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바이브컴퍼니는 국내 최대 소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를 운영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현재 썸트렌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수의 기업과 연구자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교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썸트렌드(Sometrend)는
단순히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도구이며,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이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고도화 및 확장에 따라 서비스 기획자를 충원하고자 합니다.
함께 도전적인 과제를 달성해나갈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량 있는 기획자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 소셜 빅데이터를 단순히 조회하는 단계를 넘어, 고객이 직접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운영해요.
•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분석·리포트 기능을 기획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다수의 기업 및 연구기관이 데이터를 저장·가공·분석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기획해요.
• 데이터 활용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분석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한 기획을 담당해요.
• 프로젝트가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매니징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을 역할을 해요.
• 썸트렌드의 미션과 비전에 맞추어 서비스 방향성을 수립하고, 로드맵을 구체화해요.
• 마케팅, 영업, 디자인 및 개발팀과 협업하여 서비스 기능을 발전시키고 비즈니스 임팩트를 극대화하는 방향을 고민해요.
• 현재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보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기획해요.
• 데이터 시작화, 리포팅 기능 및 AI 신규 기능 등을 기획해요.
• 학력 : 무관
• 경력 : 서비스&플랫폼 기획, PM/PO 업무 경력 6년 이상
• 담당하신 서비스나 프로덕트의 전 과정(A-Z)을 리드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요구사항을 발굴하여 비즈니스와 제품에 유의미한 성과를 만든 경험이 있으신 분
• 서비스 프론트/백엔드 UI/UX 및 스로리보드 설계 경험이 있는 분
• 기획, 디자인, 개발 및 CX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할하게 소통하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거나 개선했던 경험이 있는 분
썸트렌드(Sometrend)는
단순히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도구이며,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이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고도화 및 확장에 따라 서비스 기획자를 충원하고자 합니다.
함께 도전적인 과제를 달성해나갈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량 있는 기획자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주요업무
● 입사 후 이런 업무를 경험하실 거에요.• 소셜 빅데이터를 단순히 조회하는 단계를 넘어, 고객이 직접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운영해요.
•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분석·리포트 기능을 기획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다수의 기업 및 연구기관이 데이터를 저장·가공·분석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기획해요.
• 데이터 활용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분석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한 기획을 담당해요.
• 프로젝트가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매니징하고,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을 역할을 해요.
• 썸트렌드의 미션과 비전에 맞추어 서비스 방향성을 수립하고, 로드맵을 구체화해요.
• 마케팅, 영업, 디자인 및 개발팀과 협업하여 서비스 기능을 발전시키고 비즈니스 임팩트를 극대화하는 방향을 고민해요.
• 현재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보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기획해요.
• 데이터 시작화, 리포팅 기능 및 AI 신규 기능 등을 기획해요.
자격요건
● 이런 경험을 하신 분을 기다립니다.• 학력 : 무관
• 경력 : 서비스&플랫폼 기획, PM/PO 업무 경력 6년 이상
• 담당하신 서비스나 프로덕트의 전 과정(A-Z)을 리드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요구사항을 발굴하여 비즈니스와 제품에 유의미한 성과를 만든 경험이 있으신 분
• 서비스 프론트/백엔드 UI/UX 및 스로리보드 설계 경험이 있는 분
• 기획, 디자인, 개발 및 CX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할하게 소통하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거나 개선했던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