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BUSINESS CANVAS 소개
비즈니스캔버스는
더 빠른 고객관리와 매출성장을 돕는 B2B 그로스 솔루션 리캐치(Re:catch)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Re:catch (리캐치) 는 B2B 마케팅에서부터 세일즈까지의 [고객 확보 : Golden-time 관리 - 고객 관계 : Nurturing 관리 - 고객 구매 : Conversion 달성] 과정에 걸친 문제의식을 포착하고, 뾰족한 솔루션을 구축해나가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글로벌 서비스의 빌보드 차트라 불리는 Product Hunt 에서 Product of the Week 1위로 선정되며 글로벌 프로덕트 커뮤니티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출시 4개월 만에 1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였고, 초기 고객사들과 빠르고 긴밀하게 소통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난 현재 600개 이상의 국내외 고객사와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토스페이먼츠, AB180, KREAM, 마크비전, 크몽 등 분야별로 주도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혁신 B2B 기업들이 고객 관리 주요 툴로써 리캐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빠른 고객 관리와 매출 성장에 기여하는 솔루션이 되고자 과감한 기술 도입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제품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 PRINCIPLES
1. Customer : 모든 의사결정의 첫 번째 기준은 고객입니다.
2. Action : 언제나 행동을 우선시합니다.
3. Alignment : 공감하는 자세를 지향합니다.
4. Extra Mile : 안주하지 않고 늘 한발 더 나아가야 합니다.
5. ROI : 효율과 효과를 중시합니다.
6. Together : 우리는 함께합니다.
◈ HOW WE WORK
[ PRODUCT ]
프로덕트팀은 오직 사용자에 집중합니다.
프로덕트팀은 '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도출된 본질을 통해 팀이 다시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핵심을 구현하기 위해 작고 빠르게, 그리고 여러 번 시도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개선을 통해 뛰어난 제품, 더 나아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출발점이라고 믿습니다.
[ BUSINESS ]
비즈니스팀은 우리 앞에 있는 모든 기회에 200%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비즈니스팀은 비즈니스라는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는 스트라이커이자 골키퍼이며, 언제든지 팀에 필요한 비즈니스 플레이에 올인합니다.
Process보다는 Progress를 지향하며, 팀과 제품의 성장은 팀원들의 성장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 Re:catch 세일즈 매니저 포지션 소개
리캐치팀은 리캐치의 제품 성장만큼 조직의 성장을 지향합니다.
Golden-time - Nurturing - Conversion 의 고객가치 사슬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하는 일만큼이나 팀과 팀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일 또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고객가치를 실현하다 보면 언젠가 제품과 팀이 똑 닮아 만나는 날이 오리라는 믿음으로 오늘도 최선을 다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품과 똑 닮은 팀에서 세일즈 직무를 수행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혼자보다는 One-Team 으로 일합니다"
리캐치팀은 세일즈 담당자가 팀의 가장 앞에서 고객의 문제 상황을 발견하고, 진단하고, 전달하고, 해소하기에 성공적인 고객관계 형성만큼 성공적인 내부관계 형성에 성공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리캐치팀에는 고객가치 달성이 유기적인 과정이라는 점을 온전히 이해하고 있는 제품, 사업개발, 마케팅, 세일즈, 고객지원팀이 있습니다. 민첩하고, 유연하게, 창의적으로 그리고 위트있게 상황을 조율하고 관리하는 원팀의 일원으로 고객에게 문제해결과 신뢰를 전달하는 일을 진행합니다.
이를테면, 새로운 고객군을 만나 고객관리에 새로운 니즈가 있음을 반복적으로 감지했다면,
제품팀의 백로그에 들어간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설을 가진 채 고객을 만나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새로운 사업의 기회로 바라보며 새로운 고객 / 가치 / 상품 / 파트너십 가설로 사업개발과 협업하고,
ICP를 다듬어 더 뾰족한 메세지와 가치 제안을 전달할 채널을 발굴하도록 마케팅과 협업하고,
더 나은 세일즈를 위해 ICP 유형을 조정하고, AE-AM간 역할을 조율하며,
고객지원 차원에서 필요한 가치와 정성/정량 데이터를 확인해 가는 방식입니다.
"정규군보다는 특수군에 가깝습니다"
세일즈 상황에서 만난 고객을 만족시키는 일도 쉽지 않지만, 리캐치팀은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깊이 이해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특수군이 작전에 신속하게 대응하듯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문제를 해결합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 이라는 믿음으로 일하는 팀입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거래 이상의 파트너십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냅니다.
리캐치팀은 스타트업으로서 고객의 문제를 빠르게 발견하고 이에 대응하는 민첩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일즈팀은 현장에서 발견한 문제를 솔루션 개선에 반영하고, 새로운 가치 제안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냅니다. 고객의 피드백은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의 원동력이 되며, 이를 통해 더욱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순환 과정은 리캐치, 그리고 리캐치팀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 이메일 캠페인, 소셜 미디어, 아웃바운드콜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합니다.
-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전달하여 리캐치를 소개하고, 이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확인합니다.
- 잠재 고객을 영업 담당자(Account Executive)에게 연결시키고, 필요한 경우 미팅에 직접 참여하여 주도합니다.
- 프로페셔널한 전략으로 아웃바운드 컨택을 시도하며, ABM(Account Based Marketing), 콜드콜,콜드메일, 비디오, SNS, 웨비나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합니다.
- 고객과의 협상을 통해 계약 조건을 확정하고, 최종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고객 관리 및 관계 구축
- 웹사이트 문의, 이메일, 전화,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들어오는 인바운드 리드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 잠재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CRM 시스템에 정확하게 기록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새로운 고객과 기존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합니다.
- 고객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과 문제를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과 가치를 설명하고, 데모를 제공합니다.
- 계약 이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추가적인 판매 기회를 모색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리드 스코어링 프로세스를 설계하여 인바운드 리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시장 조사 및 보고
- 업계 동향, 경쟁 제품, 고객 니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조사하여 파악합니다.
- 영업 활동, 기회, 성과에 대한 내부 공유 자료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보고합니다.
- 잠재 고객사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확보하여 전반적인 시장 상황 및 세일즈 과정, 경쟁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 세일즈 전략 및 피드백
- 세일즈 전략을 정교화하고 실행하며, 피드백 및 성과 지표를 바탕으로 개선에 기여합니다.
- 세일즈 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도출하여 세일즈 전략 개선에 기여합니다.
※ 입사 절차
서류 전형 > 직무 면접 > 팀핏(Team-fit) 면접 > 처우 협의 > 입사 확정
(경력에 따라, 입사 절차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의사소통에 있어 본인의 의견이나 생각을 정리하여 센스 있게 전달할 수 있고, 상대방의 의도 또한 중요하게 여기는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분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상황과 상대방을 아우를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분
비즈니스캔버스는
더 빠른 고객관리와 매출성장을 돕는 B2B 그로스 솔루션 리캐치(Re:catch)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Re:catch (리캐치) 는 B2B 마케팅에서부터 세일즈까지의 [고객 확보 : Golden-time 관리 - 고객 관계 : Nurturing 관리 - 고객 구매 : Conversion 달성] 과정에 걸친 문제의식을 포착하고, 뾰족한 솔루션을 구축해나가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직후, 글로벌 서비스의 빌보드 차트라 불리는 Product Hunt 에서 Product of the Week 1위로 선정되며 글로벌 프로덕트 커뮤니티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출시 4개월 만에 1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였고, 초기 고객사들과 빠르고 긴밀하게 소통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난 현재 600개 이상의 국내외 고객사와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토스페이먼츠, AB180, KREAM, 마크비전, 크몽 등 분야별로 주도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혁신 B2B 기업들이 고객 관리 주요 툴로써 리캐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빠른 고객 관리와 매출 성장에 기여하는 솔루션이 되고자 과감한 기술 도입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제품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 PRINCIPLES
1. Customer : 모든 의사결정의 첫 번째 기준은 고객입니다.
2. Action : 언제나 행동을 우선시합니다.
3. Alignment : 공감하는 자세를 지향합니다.
4. Extra Mile : 안주하지 않고 늘 한발 더 나아가야 합니다.
5. ROI : 효율과 효과를 중시합니다.
6. Together : 우리는 함께합니다.
◈ HOW WE WORK
[ PRODUCT ]
프로덕트팀은 오직 사용자에 집중합니다.
프로덕트팀은 '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도출된 본질을 통해 팀이 다시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핵심을 구현하기 위해 작고 빠르게, 그리고 여러 번 시도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개선을 통해 뛰어난 제품, 더 나아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출발점이라고 믿습니다.
[ BUSINESS ]
비즈니스팀은 우리 앞에 있는 모든 기회에 200%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비즈니스팀은 비즈니스라는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는 스트라이커이자 골키퍼이며, 언제든지 팀에 필요한 비즈니스 플레이에 올인합니다.
Process보다는 Progress를 지향하며, 팀과 제품의 성장은 팀원들의 성장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 Re:catch 세일즈 매니저 포지션 소개
리캐치팀은 리캐치의 제품 성장만큼 조직의 성장을 지향합니다.
Golden-time - Nurturing - Conversion 의 고객가치 사슬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하는 일만큼이나 팀과 팀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일 또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고객가치를 실현하다 보면 언젠가 제품과 팀이 똑 닮아 만나는 날이 오리라는 믿음으로 오늘도 최선을 다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품과 똑 닮은 팀에서 세일즈 직무를 수행하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혼자보다는 One-Team 으로 일합니다"
리캐치팀은 세일즈 담당자가 팀의 가장 앞에서 고객의 문제 상황을 발견하고, 진단하고, 전달하고, 해소하기에 성공적인 고객관계 형성만큼 성공적인 내부관계 형성에 성공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리캐치팀에는 고객가치 달성이 유기적인 과정이라는 점을 온전히 이해하고 있는 제품, 사업개발, 마케팅, 세일즈, 고객지원팀이 있습니다. 민첩하고, 유연하게, 창의적으로 그리고 위트있게 상황을 조율하고 관리하는 원팀의 일원으로 고객에게 문제해결과 신뢰를 전달하는 일을 진행합니다.
이를테면, 새로운 고객군을 만나 고객관리에 새로운 니즈가 있음을 반복적으로 감지했다면,
제품팀의 백로그에 들어간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설을 가진 채 고객을 만나고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새로운 사업의 기회로 바라보며 새로운 고객 / 가치 / 상품 / 파트너십 가설로 사업개발과 협업하고,
ICP를 다듬어 더 뾰족한 메세지와 가치 제안을 전달할 채널을 발굴하도록 마케팅과 협업하고,
더 나은 세일즈를 위해 ICP 유형을 조정하고, AE-AM간 역할을 조율하며,
고객지원 차원에서 필요한 가치와 정성/정량 데이터를 확인해 가는 방식입니다.
"정규군보다는 특수군에 가깝습니다"
세일즈 상황에서 만난 고객을 만족시키는 일도 쉽지 않지만, 리캐치팀은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깊이 이해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특수군이 작전에 신속하게 대응하듯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문제를 해결합니다.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 이라는 믿음으로 일하는 팀입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거래 이상의 파트너십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냅니다.
리캐치팀은 스타트업으로서 고객의 문제를 빠르게 발견하고 이에 대응하는 민첩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일즈팀은 현장에서 발견한 문제를 솔루션 개선에 반영하고, 새로운 가치 제안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냅니다. 고객의 피드백은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의 원동력이 되며, 이를 통해 더욱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순환 과정은 리캐치, 그리고 리캐치팀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주요업무
◈ 잠재 고객 및 기회 발굴- 이메일 캠페인, 소셜 미디어, 아웃바운드콜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합니다.
-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전달하여 리캐치를 소개하고, 이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확인합니다.
- 잠재 고객을 영업 담당자(Account Executive)에게 연결시키고, 필요한 경우 미팅에 직접 참여하여 주도합니다.
- 프로페셔널한 전략으로 아웃바운드 컨택을 시도하며, ABM(Account Based Marketing), 콜드콜,콜드메일, 비디오, SNS, 웨비나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합니다.
- 고객과의 협상을 통해 계약 조건을 확정하고, 최종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고객 관리 및 관계 구축
- 웹사이트 문의, 이메일, 전화,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들어오는 인바운드 리드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 잠재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CRM 시스템에 정확하게 기록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 새로운 고객과 기존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를 유도합니다.
- 고객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과 문제를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과 가치를 설명하고, 데모를 제공합니다.
- 계약 이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추가적인 판매 기회를 모색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리드 스코어링 프로세스를 설계하여 인바운드 리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시장 조사 및 보고
- 업계 동향, 경쟁 제품, 고객 니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조사하여 파악합니다.
- 영업 활동, 기회, 성과에 대한 내부 공유 자료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보고합니다.
- 잠재 고객사에 대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확보하여 전반적인 시장 상황 및 세일즈 과정, 경쟁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 세일즈 전략 및 피드백
- 세일즈 전략을 정교화하고 실행하며, 피드백 및 성과 지표를 바탕으로 개선에 기여합니다.
- 세일즈 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도출하여 세일즈 전략 개선에 기여합니다.
※ 입사 절차
서류 전형 > 직무 면접 > 팀핏(Team-fit) 면접 > 처우 협의 > 입사 확정
(경력에 따라, 입사 절차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 1~3년의 세일즈 혹은 사업개발 혹은 고객 서비스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분• 의사소통에 있어 본인의 의견이나 생각을 정리하여 센스 있게 전달할 수 있고, 상대방의 의도 또한 중요하게 여기는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분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문제의 핵심을 이해하고 상황과 상대방을 아우를 수 있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