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오퍼레이션 팀 소개]
라프텔은 2017년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애니메이션 특화 OTT 플랫폼이에요.
2024년 1월 동남아 지역에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 오퍼레이션 팀은 라프텔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팀으로서,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이 좀 더 편하고 즐겁게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서비스 운영을 맡고 있어요.
[오퍼레이션 팀의 일하는 방식]
• 내가 수정한 모든 데이터는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블 체크를 생활화 해요.
• 내가 라프텔의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어요.
• 내 의견이 정답이 아닐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들어요.
• Slack, Notion, Jira 등 협업 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며 업무에 활용하려고 해요.
[팀원을 채용하는 이유]
• 한국 서비스 규모가 국내 1위 애니 스트리밍 서비스로 성장하였고, 최근 동남아 시장에 라프텔 서비스가 출시 되었어요. 동남아 지역에서도 라프텔 서비스를 편하고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 운영 담당자를 모시려고 해요.
[이런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
• <나루토>의 사스케 같은 프라이드 높은 천재보다 록리 같이 성실한 분이면 좋겠어요.
• 단순히 눈 앞의 업무를 해치우는 게 아니라 업무 효율화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민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라프텔의 다른 동료들을 배려하고, 업무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언론에 소개된 라프텔]
• 라프텔 기업문화 소개 영상 [ https://buly.kr/58PlHwM ]
• KLAB 라프텔 기업 소개 영상 [ https://buly.kr/C07scrj ]
• 메인 소비자층을 10~20대로 삼아 마케팅한다, 박종원 라프텔 대표 [ https://buly.kr/6tZL66W ]
• 한 우물 파니 유료구독 1000만…팬덤 노린 '전문 OTT' 뜬다 [ https://buly.kr/GE5V5Lf ]
• 애니 신작 찾나요? 넷플릭스보다 여기! 화제의 기업 [ https://buly.kr/28qsc5W ]
• 넥슨 “라프텔과 가명정보 결합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강화” [ https://buly.kr/FhLE8uV ]
• DBR Case Study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의 성장 전략 [ https://buly.kr/BTN2bKs ]
• 어드민을 통해서 콘텐츠 업로드 일정 및 과금 세팅 뿐만 아니라 주요 콘텐츠의 오픈 전후로 필요한 업무에 대해 다양한 유관 부서와 협업
• <시광대리인 2기> 인증샷 이벤트 세팅 및 경품 증정 진행 (https://laftel.net/event/155)
• <토라도라!> 오픈 및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https://laftel.net/event/150)
[메인 배너 데일리 관리]
• 서비스 메인에 보이는 배너 스케줄 관리
• 작품에 대한 배너 문구를 현지 트렌드에 맞게 작성
[메타데이터 관리]
• 작품에 필요한 정보 추가 (줄거리, 서비스 기간, 제작사, 장르, 방영 국가 등)
• OP/ED 데이터 추가 (에피소드 별 OP/ED의 시작과 끝의 타임코드를 입력)
• 등급 고지 정보 추가 (방심위/영등위 심의를 구분하여 정보 입력)
[작품 큐레이션]
• 동남아 유저 맞춤 추천을 위한 큐레이션 제공
[국내 및 글로벌 CP사 미팅 및 커뮤니케이션]
• 작품 제안 및 수급 관련 협업 소통 및 논의
[저작권 관리]
• 불법 영상 신고 및 관리
- 유튜브, 트위치, 치지직, 아프리카 tv 등 불법 스트리밍 및 웹하드 불법 영상 신고
- 블로그 게시글 신고
• BL, GL 등 다양한 장르 및 취향에 대한 존중과 이해도가 있으신 분
• 다양한 유관 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라프텔은 2017년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애니메이션 특화 OTT 플랫폼이에요.
2024년 1월 동남아 지역에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저희 오퍼레이션 팀은 라프텔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팀으로서,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이 좀 더 편하고 즐겁게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서비스 운영을 맡고 있어요.
[오퍼레이션 팀의 일하는 방식]
• 내가 수정한 모든 데이터는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블 체크를 생활화 해요.
• 내가 라프텔의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어요.
• 내 의견이 정답이 아닐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들어요.
• Slack, Notion, Jira 등 협업 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며 업무에 활용하려고 해요.
[팀원을 채용하는 이유]
• 한국 서비스 규모가 국내 1위 애니 스트리밍 서비스로 성장하였고, 최근 동남아 시장에 라프텔 서비스가 출시 되었어요. 동남아 지역에서도 라프텔 서비스를 편하고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 운영 담당자를 모시려고 해요.
[이런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
• <나루토>의 사스케 같은 프라이드 높은 천재보다 록리 같이 성실한 분이면 좋겠어요.
• 단순히 눈 앞의 업무를 해치우는 게 아니라 업무 효율화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민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라프텔의 다른 동료들을 배려하고, 업무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언론에 소개된 라프텔]
• 라프텔 기업문화 소개 영상 [ https://buly.kr/58PlHwM ]
• KLAB 라프텔 기업 소개 영상 [ https://buly.kr/C07scrj ]
• 메인 소비자층을 10~20대로 삼아 마케팅한다, 박종원 라프텔 대표 [ https://buly.kr/6tZL66W ]
• 한 우물 파니 유료구독 1000만…팬덤 노린 '전문 OTT' 뜬다 [ https://buly.kr/GE5V5Lf ]
• 애니 신작 찾나요? 넷플릭스보다 여기! 화제의 기업 [ https://buly.kr/28qsc5W ]
• 넥슨 “라프텔과 가명정보 결합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강화” [ https://buly.kr/FhLE8uV ]
• DBR Case Study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의 성장 전략 [ https://buly.kr/BTN2bKs ]
주요업무
[콘텐츠 오픈 관리]• 어드민을 통해서 콘텐츠 업로드 일정 및 과금 세팅 뿐만 아니라 주요 콘텐츠의 오픈 전후로 필요한 업무에 대해 다양한 유관 부서와 협업
• <시광대리인 2기> 인증샷 이벤트 세팅 및 경품 증정 진행 (https://laftel.net/event/155)
• <토라도라!> 오픈 및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https://laftel.net/event/150)
[메인 배너 데일리 관리]
• 서비스 메인에 보이는 배너 스케줄 관리
• 작품에 대한 배너 문구를 현지 트렌드에 맞게 작성
[메타데이터 관리]
• 작품에 필요한 정보 추가 (줄거리, 서비스 기간, 제작사, 장르, 방영 국가 등)
• OP/ED 데이터 추가 (에피소드 별 OP/ED의 시작과 끝의 타임코드를 입력)
• 등급 고지 정보 추가 (방심위/영등위 심의를 구분하여 정보 입력)
[작품 큐레이션]
• 동남아 유저 맞춤 추천을 위한 큐레이션 제공
[국내 및 글로벌 CP사 미팅 및 커뮤니케이션]
• 작품 제안 및 수급 관련 협업 소통 및 논의
[저작권 관리]
• 불법 영상 신고 및 관리
- 유튜브, 트위치, 치지직, 아프리카 tv 등 불법 스트리밍 및 웹하드 불법 영상 신고
- 블로그 게시글 신고
자격요건
•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높은 애정과 관심이 있으신 분• BL, GL 등 다양한 장르 및 취향에 대한 존중과 이해도가 있으신 분
• 다양한 유관 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