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프타입-AI 프로덕트 마케터(4년차 이상)
드래프타입-AI 프로덕트 마케터(4년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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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프타입서울 성동구경력 3-10년

AI 프로덕트 마케터(4년차 이상)

포지션 상세

'Asia No.1 AI 마케팅/광고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드래프타입(Draftype)'

드래프타입은 압도적인 퀄리티와 사용성으로 마케팅/광고 소재 제작의 AI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3D 모델링 기반의 브랜드 AI 모델 제작, 한국 광고주/마케터에게 특화된 AI 이미지 소재 생성기, 인페인팅 기반의 인물 Face-swap 기능 등 자체 R&D를 통해 미드저니와 포토샵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수준의 퀄리티를 개발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광고 산업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5,500개 이상의 기업이 13만장에 달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있으며,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제작, SEO 이미지 제작, 광고 기획 등 다양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기획/제작 영역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드래프타입은 마케터들이 제작에 대한 리소스는 혁신적으로 절감하고, 무한한 창의성 발휘와 광고/마케팅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다음과 같은 혁신들에 공격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1. Gen AI를 활용한 브랜딩 콘텐츠 생성으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딩 실현
2.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의 초개인화 & 자동 매체 최적화 지원
3. Gen AI 기반 브랜드 모델 -> 틱톡, 인스타 등 숏폼 콘텐츠 제작 혁신
4. 기업 전용 AI 모델 개발로 초상권, 촬영, 휴먼 리스크 해결
5. 보유 자본과 인프라의 제약없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

2023년 10월 서비스 출시 이래로 1년 안에 이용기업 5,000개사 달성,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스파크랩으로부터 Pre-A 투자 유치 등은 드래프타입의 놀라운 성장성과 기술력을 입증합니다.

<관련 보도 자료>
1. [조선일보] 월 4만원이면… 비싼 전문 모델도 AI가 뚝딱
2. [서울신문] 드래프타입, 마케팅 에이전시 매드업과 AI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제작 MOU 체결
3. [패션비즈] 드래프타입, AI 광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드래프타입 스튜디오' 출시
4. [뉴시스] 인테리어 시안부터 옷모델까지…'버티컬커머스' 돕는 AI
5. [시사저널이코노미] 드래프타입, 패션 특화 생성형 AI 모델 개발
6. [이데일리] 스파크랩, AI 모델 제작 운영사 '드래프타입'에 프리시리즈 A 투자
7. [서울경제] 드래프타입, 패션 특화 생성 AI 솔루션으로 고객사 3000곳 돌파
8. [한국섬유신문] 드래프타입, 모델 촬영 비용 1/10로 절감해주는 AI 솔루션 론칭

주요업무

팀 드래프타입의 제품은 세상에 없던 혁신적 솔루션입니다. 이 말은 곧, 아직 세상에는 어색한, 어떠한 효능이 있을지 쉽게 이해하기 어렵다는 말도 의미합니다. (마차의 시대에 자동차가 나왔을 때의 반응과 똑같습니다.)

우리는 1년 안에 한국 사업자의 0.1% 숫자에 해당하는 7,700명의 브랜드 모델을 개발하거나 연결해야 하는 말도 안되는 목표가 있습니다. 이 일은 어떻게 해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수억 원의 마케팅 비용? 수백 명의 세일즈 맨? 드래프타입은 그런 방식으로는 목표에 근접할 수 조차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은 콘텐츠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잘 만든 콘텐츠를 넘어, 고객의 온라인 동선에 계속 밟히는 그런 콘텐츠. 그리고 한 번 보면 자연스럽게 빨려들어가 정신을 차려보니 내가 드래프타입을 경험하고 있는 그런 콘텐츠 퍼널. 더 나아가 드래프타입에서의 좋은 경험을 고객들이 스스로 여기저기 알리고 추천하는 그런 콘텐츠 생산 루프. 저희는 그 엄청난 일을 저희와 함께 실현해낼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합류한다면 이런 일을 담당해요.]
1. 고객 획득 전략 기획 및 구축
• 잠재 고객에게 우리의 가치를 인지시킬 마케팅 전략과 포맷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신규 유저의 유입을 만드는 일을 진행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다 좋습니다. 제한된 자원으로도 잠재 고객에게 우리의 가치를 가장 효과적이고 규모 있게 인지 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여 빠르게 시도 및 검증해봅니다.
• 유입된 유저가 드래프타입의 활용 가치를 더욱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Aha-moment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고객 퍼널을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2. 유저의 리텐션을 끌어내는 프로덕트 마케팅 퍼널 기획/주관
• 고객의 고민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러한 Pain point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마케팅 퍼널 설계, 필요 시 제품 개선까지 관여하며 기존 유저의 리텐션을 끌어내는 일을 담당합니다.

3. 고객이 자발적으로 추천하고 홍보하는 루프 설계
• 드래프타입의 성장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이 자발적으로 드래프타입에서의 경험을 주변에 추천하고 홍보하는 루프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것입니다.
• 어떠한 경험이어도 좋습니다. 영향력이 없는 미디어여도 괜찮습니다. 내용이 디테일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고객이 스스로 드래프타입에 대한 생각이나 경험들을 단톡방이나, 본인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스스로 업로드하고 추천하게 만드는 구조를 함께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모든 마케팅의 성공 여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되며, 다양한 데이터 툴을 통한 고객 퍼널 검증을 주관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데이터 드리븐한 콘텐츠 분석을 통해, 단순 마케터가 아닌 사업을 성장시키는 마케팅 스페셜리스트로서의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지원 및 면접 절차]
드래프타입의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 확인 - 1차 컬쳐핏 인터뷰(커피챗 형식) - 2차 대면 면접(실무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순 입니다.

• 이력서는 자유 양식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이력서와 함께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지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지원자님께서는 어떤 동료이신가요?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소개해 주세요.

2) 지원자님의 동기와 목표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합류하실 회사와 포지션을 선택하시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저희 드래프타입 해당 직군에 지원관심을 주시게 되셨나요?

3) 지원자님께서 성과를 만드시는 스타일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지원하신 직군과 관련하여, 문제 정의부터 기획, 실행 등 프로젝트의 전반을 주도적으로 리딩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었던 사례가 있으시다면 한 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4) 지원자님의 직전 연봉과, 드래프타입에 합류하게 될 경우 생각하시는 연봉 수준과 그 판단 기준을 이해하고 싶습니다. 드래프타입에 합류할 시, 생각하고 계시는 연봉 수준은 어떻게 되시고, 왜 그렇게 생각하셨는지 함께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 지원 이전에 우리 팀과 회사를 판단해보고 싶으시다면, 역으로 콜챗도 가능합니다. 대표와 1:1 콜챗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함께 일하게 될 리더십, 실무진들과의 콜챗도 진행 가능합니다.

*경력직의 경우, 1차 인터뷰 이후 평판 조회를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 마케팅 경력 4년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능력을 가진 분
• 논리력, 문장력을 바탕으로 고객 눈높이에서 핵심 메시지로 설득하는 역량을 갖춘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의 성과와 조직 기여도를 분석 및 관리하신 경험이 있는 분
• 캠페인, 프로모션, 아티클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하신 분
• 영상 및 이미지 편집툴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
• 적극적인 문제 해결력과 빠른 실행력을 바탕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분
• 성공과 성장을 위해 최소 1년 간 Deep dive 하실 각오가 되신 분
• 포트폴리오 첨부 필수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8길 39, 7층 드래프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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