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 쏘카의 CRM팀은 ‘고객을 이해하여 쏘카를 더 자주, 더 오래 사용하도록 만들기’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CRM 툴을 활용하여 고객과 관계 맺기를 시도하고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 최근에는 카셰어링 뿐만 아니라 숙박, 전기자전거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쏘카의 서비스들을 활성화 하기 위해 고객 분석, CRM 캠페인 개선, 고객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등 다양한 액션을 하고 있습니다.
▷ 설문 자동화로 2시간 업무를 2분으로 만들다 : https://brunch.co.kr/@brandsocar/13
▷ 똑같은 푸시로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없다 : https://brunch.co.kr/@brandsocar/19
▷ 쏘카는 잘 성장하고 있을까? : https://brunch.co.kr/@brandsocar/30
• 카셰어링, 숙박, 자전거 등 플랫폼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쏘카의 CRM 프로그램을 기획/운영/개선
• 쏘카의 여러 사업/서비스 부서의 니즈를 수집하고 조율하여 Push, 문자, 친구톡 등 다양한 tool을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 새로운 고객 획득, 방문, 구매 등 쏘카의 다양한 사업지표들을 개선하기 위한 CRM 마케팅 기획/실행
• 변화하는 고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정성/정량적 분석을 주도하고 업무에 적용
• CRM, 그로스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5년 이상의 경력)
• Braze 등 마케팅 솔루션 사용 경험 있는 분
• 엑셀, SQL등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 능력 있는 분
• 비즈니스 목표와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한 Action item 도출, Product 개선 경험이 있는 분
• 앱푸시/친구톡/이메일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거나, 운영을 효율화한 경험이 있는 분
• 여러 부서의 사람들과 명확한 의사소통으로 협업하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분
• 쏘카의 CRM팀은 ‘고객을 이해하여 쏘카를 더 자주, 더 오래 사용하도록 만들기’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CRM 툴을 활용하여 고객과 관계 맺기를 시도하고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 최근에는 카셰어링 뿐만 아니라 숙박, 전기자전거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쏘카의 서비스들을 활성화 하기 위해 고객 분석, CRM 캠페인 개선, 고객 커뮤니케이션 효율화 등 다양한 액션을 하고 있습니다.
▷ 설문 자동화로 2시간 업무를 2분으로 만들다 : https://brunch.co.kr/@brandsocar/13
▷ 똑같은 푸시로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없다 : https://brunch.co.kr/@brandsocar/19
▷ 쏘카는 잘 성장하고 있을까? : https://brunch.co.kr/@brandsocar/30
주요업무
[담당하시게 될 업무를 소개합니다]• 카셰어링, 숙박, 자전거 등 플랫폼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쏘카의 CRM 프로그램을 기획/운영/개선
• 쏘카의 여러 사업/서비스 부서의 니즈를 수집하고 조율하여 Push, 문자, 친구톡 등 다양한 tool을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 새로운 고객 획득, 방문, 구매 등 쏘카의 다양한 사업지표들을 개선하기 위한 CRM 마케팅 기획/실행
• 변화하는 고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정성/정량적 분석을 주도하고 업무에 적용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CRM, 그로스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5년 이상의 경력)
• Braze 등 마케팅 솔루션 사용 경험 있는 분
• 엑셀, SQL등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 능력 있는 분
• 비즈니스 목표와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한 Action item 도출, Product 개선 경험이 있는 분
• 앱푸시/친구톡/이메일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거나, 운영을 효율화한 경험이 있는 분
• 여러 부서의 사람들과 명확한 의사소통으로 협업하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