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고객이 쿠팡 사이트에 방문할 때마다 방문 의도에 맞는 쇼핑 뿐만 아니라 뜻밖의 제품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검색 및 추천 경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쿼리 이해 및 개인화된 검색 관련성에서부터 카테고리/미션을 감안한 검색 및 추천 경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검색 여정 전체를 최적화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날 새벽 집으로 배송될 딱 맞는 신선 식품을 찾는 경험은 개인화되어야 하며 신형 노트북이나 새 청바지를 쇼핑하는 경험과는 달라야 한다고 믿습니다.
Search and Discovery의 미션은 고객이 특정 의도를 가지고 있든, 안내와 영감이 필요하든 상관없이 적합한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검색 및 추천은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을 위한 제품 검색의 70% 이상을 주도하므로 작업의 규모와 영향력 측면에서 매우 광범위하고 중요합니다.
Principal, Program Management 는 Product Management, Engineering, Data Science 등 Search and Discovery 내/외부의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딜리버리합니다. 또한, KPI, 리포팅 등의 업무를 전반적으로 수행합니다.
또한 이들은 다양한 유관 부서 및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을 조직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역할을 수행합니다.
• 프로젝트 계획 및 실행 : 검색 및 추천 시스템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프로젝트의 실행을 주도하여 일정, 예산 및 자원 할당을 관리하여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 크로스-팀 협업 : 다양한 부서 및 팀 간의 협력을 조직하고 조율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Product Management, Engineering, Data Science, Design등 다양한 분야의 팀과 협업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각 팀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경영진 및 이해관계자와의 의사 소통 : 이해관계자 및 팀원들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유지하고,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필요한 의사 결정을 돕습니다.
• 리더십 : 프로젝트 팀을 이끄는 역할로 프로젝트 팀원들의 업무를 조직하고 지원합니다. 또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관여하여 프로젝트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 품질 관리 및 리스크 관리 : 프로젝트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품질 관리 절차를 수립하고 실행하며, 프로젝트 실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식별하고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 데이터 분석과 평가: 검색 및 추천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결과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방향을 조정합니다.
• 프로세스 개선 : 프로젝트 관리 및 실행에 대한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개선하고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높입니다.
또한 Search & Discovery 조직의 Program Management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레벨에서의 역량 뿐만 아니라, Search & Discovery 조직 레벨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운영/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조직 내/외부간의 협업시 개선 포인트를 찾아 대안을 제시하고 품질 및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어야 합니다.
Search and Discovery의 미션은 고객이 특정 의도를 가지고 있든, 안내와 영감이 필요하든 상관없이 적합한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검색 및 추천은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을 위한 제품 검색의 70% 이상을 주도하므로 작업의 규모와 영향력 측면에서 매우 광범위하고 중요합니다.
주요업무
쿠팡 Search and Discovery 조직의 Program Management는 Search and Discovery 조직의 검색 및 추천시스템과 과련된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를 관리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램의 운영이 아닌, 프로그램의 골을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 및 품질을 관리하고 이를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Principal, Program Management 는 Product Management, Engineering, Data Science 등 Search and Discovery 내/외부의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딜리버리합니다. 또한, KPI, 리포팅 등의 업무를 전반적으로 수행합니다.
자격요건
쿠팡의 Search & Discovery 조직의 Program Management는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관리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 및 추천 시스템의 향상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또한 이들은 다양한 유관 부서 및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을 조직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역할을 수행합니다.
• 프로젝트 계획 및 실행 : 검색 및 추천 시스템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프로젝트의 실행을 주도하여 일정, 예산 및 자원 할당을 관리하여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 크로스-팀 협업 : 다양한 부서 및 팀 간의 협력을 조직하고 조율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Product Management, Engineering, Data Science, Design등 다양한 분야의 팀과 협업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각 팀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경영진 및 이해관계자와의 의사 소통 : 이해관계자 및 팀원들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유지하고,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필요한 의사 결정을 돕습니다.
• 리더십 : 프로젝트 팀을 이끄는 역할로 프로젝트 팀원들의 업무를 조직하고 지원합니다. 또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관여하여 프로젝트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 품질 관리 및 리스크 관리 : 프로젝트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품질 관리 절차를 수립하고 실행하며, 프로젝트 실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식별하고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 데이터 분석과 평가: 검색 및 추천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결과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방향을 조정합니다.
• 프로세스 개선 : 프로젝트 관리 및 실행에 대한 프로세스와 방법론을 개선하고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높입니다.
또한 Search & Discovery 조직의 Program Management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레벨에서의 역량 뿐만 아니라, Search & Discovery 조직 레벨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운영/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조직 내/외부간의 협업시 개선 포인트를 찾아 대안을 제시하고 품질 및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