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회사소개]
오직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굿즈만.
Selective Brand Goods Service, Sincerely.
신시어리는 연 3조가 넘는 기업 홍보물의 대부분이 사용하지도 않고 버려진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직접 사용해보며 입증된 퀄리티의 제품만을 선별하여 제작하는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신시어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오직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브랜드 굿즈만을 선보이는 신시어리만의 방식으로 138억 이상의 매출(22년 기준)을 달성하며 B2B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시장을 리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시어리는 샤넬, 구찌, 구글, 네이버, 테슬라, 포르쉐, 디즈니, 코카콜라 등 S&P Top 10 & KOSPI Top 20의 주요 회사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스타트업과 회사 및 기업, 공공기관에서 찾고 있습니다.
신시어리는 최소 5년 이상 조직을 운영하였거나 창업한 경험이 있는 CEO, CMO, Art Director가 모여 더 큰 변화를 만들고 싶은 스케일업(Scale-up) 조직으로, 크레비스파트너스 법인의 사업부문입니다. 크레비스파트너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으로 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임팩트 벤처 그룹으로 현재는 5개의 사내벤처에 약 90여명의 구성원, 그리고 500억원 규모의 임팩트 투자 펀드를 운용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임팩트 창출을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 신시어리에서 일해야 할까요]
1. 아름답게 일하세요.
갖고 싶어 견딜 수 없는 아름다운 굿즈를 만드는 일,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 되기, 장소를 넘어 근무시간까지 스스로 정하기, 시장의 레퍼런스가 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일.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아름다운 일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기 때문에 신시어리는 언제나 아름다운 업무방식을 추구합니다.
2. 낭비를 없애는 일,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시어리의 미션은 Reinvent for Zero Waste입니다. 불필요한 시간과 원재료, 버려지는 제품까지 모든 낭비를 없애는 일은 10년 뒤에도, 100년 뒤에도 계속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당장 우리의 삶에서부터 낭비를 없앨 수 있도록 매일 매일 더 나은 프로세스와 시스템, 지식을 축적하고 있으며 환경에 이로운 원재료를 선택하고 사용 후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 다음 시대의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지금 배울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는 주문에 따라 제작하는 자동차 산업을 넘어 삼성의 Bespoke, 나이키의 By You,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제작해야 하므로 어렵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동화된 발주, 자체 개발한 제품, 실패를 막는 프로세스, 매력적인 디자인 가이드까지 모든 일을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며 여기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새로운 시장에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가 있습니다. 신시어리는 한국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를 추구합니다.
4. ‘왜냐하면’ 의 합리적인 문화에서 일하세요.
신시어리에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왜냐하면' 입니다. 왜냐하면 인턴, 파트리더, 대표까지 모든 구성원의 결정에는 근거가 있어야 하며, 이를 누구에게나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왜냐하면’ 이라는 말을 통해 의도과 근거가 전달 되어야 모든 구성원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추론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이러한 학습능력이야말로 우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5. 정말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일할 시간을 스스로 결정하는 재량근로제와 재택근무제, 건강을 생각하여 지급되는 전좌석 모션데스크와 출근하고 싶도록 만드는 인테리어까지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신시어리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오너쉽은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제품실의 목표는 제품의 품질과 의미를 높여, 고객이 세상과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이 단순한 물질적 가치를 넘어, 사람, 사회, 그리고 환경과 깊이 연결되는 선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품실은 회사의 제품 전략 방향성을 설정하고,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신제품 개발 및 리뉴얼 프로젝트를 총괄합니다. 또한, 디자인, 마케팅, SCM, CX 등 다양한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제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합니다. 제품 출시 후에는 라이프사이클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우리의 제품이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합니다.
[시니어 MD 주요 업무]
1. 글로벌 소싱
• Global Sourcing 진행 및 공급업체 및 제품 발굴/개발 업무추진
• 국외 공급처 협상 및 문서화, 공급자 관계 개선 공급망 계약의 체결
2. 브랜드 소싱
• 굿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 발굴
• 글로벌 브랜드 총판 계약 체결, 계약 조건 협의 및 관리 업무 수행
3. 카테고리 전략 및 실행
• 카테고리별 연간 사업계획과 전략 수립 및 시행 (예 : 테크,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 카테고리 별 성과 관리 성과 분석 및 개선
• 카테고리 내 신제품 개발 기획
• 다양한 소비재의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 기획과 개발까지의 상품화 과정에 기여해 오신 분
• 다수의 유관부서/외주업체와의 협업하며 목표 일정의 조율과 관리가 가능하신 분
• KC 안전인증 및 국내외 주요 인증 진행 경험이 있는 분
오직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굿즈만.
Selective Brand Goods Service, Sincerely.
신시어리는 연 3조가 넘는 기업 홍보물의 대부분이 사용하지도 않고 버려진다는 점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직접 사용해보며 입증된 퀄리티의 제품만을 선별하여 제작하는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신시어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오직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브랜드 굿즈만을 선보이는 신시어리만의 방식으로 138억 이상의 매출(22년 기준)을 달성하며 B2B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시장을 리드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시어리는 샤넬, 구찌, 구글, 네이버, 테슬라, 포르쉐, 디즈니, 코카콜라 등 S&P Top 10 & KOSPI Top 20의 주요 회사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스타트업과 회사 및 기업, 공공기관에서 찾고 있습니다.
신시어리는 최소 5년 이상 조직을 운영하였거나 창업한 경험이 있는 CEO, CMO, Art Director가 모여 더 큰 변화를 만들고 싶은 스케일업(Scale-up) 조직으로, 크레비스파트너스 법인의 사업부문입니다. 크레비스파트너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으로 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임팩트 벤처 그룹으로 현재는 5개의 사내벤처에 약 90여명의 구성원, 그리고 500억원 규모의 임팩트 투자 펀드를 운용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임팩트 창출을 위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 신시어리에서 일해야 할까요]
1. 아름답게 일하세요.
갖고 싶어 견딜 수 없는 아름다운 굿즈를 만드는 일,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 되기, 장소를 넘어 근무시간까지 스스로 정하기, 시장의 레퍼런스가 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일.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아름다운 일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기 때문에 신시어리는 언제나 아름다운 업무방식을 추구합니다.
2. 낭비를 없애는 일,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시어리의 미션은 Reinvent for Zero Waste입니다. 불필요한 시간과 원재료, 버려지는 제품까지 모든 낭비를 없애는 일은 10년 뒤에도, 100년 뒤에도 계속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당장 우리의 삶에서부터 낭비를 없앨 수 있도록 매일 매일 더 나은 프로세스와 시스템, 지식을 축적하고 있으며 환경에 이로운 원재료를 선택하고 사용 후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 다음 시대의 커스터마이징 커머스, 지금 배울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는 주문에 따라 제작하는 자동차 산업을 넘어 삼성의 Bespoke, 나이키의 By You,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제작해야 하므로 어렵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동화된 발주, 자체 개발한 제품, 실패를 막는 프로세스, 매력적인 디자인 가이드까지 모든 일을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며 여기까지 발전하였습니다. 새로운 시장에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가 있습니다. 신시어리는 한국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커스터마이징 커머스를 추구합니다.
4. ‘왜냐하면’ 의 합리적인 문화에서 일하세요.
신시어리에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왜냐하면' 입니다. 왜냐하면 인턴, 파트리더, 대표까지 모든 구성원의 결정에는 근거가 있어야 하며, 이를 누구에게나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왜냐하면’ 이라는 말을 통해 의도과 근거가 전달 되어야 모든 구성원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추론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이러한 학습능력이야말로 우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5. 정말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일할 시간을 스스로 결정하는 재량근로제와 재택근무제, 건강을 생각하여 지급되는 전좌석 모션데스크와 출근하고 싶도록 만드는 인테리어까지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신시어리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오너쉽은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주요업무
[제품실 소개]제품실의 목표는 제품의 품질과 의미를 높여, 고객이 세상과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이 단순한 물질적 가치를 넘어, 사람, 사회, 그리고 환경과 깊이 연결되는 선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품실은 회사의 제품 전략 방향성을 설정하고,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신제품 개발 및 리뉴얼 프로젝트를 총괄합니다. 또한, 디자인, 마케팅, SCM, CX 등 다양한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자원의 효율적 배분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제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합니다. 제품 출시 후에는 라이프사이클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우리의 제품이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합니다.
[시니어 MD 주요 업무]
1. 글로벌 소싱
• Global Sourcing 진행 및 공급업체 및 제품 발굴/개발 업무추진
• 국외 공급처 협상 및 문서화, 공급자 관계 개선 공급망 계약의 체결
2. 브랜드 소싱
• 굿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 발굴
• 글로벌 브랜드 총판 계약 체결, 계약 조건 협의 및 관리 업무 수행
3. 카테고리 전략 및 실행
• 카테고리별 연간 사업계획과 전략 수립 및 시행 (예 : 테크,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 카테고리 별 성과 관리 성과 분석 및 개선
• 카테고리 내 신제품 개발 기획
자격요건
• 해외 수출입 업무 및 관리 업무 경험 3년 이상, 혹은 이에 준하는 상품 기획·개발 경력을 쌓으신 분• 다양한 소비재의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 기획과 개발까지의 상품화 과정에 기여해 오신 분
• 다수의 유관부서/외주업체와의 협업하며 목표 일정의 조율과 관리가 가능하신 분
• KC 안전인증 및 국내외 주요 인증 진행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