공산품/DEVICE 카테고리의 경험이 많아 능숙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3. 본인만의 상품 기획 철학, 방향성 하에 본인이 제안한 상품을 기획 및 런칭, 판매 하는 것에 책임감과 열정이 있으신 분
4. 성공하는 제품에 대한 자신만의 공식 혹은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5. 취향과 컨셉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으신 분
[이런 분과 일하고 싶어요]
1. 한정된 리소스 안에서 최선의 결과물을 내실 수 있는 분
2. 본인의 생각을 합리적인 근거에 뒷받침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분
3.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닌 상품 출시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