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안녕하세요! 넥스트그라운드에서 기획 업무를 하고 있는 손영서입니다.
집품의 탄생부터 성장까지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매달 평균 트래픽 30% 이상 성장, 월 평균 매출 40% 이상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직접 기획한 서비스가 시장에서 워킹하고 수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때면, 집품이 정말 세상에 필요한 서비스라는 것을 느낍니다.
서비스 운영에 있어 모든 과정은 기획에서부터 시작해서 기획에서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집품의 모든 기능은 플로우차트 제작부터 세부 기획, 제품 릴리즈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기획팀의 손을 거쳐 탄생하고 있습니다. 집품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넥스트그라운드가 대응해야 할 비즈니스 요구사항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기획팀 역시 매일 새로운 과제들을 마주하며 프롭테크 분야의 한계와 현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리스크가 존재하더라도 저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집품의 핵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넥스트그라운드에서는 회사와 함께 도전하며 성장해나가실 기획자를 찾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ㅤ
• Web, App 서비스 기획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해요.
• Wireframe, IA 구조도, Story board 등 전문적인 기획서를 작성해요.
• 제품 사용성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정성/정량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해요.
• 서비스 개선 혹은 신규 기능 릴리즈 후 사용성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다음 기획 방향을 결정해요.
• 경쟁 서비스 분석 및 시장 조사를 통해 서비스 전략을 구체화해요.
• 집품 서비스 정책을 수립하고 기획해요.
[넥스트그라운드는 이렇게 일을 해요]
• 가용 가능한 리소스 내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아웃풋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 노동집약적인 업무는 최대한 지양하며,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리소스 분배를 추구합니다.
- 비즈니스에 가장 큰 임팩트를 내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제품을 기획합니다.
- 비효율적이라고 판단되면 기획 방향을 과감하게 바꾼다는 생각이 구성원 모두에게 얼라인되어있습니다.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면서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일별, 월별 대쉬보드에서 테스트 결과를 트래킹하여 최선의 기획안을 도출해냅니다.
• 이용자가 가진 문제에 집착하고 VOC(Voice of Customer)를 기반으로 태스크의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고객이 겪는 불편은 무엇인지, 어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 이용자가 만족하는 제품을 위해 유저 action data가 필요하다면 직접 인터뷰/UT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기획 의도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누락되거나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트래킹합니다.
- OKR 팀 단위로 아침마다 스크럼을 진행하면서 모든 파트의 진행상황을 파악합니다.
- 프로젝트 현황 및 결과를 Notion, Slack, Figma 등으로 적극적으로 문서화하여 공유합니다.
ㅤ
• 스타트업 재직 경력이 있으신 분
• 디자인 시스템과 업무 툴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이런 기획자를 찾고 있어요!]
• 대/내외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수립하여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구성원들을 설득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Notion, Slack 등으로 정리, 보고, 공유에 익숙하신 분
• 데이터 기반 사용자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기능 정의서, 스토리 보드 작성 등의 기획 문서를 상세하게 작성할 수 있으신 분
• 서비스 정책 정의 및 수립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으신 분
• Figma를 이용한 UIUX 기획 경험이 있으신 분
ㅤ
집품의 탄생부터 성장까지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매달 평균 트래픽 30% 이상 성장, 월 평균 매출 40% 이상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직접 기획한 서비스가 시장에서 워킹하고 수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때면, 집품이 정말 세상에 필요한 서비스라는 것을 느낍니다.
서비스 운영에 있어 모든 과정은 기획에서부터 시작해서 기획에서 끝난다고 생각합니다.
집품의 모든 기능은 플로우차트 제작부터 세부 기획, 제품 릴리즈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기획팀의 손을 거쳐 탄생하고 있습니다. 집품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넥스트그라운드가 대응해야 할 비즈니스 요구사항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기획팀 역시 매일 새로운 과제들을 마주하며 프롭테크 분야의 한계와 현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리스크가 존재하더라도 저희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집품의 핵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넥스트그라운드에서는 회사와 함께 도전하며 성장해나가실 기획자를 찾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ㅤ
주요업무
[넥스트그라운드의 기획자는 이런 일을 해요!]• Web, App 서비스 기획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해요.
• Wireframe, IA 구조도, Story board 등 전문적인 기획서를 작성해요.
• 제품 사용성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정성/정량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해요.
• 서비스 개선 혹은 신규 기능 릴리즈 후 사용성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다음 기획 방향을 결정해요.
• 경쟁 서비스 분석 및 시장 조사를 통해 서비스 전략을 구체화해요.
• 집품 서비스 정책을 수립하고 기획해요.
[넥스트그라운드는 이렇게 일을 해요]
• 가용 가능한 리소스 내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아웃풋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 노동집약적인 업무는 최대한 지양하며,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리소스 분배를 추구합니다.
- 비즈니스에 가장 큰 임팩트를 내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제품을 기획합니다.
- 비효율적이라고 판단되면 기획 방향을 과감하게 바꾼다는 생각이 구성원 모두에게 얼라인되어있습니다.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면서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일별, 월별 대쉬보드에서 테스트 결과를 트래킹하여 최선의 기획안을 도출해냅니다.
• 이용자가 가진 문제에 집착하고 VOC(Voice of Customer)를 기반으로 태스크의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고객이 겪는 불편은 무엇인지, 어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 이용자가 만족하는 제품을 위해 유저 action data가 필요하다면 직접 인터뷰/UT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기획 의도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누락되거나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트래킹합니다.
- OKR 팀 단위로 아침마다 스크럼을 진행하면서 모든 파트의 진행상황을 파악합니다.
- 프로젝트 현황 및 결과를 Notion, Slack, Figma 등으로 적극적으로 문서화하여 공유합니다.
ㅤ
자격요건
• 경력: 1년차 이상 기획자• 스타트업 재직 경력이 있으신 분
• 디자인 시스템과 업무 툴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이런 기획자를 찾고 있어요!]
• 대/내외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수립하여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구성원들을 설득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Notion, Slack 등으로 정리, 보고, 공유에 익숙하신 분
• 데이터 기반 사용자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기능 정의서, 스토리 보드 작성 등의 기획 문서를 상세하게 작성할 수 있으신 분
• 서비스 정책 정의 및 수립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으신 분
• Figma를 이용한 UIUX 기획 경험이 있으신 분
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