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노코드 웹빌더 스쿼드] Product Owner
아임웹-[노코드 웹빌더 스쿼드] Product Ow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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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웹서울 강남구경력 5년 이상

[노코드 웹빌더 스쿼드] Product Owner

포지션 상세

좋아하는 일로 먹고살아도 될까? 내가 잘하는 게 뭘까?

나의 정체성이 곧 브랜드가 되고,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시대에서 한 번쯤 던져본 질문들. 우리를 망설이게 했던 물음표를 뛰어넘으면 브랜드가 시작됩니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누구나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그동안 아임웹은 100만 이상의 고객과 함께했습니다. 2016년 후발주자로 웹 빌더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고객의 선택을 받아 시장 내 키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나아가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고객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6조 원이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습니다.

항상 고객을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아임웹이 브랜드 빌더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하며 마주하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와 D2C 커머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웹 빌더부터, 브랜드 팬을 만들 수 있는 CRM 마케팅, 심리스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주문 관리 시스템, 다양한 제휴사, 안정적인 인프라까지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임웹 팀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큰 임팩트를 내며, 어제의 시도를 오늘의 성공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No.1 브랜드 빌더로 나아가는 아임웹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로 가득한 다채로운 세상을 만들 동료를 기다립니다.

[이렇게 일하고 있어요]
Product Owner는 목적조직인 스쿼드에 소속되어 하나의 제품에 대한 온전한 오너십을 가지게 되는데요. 동일한 스쿼드에 속한 Product Owner, Back-end Engineer, Front-end Engineer, Product Designer가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데이터 트래킹과 여러 이터레이션 과정을 거치면서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아 제품을 성장시키고 있어요.
주요 소속은 스쿼드이지만, 챕터라는 기능 조직에도 속해 있어요. 챕터에서는 담당하는 프로덕트에 대한 방향성 공유 및 인사이트를 같은 직군끼리 모여 함께 나눌 수 있는 구조에요.

주요업무

웹사이트가 필요한 경우는 매우 다양하고, 고객들이 필요한 기능이나 원하는 형태도 각양각색입니다. 또한 기술이나 디자인에 대해 친숙한 정도도 고객들마다 다르죠.
그런 상황에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도구는 어떤 형태여야 할까요? 쉬우면서도 확장 가능한 형태는 어떻게 만들어져야 할까요? 미래의 웹사이트는 어떤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을까요? 디자인 모드 스쿼드는 이런 문제들에 대한 답을 찾고 그 답을 제품으로 만드는 스쿼드에요.

현재 아임웹의 웹빌더 서비스인 ‘디자인 모드’ 는 90만 고객사가 이용하고, 고객사 사이트로부터 월 1억명 이상의 방문자가 파생될 만큼의 대규모 서비스입니다. 또한 온라인 커머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촘촘히 연동되어 있어 제품의 복잡도가 매우 높고 10여년간 쌓인 레거시로 인해 개선을 시도하기 힘든 환경이기도 해요. 하지만 이제 아임웹은 새롭게 스쿼드를 만들어서 이 서비스를 혁신해 보려고 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Product Owner는 웹빌더 서비스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기존 제품을 조금씩 개선해나가면서 새로운 웹빌더 제품에 대한 로드맵을 구상하고 이를 현실화시켜 나가는 일을 할 거에요.

• 전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자인모드 스쿼드의 목표를 세우고,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들과 아임웹 비즈니스 전략을 연결해요.
• 디자인모드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 핵심 지표 정의, 액션 아이템 및 결과 도출을 담당하여 디자인모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시켜요.
• 가설을 수립하고, 실험을 통해 도출된 데이터 기반으로 가설을 검증해요.
• 디자인모드의 이터레이션을 통해 프로덕트 마켓 핏(PMF)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디자인모드를 고도화시켜요.
• 사업 및 수익에 대한 방향성, 아이디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제시하고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제품을 리드해요.
• 시중에 있는 국내외 웹빌더를 직접 사용하면서 시장조사를 하고, 90만 이상의 고객사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디자인 모드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요.
• 장기적으로는 단순한 기능 개선에 그치지 않고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추가하여, 디자인 모드를 한 단계 더 확장하는 전략을 고민해야 해요.

자격요건

• PO로서 5년 이상 애자일한 프로세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만들어보신 분
•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있으신 분
• 문제 정의 설정, 가설 검증, 제품 iteration까지 제품의 cycle을 경험해보신 분
•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여 비즈니스와 제품에 녹일 수 있으신 분
• 문제 해결 과정을 data기반으로 논리적 접근을 하실 수 있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01 VPLEX 1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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