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그릿인피스는 건강기능식품 D2C 브랜드 `닥터겟잇`을 운영하며, 연예인 유튜브 기획 제작을 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창업 멤버 전원이 CJ ENM회사 출신들로, 해당 회사에서 쌓은 커머스, 콘텐츠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된 사업분야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혁신`이라는 미션 아래, 각 분야 전문의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연구소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면역, 피부, 다이어트, 심혈관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닥터겟잇`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를 지향하며 블로그, 유튜브, 뉴스레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와 커머스를 아우르는 그릿인피스에서 함께 성장할 열정 있는 인재를 모십니다.
[그릿인피스만의 강점]
- 개인의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체계 구축 (반기별 성과급 지급)
- 기획력으로 시장을 리딩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D2C 스타트업
- 창업 멤버 전원 3 ~ 10년 차 대기업 출신으로 구성되어 근본 있고 체계적인 업무 문화와 업무 노하우 습득 가능
- 의료 전문가 협업 및 자체 연구소 보유를 통한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
- 최근 3년간 연 평균 30% 이상의 가파른 매출 성장세 기록
- 자유롭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 파격적인 복지 제도
-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관점에서 각 브랜드 및 상품별 퍼널의 지표를 개선하는 작업 (문제 파악 및 해결책 도출)
- 브랜드 단기 및 중장기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크로스셀링 등 판매 전략 수립 실행
-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페이지 개선
2.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실행
- 구글 애널리틱스, 라플라스 등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데이터에 근거한 마케팅 플랜 방향성 제시 및 운영 (구글 애널리틱스, 자사몰 데이터, 라플라스 등)
- 주요 디스플레이 매체 집행 및 최적화 및 파트너사 커뮤니케이션
-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각 매체와 상품 fit에 맞는 광고 메시지 개발 및 광고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주도
- 상품 fit에 맞는 가설 및 그에 따른 신규 마케팅 채널 개발
3. 쿠팡 및 스마트스토어 등 고객 접점 관리 및 운영
- 각 채널별 UX 최적화 및 데이터에 근거한 상품 페이지 개선 작업
- 각 채널 및 플랫폼 MD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시즌별 프로모션 진행
4. 브랜드 신뢰도 향상을 위한 메시지 전략 도출
- 광고 및 콘텐츠 메시지 톤앤매너를 맞추어 브랜드 신뢰도 향상 전략 수립 및 실행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주요 디지털 광고 채널 운영 경험 필수 (특히 메타 광고 운영 경험 및 노하우 보유 필수)
- 단순 도달, 참여형 광고가 아닌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목적의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를 보유하신 분
-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 스킬 및 분석 기반의 전략 도출 능력
- 마케팅 콘텐츠 기획력 및 디자이너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창업 멤버 전원이 CJ ENM회사 출신들로, 해당 회사에서 쌓은 커머스, 콘텐츠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된 사업분야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혁신`이라는 미션 아래, 각 분야 전문의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 연구소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면역, 피부, 다이어트, 심혈관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닥터겟잇`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를 지향하며 블로그, 유튜브, 뉴스레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와 커머스를 아우르는 그릿인피스에서 함께 성장할 열정 있는 인재를 모십니다.
[그릿인피스만의 강점]
- 개인의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체계 구축 (반기별 성과급 지급)
- 기획력으로 시장을 리딩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D2C 스타트업
- 창업 멤버 전원 3 ~ 10년 차 대기업 출신으로 구성되어 근본 있고 체계적인 업무 문화와 업무 노하우 습득 가능
- 의료 전문가 협업 및 자체 연구소 보유를 통한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
- 최근 3년간 연 평균 30% 이상의 가파른 매출 성장세 기록
- 자유롭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 파격적인 복지 제도
주요업무
1. 제품(SKU)별,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관점에서 각 브랜드 및 상품별 퍼널의 지표를 개선하는 작업 (문제 파악 및 해결책 도출)
- 브랜드 단기 및 중장기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크로스셀링 등 판매 전략 수립 실행
- 데이터에 기반한 상품 페이지 개선
2.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실행
- 구글 애널리틱스, 라플라스 등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데이터에 근거한 마케팅 플랜 방향성 제시 및 운영 (구글 애널리틱스, 자사몰 데이터, 라플라스 등)
- 주요 디스플레이 매체 집행 및 최적화 및 파트너사 커뮤니케이션
-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각 매체와 상품 fit에 맞는 광고 메시지 개발 및 광고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주도
- 상품 fit에 맞는 가설 및 그에 따른 신규 마케팅 채널 개발
3. 쿠팡 및 스마트스토어 등 고객 접점 관리 및 운영
- 각 채널별 UX 최적화 및 데이터에 근거한 상품 페이지 개선 작업
- 각 채널 및 플랫폼 MD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시즌별 프로모션 진행
4. 브랜드 신뢰도 향상을 위한 메시지 전략 도출
- 광고 및 콘텐츠 메시지 톤앤매너를 맞추어 브랜드 신뢰도 향상 전략 수립 및 실행
자격요건
- 1년 이상의 D2C 이커머스 마케팅 실무 경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등 주요 디지털 광고 채널 운영 경험 필수 (특히 메타 광고 운영 경험 및 노하우 보유 필수)
- 단순 도달, 참여형 광고가 아닌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목적의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를 보유하신 분
-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 스킬 및 분석 기반의 전략 도출 능력
- 마케팅 콘텐츠 기획력 및 디자이너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