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B180은 광고 성과 분석 솔루션 Airbridge를 개발하는 B2B SaaS 스타트업입니다. Airbridge는 메타, 구글, 틱톡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의 아시아 유일 공식 성과측정 파트너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AB180은 Airbridge 외에도 세계 1위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Amplitude와 CRM 자동화 솔루션 Braze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Mar-tech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당근마켓, 카카오스타일과 같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삼성증권, 현대카드, 롯데멤버스와 같은 대기업 모두 AB180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수집한 대규모 데이터를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유저가 의사결정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의미하고 명료한 성과 측정 인사이트로 전환합니다.
• 제품 사용성을 검증하고, 고객이 실제로 “답을 얻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Customer Success, Marketing, Sales 등 유관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사가 제품을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설계합니다.
• Google, Meta, Tik Tok 같은 글로벌 파트너와 직접 협업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 데이터 제공 및 기여 신기술 등 광고 생태계의 빠른 변화를 제품에 반영합니다.
• JIRA, Notion, Google Spreadsheet, Figma 등 협업 툴을 활용한 제품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 복잡하고 모호한 문제를 구조적으로 쪼개는 걸 좋아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사고력을 가지신 분
• 여러 직군이 소속된 프로젝트를 리드하여 성과를 이끈 경험이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일하고 오너십을 발휘하며, 팀과 함께 결과를 만들어 낸 경험이 있으신 분
오늘의집, 당근마켓, 카카오스타일과 같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삼성증권, 현대카드, 롯데멤버스와 같은 대기업 모두 AB180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커머스, 게임, 금융 등 다양한 도메인의 광고주의 마케팅 성과 측정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의 요구사항 및 스펙을 구체화합니다.• 수집한 대규모 데이터를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유저가 의사결정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의미하고 명료한 성과 측정 인사이트로 전환합니다.
• 제품 사용성을 검증하고, 고객이 실제로 “답을 얻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Customer Success, Marketing, Sales 등 유관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고객사가 제품을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경험을 설계합니다.
• Google, Meta, Tik Tok 같은 글로벌 파트너와 직접 협업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 데이터 제공 및 기여 신기술 등 광고 생태계의 빠른 변화를 제품에 반영합니다.
자격요건
• 5년 이상의 Product Management 경력 또는 그에 준하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 JIRA, Notion, Google Spreadsheet, Figma 등 협업 툴을 활용한 제품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 복잡하고 모호한 문제를 구조적으로 쪼개는 걸 좋아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사고력을 가지신 분
• 여러 직군이 소속된 프로젝트를 리드하여 성과를 이끈 경험이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일하고 오너십을 발휘하며, 팀과 함께 결과를 만들어 낸 경험이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