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뇌과학 실험의 현실
• 암을 고치는 시대에 남아있는 난치병은 뇌질환입니다.
• 증상이 행동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동 실험이 필요합니다.
• 어쩔 수 없이 인간을 대신해 동물에게 실험하며, 그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소프트웨어로 분석합니다.
우리가 발견한 페인포인트
•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유럽 회사의 비싸지만 낙후된 Windows 기반 소프트웨어는 성능이 좋지 못합니다.
• 주 사용자인 뇌과학 연구실 대학원생들은 안좋은 분석결과로 인해 필요이상으로 동물을 희생시키기도 합니다.
• 우리는 미국을 방문해 해당 제품 사용자 100여명을 만났고
• 신체골격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 그 이후의 분석결과를 신뢰하지 못한다는 명확한 페인포인트를 찾아냈습니다.
단 하나의 미션
• 우리는 신체골격 인식 정확도을 극대화하자는 단 하나의 미션만을 추구하고 달성하기로 합의했으며
• 그 과정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4가지 기술들을 국내/해외에 특허로 출원하고, 이미 1개는 6개월만에 등록 완료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우리가 해낸 것
• 우리는 2025년 4월, 단 5명으로 극대화된 인식기능(Killer Function)을 가진 초기 제품을 국내 대학원/연구기관에 배포했으며
• ‘어떠한 경쟁사도 가지지 못한 놀라운 인식성능을 가졌다’는 평을 지속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인식 시간이 수 시간으로 상당히 길다’라는 평을 함께 듣고 있으며
• 그 시간을 분 단위까지 극단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이 우리가 해결하고 다루어야 할 유일한 KPI 입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
• 우리는 올해 4월의 1차 테스트에서 1일 정도의 인식 시간, 5월의 2차 테스트에서 6시간 정도의 인식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 사용자에게 극대화된 인식 정확도를 전달해주면서, 분단위의 인식 시간을 기록할 때까지 우리는 1000차 테스트도 마다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1000번의 지속적인 출시를 하기 위한 애자일 조직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 매주 금요일 스프린트 리뷰를 하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각자가 한 일/할 일에 대해 한 사무실에서 해당 멤버의 책상으로 의자를 당겨 함께 모니터를 보며 이야기합니다.
• 이런 방식으로 평시 매주를 보내며, 주로 이전 사용자테스트에서의 피드백을 수정하고 다음 사용자테스트에 추가할 기능을 만듭니다.
• 유저 테스트(=반복적 출시) 때에는 일주일간 아침부터 밤까지 사무실에서 지칠만큼 일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그 이후의 평시 스프린트 주기에는 각자의 속도대로 자유롭게 일합니다.
팀 구성
• 기획팀에는 기획/디자인을 함께 작업하는 디자이너 출신 기획자 CPO 가 존재합니다.
• 유저 테스트시에는 사용자와의 소통을 담당하고, 평시에는 스프린트 리뷰와 제품 기획/디자인을 진행합니다.
• 우리 회사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기획자보다 개발자 또는 디자이너 출신이 기획을 하는 것이 낫다는 가치관을 갖고 있습니다.
• 그중 사용자에 대한 인문학적인 직관과 기술적인 시각능력을 동시에 갖춘 디자이너 출신이 기획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해 합류를 요청드려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 개발팀은 프론트엔드팀(2명)과 인공지능팀(1명) 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 프론트엔드팀장은 CTO 로서 실제 프론트엔드 개발, 기획팀과의 소통, 지원팀과의 소통을 담당합니다.
• 개발팀에서 특허출원/라이브러리 사용 등으로 인해 기술적인 기획발전이 있을 수 있는 경우 기획팀에 이야기하는 Technical PO 로서의 소통
• 기획팀에서 하는 기획이 무난히 개발될 수 있도록 개발팀 내에서의 소통을 진행합니다.
• 한국 IT 기업 문화에서 갑이 되기도 하지만 을로 살아가기도 하는 개발자들이 평가절하당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지원팀에게 제도적인 개혁을 이야기하는 역할도 강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팀장은 CTO 와 함께 우리 제품의 기술 기반이 되는 4가지 특허를 출원했으며(기여도 70%), 실제로 그러한 기술들이 현실화되도록 일하는 실전추구형 개발자입니다.
• CTO 의 기술기획을 달성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해보겠다고 이정표를 세우는 과감함을 갖고 있습니다.
• 그리고 종착지가 존재하지 않을 수 있는, ‘연구’라는 단어보다는, 완성을 해 쓰여지고야 마는 ‘개발’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 그래서 프론트엔트팀과의 소통을 매우 자주 하며, 지표에 관해 기획팀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지원팀장인 CEO 는 실제로 우리에게 필요한 업무적인 지원을 첫번째이자 대부분의 역할로 여기고 맡습니다.
•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 하더라도 지원팀에 이야기하면 적극적으로 개선/도입해주고 있습니다.
• 물론 동물행동실험 분야에 몸담았던 사람으로서 기획팀장인 CPO 와 함께 유저 테스트때마다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 그리고 우리가 하는 일들을 투자자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항상 우리와 같이 자료를 작성하고 검토를 받는 열린 사람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사람
• 우리는 이렇게 단 한 명도 존재 이유와 가치를 설명하고 자랑하지 못할 사람이 없는 조직입니다.
• 우리는 우리같은 사람을 더 원합니다.
• 연봉협상, 스톡옵션, 지분분배, 업무권한, 모든 이야기는 열려있습니다.
• 다만 당신의 연봉/스톡/지분/권한으로 인해 우리의 연봉/스톡/지분/권한이 상승하도록 해줄 수 있는, 그러한 사람을 원합니다.
우리의 비전과 태도
• 우리의 비전은 ‘최고의 분석, 최소의 희생’입니다.
• 하지만 우리는 사용자인 대학원생, 희생대상인 동물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이익을 위해 일합니다.
• 그러다보면, 그 길에 ‘최고의 분석 소프트웨어가 탄생하고, 동물들의 희생이 최소화될 것’이라 믿는
• 과감하고 진취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조직입니다.
현재 상황
• 현재 우리 5명에게는 30억가량의 투자금이 남아있으며
• 마음껏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들이 존재합니다.
우리의 제안
• 2개월간 우리와 함께해보실 분을 찾습니다.
• 그 이후의 거취에 대해서는 함께 일하면서 서로가 알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우대 경험: Turborepo, Vercel, Vercel Storage, SWR, Prisma, GraphQL, shadcn/ui, p5.js
• 암을 고치는 시대에 남아있는 난치병은 뇌질환입니다.
• 증상이 행동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동 실험이 필요합니다.
• 어쩔 수 없이 인간을 대신해 동물에게 실험하며, 그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소프트웨어로 분석합니다.
우리가 발견한 페인포인트
•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유럽 회사의 비싸지만 낙후된 Windows 기반 소프트웨어는 성능이 좋지 못합니다.
• 주 사용자인 뇌과학 연구실 대학원생들은 안좋은 분석결과로 인해 필요이상으로 동물을 희생시키기도 합니다.
• 우리는 미국을 방문해 해당 제품 사용자 100여명을 만났고
• 신체골격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 그 이후의 분석결과를 신뢰하지 못한다는 명확한 페인포인트를 찾아냈습니다.
단 하나의 미션
• 우리는 신체골격 인식 정확도을 극대화하자는 단 하나의 미션만을 추구하고 달성하기로 합의했으며
• 그 과정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4가지 기술들을 국내/해외에 특허로 출원하고, 이미 1개는 6개월만에 등록 완료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우리가 해낸 것
• 우리는 2025년 4월, 단 5명으로 극대화된 인식기능(Killer Function)을 가진 초기 제품을 국내 대학원/연구기관에 배포했으며
• ‘어떠한 경쟁사도 가지지 못한 놀라운 인식성능을 가졌다’는 평을 지속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인식 시간이 수 시간으로 상당히 길다’라는 평을 함께 듣고 있으며
• 그 시간을 분 단위까지 극단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이 우리가 해결하고 다루어야 할 유일한 KPI 입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
• 우리는 올해 4월의 1차 테스트에서 1일 정도의 인식 시간, 5월의 2차 테스트에서 6시간 정도의 인식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 사용자에게 극대화된 인식 정확도를 전달해주면서, 분단위의 인식 시간을 기록할 때까지 우리는 1000차 테스트도 마다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1000번의 지속적인 출시를 하기 위한 애자일 조직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 매주 금요일 스프린트 리뷰를 하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각자가 한 일/할 일에 대해 한 사무실에서 해당 멤버의 책상으로 의자를 당겨 함께 모니터를 보며 이야기합니다.
• 이런 방식으로 평시 매주를 보내며, 주로 이전 사용자테스트에서의 피드백을 수정하고 다음 사용자테스트에 추가할 기능을 만듭니다.
• 유저 테스트(=반복적 출시) 때에는 일주일간 아침부터 밤까지 사무실에서 지칠만큼 일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그 이후의 평시 스프린트 주기에는 각자의 속도대로 자유롭게 일합니다.
팀 구성
• 기획팀에는 기획/디자인을 함께 작업하는 디자이너 출신 기획자 CPO 가 존재합니다.
• 유저 테스트시에는 사용자와의 소통을 담당하고, 평시에는 스프린트 리뷰와 제품 기획/디자인을 진행합니다.
• 우리 회사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기획자보다 개발자 또는 디자이너 출신이 기획을 하는 것이 낫다는 가치관을 갖고 있습니다.
• 그중 사용자에 대한 인문학적인 직관과 기술적인 시각능력을 동시에 갖춘 디자이너 출신이 기획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해 합류를 요청드려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 개발팀은 프론트엔드팀(2명)과 인공지능팀(1명) 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 프론트엔드팀장은 CTO 로서 실제 프론트엔드 개발, 기획팀과의 소통, 지원팀과의 소통을 담당합니다.
• 개발팀에서 특허출원/라이브러리 사용 등으로 인해 기술적인 기획발전이 있을 수 있는 경우 기획팀에 이야기하는 Technical PO 로서의 소통
• 기획팀에서 하는 기획이 무난히 개발될 수 있도록 개발팀 내에서의 소통을 진행합니다.
• 한국 IT 기업 문화에서 갑이 되기도 하지만 을로 살아가기도 하는 개발자들이 평가절하당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지원팀에게 제도적인 개혁을 이야기하는 역할도 강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팀장은 CTO 와 함께 우리 제품의 기술 기반이 되는 4가지 특허를 출원했으며(기여도 70%), 실제로 그러한 기술들이 현실화되도록 일하는 실전추구형 개발자입니다.
• CTO 의 기술기획을 달성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해보겠다고 이정표를 세우는 과감함을 갖고 있습니다.
• 그리고 종착지가 존재하지 않을 수 있는, ‘연구’라는 단어보다는, 완성을 해 쓰여지고야 마는 ‘개발’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 그래서 프론트엔트팀과의 소통을 매우 자주 하며, 지표에 관해 기획팀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 지원팀장인 CEO 는 실제로 우리에게 필요한 업무적인 지원을 첫번째이자 대부분의 역할로 여기고 맡습니다.
•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 하더라도 지원팀에 이야기하면 적극적으로 개선/도입해주고 있습니다.
• 물론 동물행동실험 분야에 몸담았던 사람으로서 기획팀장인 CPO 와 함께 유저 테스트때마다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 그리고 우리가 하는 일들을 투자자들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항상 우리와 같이 자료를 작성하고 검토를 받는 열린 사람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사람
• 우리는 이렇게 단 한 명도 존재 이유와 가치를 설명하고 자랑하지 못할 사람이 없는 조직입니다.
• 우리는 우리같은 사람을 더 원합니다.
• 연봉협상, 스톡옵션, 지분분배, 업무권한, 모든 이야기는 열려있습니다.
• 다만 당신의 연봉/스톡/지분/권한으로 인해 우리의 연봉/스톡/지분/권한이 상승하도록 해줄 수 있는, 그러한 사람을 원합니다.
우리의 비전과 태도
• 우리의 비전은 ‘최고의 분석, 최소의 희생’입니다.
• 하지만 우리는 사용자인 대학원생, 희생대상인 동물을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이익을 위해 일합니다.
• 그러다보면, 그 길에 ‘최고의 분석 소프트웨어가 탄생하고, 동물들의 희생이 최소화될 것’이라 믿는
• 과감하고 진취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조직입니다.
현재 상황
• 현재 우리 5명에게는 30억가량의 투자금이 남아있으며
• 마음껏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들이 존재합니다.
우리의 제안
• 2개월간 우리와 함께해보실 분을 찾습니다.
• 그 이후의 거취에 대해서는 함께 일하면서 서로가 알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요업무
• 동물행동 영상을 받아 인식하고 분석해주는 반응형 웹 서비스 개발자격요건
• 필수 경험: Next.js• 우대 경험: Turborepo, Vercel, Vercel Storage, SWR, Prisma, GraphQL, shadcn/ui, p5.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