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브랜드사 홈페이지 : https://www.donggubat.co.kr/
팩토리사 홈페이지 : http://www.donggubatfactory.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onggubat_story/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donggubat
1. 동구밭은 전 사원 50% 이상 발달장애사원을 채용하는 사회적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와 근속년수 해결을 미션을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장인으로 함께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동구밭 슬로건 :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지속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회사입니다.
3. 동구밭은 브랜드사와 팩토리사가 나눠져 있습니다. 브랜드사는 온/오프라인, 팩토리사는 OEM/ODM
비즈니스 모델로 제조사 기반 브랜드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팩토리사 OEM/ODM 매출로는 20년 26억, 21년 54억, 22년 52억, 23년 66억, 24년 62억
으로 25년 85억 성장 목표(30%~40% 이상) 방향성을 두고 있습니다.
4. [OEM/ODM 제품 개발 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체 샴푸바(화장품) : 중건성, 건성, 지성, 트리트먼트, 린스
-고체 바디바&세안바(화장품) : 세안바, 페이스 앤 바디, 입욕제
-타블렛(위생용품) : 식기세척기 세제, 텀블레 세척제
-타블렛(생활화학제품) : 세탁세제, 식기세척기 클리너
-인센스(생활화학제품) : 인센스스틱
-고체 세제(위생용품) : 설거지 워싱바
-파우더워시(화장품) : 과립, 미분 파우더워시
-고체향수(화장품) : 고체스틱향수
-고체방향제(생활화학제품) : 퍼퓸샤쉐
5. 성장하는 고객사 니즈와 일치하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고객사의 성장세와 비례하는 아이템을 제조하여
재발주 비율을 향상시키고, 타 제조사 대비 경쟁력을 갖춰 snow ball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향으로
성장을 추구합니다.
6. 과거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가치로 성장했다면 그 외 새로운 가치(Before&after, 높은 퍼포먼스)에
맞춰 제형개발팀에서는 우수한 제형을 개발하여 영업팀에서는 경쟁력이 있는지 없는지 빠르게 판단하여
원하는 단가에 맞출 수 있도록 생산팀에서는 생산 원가 관리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향상을 추구합니다.
2) 해외 고객사 대응 및 관리(핸들링)
3) 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및 프로젝르 리딩
4) 주간/월간/연간 매출 실적(발주) 관리
5) 영업 계획 수립 및 실적(발주) 관리
6) 견적 제안 및 거래조건 협상
7) 수출입 서류 관련 대응 업무
8) 제형개발/품질관리 유관업무 부서 소통
[핵심성과지표]
1. 신규 고객사 발굴
2. 제조사 이관 영업
3. 목표 매출 달성
4. 영업이익 달성
2. 화장품/위생용품/생활화학제품/향 등 해외 시장 트랜드 조사 분석이 가능하신 분
3. 적극적인 태도와 협업 마인드를 보유하신 분
4. 영업 소통 및 업무 가능하신 분
팩토리사 홈페이지 : http://www.donggubatfactory.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onggubat_story/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donggubat
1. 동구밭은 전 사원 50% 이상 발달장애사원을 채용하는 사회적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와 근속년수 해결을 미션을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장인으로 함께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동구밭 슬로건 : 동구밭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지속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회사입니다.
3. 동구밭은 브랜드사와 팩토리사가 나눠져 있습니다. 브랜드사는 온/오프라인, 팩토리사는 OEM/ODM
비즈니스 모델로 제조사 기반 브랜드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팩토리사 OEM/ODM 매출로는 20년 26억, 21년 54억, 22년 52억, 23년 66억, 24년 62억
으로 25년 85억 성장 목표(30%~40% 이상) 방향성을 두고 있습니다.
4. [OEM/ODM 제품 개발 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체 샴푸바(화장품) : 중건성, 건성, 지성, 트리트먼트, 린스
-고체 바디바&세안바(화장품) : 세안바, 페이스 앤 바디, 입욕제
-타블렛(위생용품) : 식기세척기 세제, 텀블레 세척제
-타블렛(생활화학제품) : 세탁세제, 식기세척기 클리너
-인센스(생활화학제품) : 인센스스틱
-고체 세제(위생용품) : 설거지 워싱바
-파우더워시(화장품) : 과립, 미분 파우더워시
-고체향수(화장품) : 고체스틱향수
-고체방향제(생활화학제품) : 퍼퓸샤쉐
5. 성장하는 고객사 니즈와 일치하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고객사의 성장세와 비례하는 아이템을 제조하여
재발주 비율을 향상시키고, 타 제조사 대비 경쟁력을 갖춰 snow ball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향으로
성장을 추구합니다.
6. 과거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가치로 성장했다면 그 외 새로운 가치(Before&after, 높은 퍼포먼스)에
맞춰 제형개발팀에서는 우수한 제형을 개발하여 영업팀에서는 경쟁력이 있는지 없는지 빠르게 판단하여
원하는 단가에 맞출 수 있도록 생산팀에서는 생산 원가 관리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향상을 추구합니다.
주요업무
1) 해외 고객사 발굴 및 제안2) 해외 고객사 대응 및 관리(핸들링)
3) 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및 프로젝르 리딩
4) 주간/월간/연간 매출 실적(발주) 관리
5) 영업 계획 수립 및 실적(발주) 관리
6) 견적 제안 및 거래조건 협상
7) 수출입 서류 관련 대응 업무
8) 제형개발/품질관리 유관업무 부서 소통
[핵심성과지표]
1. 신규 고객사 발굴
2. 제조사 이관 영업
3. 목표 매출 달성
4. 영업이익 달성
자격요건
1. 화장품/위생용품/생활화학제품/향 등 해외 고객사 대상 영업 경력이 있으신 분2. 화장품/위생용품/생활화학제품/향 등 해외 시장 트랜드 조사 분석이 가능하신 분
3. 적극적인 태도와 협업 마인드를 보유하신 분
4. 영업 소통 및 업무 가능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