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UX 리서처
컬리-UX 리서처
1/2
컬리서울 강남구경력 5-10년

UX 리서처

포지션 상세

컬리를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잘" 먹고 "잘" 사는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는 미션,
함께 이루어나갈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컬리 커머스 조직은, 내가 먹고 싶고 내가 사용하고 싶은 상품을 기획하고 발굴하고 제안하는 조직으로서, 누구보다 상품과 고객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찾고자 하는 상품들을 잘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발견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좋은 상품들을 잘 소개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좋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 드릴 수 있도록 수많은 파트너분들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과 행복을 더하며,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추구하며, 신뢰받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컬리 콘텐츠·BX디자인·UX디자인 직무는]
컬리가 지닌 가치관과 정체성을 담아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고, 컬리만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Creativity를 통해 고객과 소통합니다.

컬리만의 브랜드 에센스와 핵심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고객에게 임팩트있게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컬리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컬리 브랜드의 고유성을 담아 브랜드 비주얼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며, 전사 톤앤매너를 관리합니다.


[조직 및 포지션 소개]

경험디자인은 컬리의 브랜드 경험에서 프로덕트경험까지 사용자와의 모든 접점에서 최고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여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UX리서처는 사용자 리서치를 통해 컬리 고객을 더 잘 이해하여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컬리 앱 경험에서 배송경험까지 모든 여정 상의 고객 경험부터 컬리 내부 구성원을 위한 프로덕트의 경험까지 컬리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경험의 다양한 주제와 이슈를 가지고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사용자 중심적인 컬리 서비스 경험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용자 목소리 공유

1) 프로덕트 및 서비스의 페인포인트 원인 파악 및 해결방안 제안
• 사용성테스트(UT), 심층인터뷰(IDI), 사용자 관찰, 설문조사 등 다양한 리서치 방법론 활용
• 사용자 행동 데이터 및 서비스 이용 맥락에 기반한 해결방안 제안

2) 프로덕트 기획 및 비즈니스 방향성 수립을 위한 고객 경험 및 기초 자료, 인사이트 제공

3) 사용자 여정 전반에서 문제로 인식되는 부분을 주도적으로 리서치하고 개성방향성과 아이디어 제안

자격요건

[경험]
• UX Research 관련 경력 최소 5년 이상인 분

[스킬/능력]
• 온오프라인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UX리서치를 설계 가능한 분
• 리서치 목표 및 기대 결과에 적합한 리서치 방법론을 사용 가능한 분
• 독립적으로 리서치를 수행하고 리서치 결과를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간결하고 명확하게 인사이트를 전달 가능한 분
•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리서치를 수행 가능한 분
• 다양한 조직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업 가능한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4.09.09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3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