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케어-고객 중심 매니저 (CCM)
알고케어-고객 중심 매니저 (C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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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케어서울 중구경력 1-3년

고객 중심 매니저 (CCM)

포지션 상세

▷ 알고케어는-
알고케어는 AI기반의 맞춤 영양관리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누구나 일과 건강을 프로페셔널하게 챙길 수 있도록,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팀내 의약사 연구진이 개발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먼저 맞춤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나스(NaaS, Nutrition as a Service)'를 런칭했습니다.

알고케어의 NaaS는 50년 전이나 지금이나 영양제 통에서 손으로 한 알씩 꺼내먹던 사용자 경험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자기 나이, 체중, 질환, 먹고 있는 약, 생활 습관 등 현재의 건강상태에 맞게 매일 새로 배합된 맞춤 영양제를 먹을 수 있습니다.내 몸에 맞는 성분을 직접 찾아보고, 한 통씩 구매하여, 한 알씩 꺼내먹는 제품 중심의 경험을 터치 몇 번으로 이용하는 경험의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테크 전시회인 CES에서 2021, 2022, 2023, 2024까지 4년 연속 Innovation Awards를 수상한 알고케어는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혁신적인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2024년 1분기 15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런칭 8개월 만에Enterprise L사, S사, H사, P사 등을 도입 성공시키며 ARR(연간 반복매출) 1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알고케어의 충성고객은 40% 가 넘으며, 현재까지 영양제 누적된 섭취 횟수는 100만회를 넘어섰습니다.


▷ 2024년 현재 알고케어는 지금-

• 24년 1월, 16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 누적 영양조합 40만 회 이용 돌파 (3개월 전 22만회)
• 런칭 8개월만에 Enterprise L사, S사, H사, P사 등 도입 / ARR 10억 원 돌파
• 4년 연속 세계 최대 테크 전시회 CES Innovation Awards 수상

▷ 함께 일하게 될 25명의 알고러는-

• 김앤장 변호사 경력으로 이번이 두 번째 창업인 CEO
• 스포카 CFO 경력, 삼성 재무팀 경력의 CFO
• 서울대 출신 약사/연구원
• 네이버 경력의 풀스택 개발자
• 신도리코/씨젠 경력의 하드웨어 엔지니어
• 채널톡 플래그십 세일즈 경력의 세일즈 매니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CCM으로 합류하게 될 비즈니스 파트는-

CCM으로 합류하게 된다면, 비즈니스 파트 소속으로 일하게 될 텐데요. 비즈니스파트는 고객 만족이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의 경험을 책임지고, 알고케어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임팩트를 만들어내는 파트에요. 고객의 여정 속 지속적인 가치를 고민하고 전달함으로써, 이를 조직의 성과로 연결하는 유일무이한 정체성을 가진 파트입니다.

또한 비즈니스 파트는 약사, SW개발자, HW엔지니어 등 다양한 전문가 집단과 협업하며, 전사가 고객 여정에 공감하는 시선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도 함께 맡고 있어요
비즈니스 파트는 올해 ‘신규고객사 획득’과 ‘기존 고객의 만족도 향상’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위해 달려가고있어요.
Customer Lifecycle의 모든 과정을 가장 가까이 경험하고, 알고케어의 코어벨류를 고객에게 가장 친밀하게 전달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알고케어의 서비스의 혁신성에 대한 공감과 설렘, 비즈니스 파트로서 이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하는 것에 마음이 동하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 "동료의 한 마디"

이번 포지션은 CS 측면에서는 고객의 문의를 정확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서 Needs와 Pain point를 찾아내고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을 잘 활용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 관계 구축으로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역할로의 확장을 기대하기 때문에 이런 방향성에 공감하시는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기존에 존재하지 않은 역할과 조직 구성이라 낯선 마음에 지원의 허들이 될까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게 저희가 나아가는 길이자 정체성인 것 같더라고요. 알고케어 역시 기존에 영양제를 제공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던 시장에서 매일 개인에게 맞춤화된 영양제를 제공하고, 건강 경험을 만드는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회사이고, 팀원들도 약사, 하드웨어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기획, 디자이너와 같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있거든요.

우리가 시도하는 것들이 그 어디에도 예시가 없어서 어렵지만 그만큼 더 도전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합류하게 될 동료도 그런 부분에 공감하길 바라고요.

주요업무

• 서비스 도입/계약이 결정되면 고객사에 방문하여 제품을 설치하고 온보딩을 진행하여 서비스에 락인(Lock-in) 해요
• 알고케어의 특정 고객사를 전담하여 고객사별 계약 내용, 거래 히스토리 등의 정보를 CRM을 통해 추적 관리합니다.
•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서비스에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실행과제를 기획하고 수행합니다.
•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사 담당자와 임직원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대응합니다. (채널톡 사용)
• 담당자/사용자의 VoC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프로덕트 및 서비스 개선 방향을 발의하고 제안합니다.

자격요건

• (필수) 운전면허 자격증 소지하신 분(2종 보통 이상)
• 고객 관리/CX 관련 경력 1~3년 이상이신 분 (최대 7년차 미만)
• 고객 및 내부 구성원과 논리적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주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분
• IT 툴(슬랙, 노션,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에 친숙하신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47, 6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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