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인턴공고는 정규직으로 채용될 경우에 한하여 합격축하금 50만원이 지급됩니다.
-근무기간: 최소 3개월
-근무형태: 전환형 인턴
[ 슈퍼멤버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
슈퍼멤버스는 블로거의 영향력 데이터를 평가해 ‘체험단 마케팅’과 연결시킨 플랫폼입니다.
앱에서는 약 20만 명의 인플루언서가, 웹에서는 약 3천 명의 자영업 사장님이 활동하고 있어요.
사용자(블로거/인플루언서)는 앱을 통해 가까운 체험단 매장을 탐색하고,
자신의 등급에 따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매장(사장님)은 영향력 있는 블로거의 리뷰를 통해 자연스러운 매장 홍보 및 고객 유입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와 자영업 사장님을 연결시킨 슈퍼멤버스는 플라이휠 구조를 구축하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경험하고 있어요.
• 2021년 연매출 = 2023년 월매출
• 2022년 연매출 = 2023년 분기매출
• 2023년 연매출 = 2024년 상반기 매출
■ 슈퍼멤버스 CX팀, 이렇게 성장하려고 해요
슈퍼멤버스 CX팀은 지금 막 챗봇을 초기 세팅하고, 기본적인 응대 체계를 만들어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앞으로는 앱·웹에서 고객이 방문한 페이지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 지도를 설계·관리하고, VOC 기반으로 CX 전략을 수립하는 팀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이번 CX 인턴은 단순히 문의를 처리하는 역할을 넘어, 이러한 CX 체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초기 멤버 역할을 하게 됩니다.
1. 고객 소통 (현재 기준 약 80%)
• 슈퍼멤버스 앱 내 1:1 게시판과 카카오톡 문의를 응대하며, 표면적인 질문 뒤에 숨은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상담해요.
• 상담 중 확인한 이슈를 유관 부서와 논의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요.
• 광고주 캠페인 검수, 신규 캠페인 게시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담당해요.
2. CX 고도화 및 자동화 (현재 기준 약 20% 앞으로 비중을 높여갈 예정)
• 인터뷰 및 VOC에서 도출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불편 사항을 줄일 수 있는 개선안을 제안·실행해요.
• 앱과 웹에서 고객이 방문하는 페이지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여정 지도)을 설계·관리하고, CX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자체 개발한 챗봇의 프롬프트를 수정하고, 개발팀과 협업하여 상담 자동화의 정확도와 자연스러움을 계속 고도화해요.
• 채널톡, CRM 등 고객 관리 툴을 활용해 CX 프로세스를 설계·개선하고, VOC 기반 CX 전략 수립에 기여해요.
앞으로는 위와 같은 CX 고도화·전략 업무의 비중을 점점 더 키워갈 예정이며, 합류하시는 분은 이 전환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하시게 됩니다.
• 고객과의 접점에서 CS, CX 업무를 통해 가치를 제공한 경험이 있으신 분 (아르바이트, 인턴 등 포함)
• 상대방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커뮤니케이션하는 역량이 뛰어나신 분
• 논리적으로 구조화된 글쓰기가 가능하신 분
• 인턴 3개월
-근무기간: 최소 3개월
-근무형태: 전환형 인턴
[ 슈퍼멤버스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
슈퍼멤버스는 블로거의 영향력 데이터를 평가해 ‘체험단 마케팅’과 연결시킨 플랫폼입니다.
앱에서는 약 20만 명의 인플루언서가, 웹에서는 약 3천 명의 자영업 사장님이 활동하고 있어요.
사용자(블로거/인플루언서)는 앱을 통해 가까운 체험단 매장을 탐색하고,
자신의 등급에 따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매장(사장님)은 영향력 있는 블로거의 리뷰를 통해 자연스러운 매장 홍보 및 고객 유입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와 자영업 사장님을 연결시킨 슈퍼멤버스는 플라이휠 구조를 구축하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경험하고 있어요.
• 2021년 연매출 = 2023년 월매출
• 2022년 연매출 = 2023년 분기매출
• 2023년 연매출 = 2024년 상반기 매출
■ 슈퍼멤버스 CX팀, 이렇게 성장하려고 해요
슈퍼멤버스 CX팀은 지금 막 챗봇을 초기 세팅하고, 기본적인 응대 체계를 만들어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앞으로는 앱·웹에서 고객이 방문한 페이지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 지도를 설계·관리하고, VOC 기반으로 CX 전략을 수립하는 팀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이번 CX 인턴은 단순히 문의를 처리하는 역할을 넘어, 이러한 CX 체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초기 멤버 역할을 하게 됩니다.
주요업무
■ ︎CX 매니저는 이런 일을 해요.1. 고객 소통 (현재 기준 약 80%)
• 슈퍼멤버스 앱 내 1:1 게시판과 카카오톡 문의를 응대하며, 표면적인 질문 뒤에 숨은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상담해요.
• 상담 중 확인한 이슈를 유관 부서와 논의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요.
• 광고주 캠페인 검수, 신규 캠페인 게시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담당해요.
2. CX 고도화 및 자동화 (현재 기준 약 20% 앞으로 비중을 높여갈 예정)
• 인터뷰 및 VOC에서 도출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불편 사항을 줄일 수 있는 개선안을 제안·실행해요.
• 앱과 웹에서 고객이 방문하는 페이지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여정 지도)을 설계·관리하고, CX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자체 개발한 챗봇의 프롬프트를 수정하고, 개발팀과 협업하여 상담 자동화의 정확도와 자연스러움을 계속 고도화해요.
• 채널톡, CRM 등 고객 관리 툴을 활용해 CX 프로세스를 설계·개선하고, VOC 기반 CX 전략 수립에 기여해요.
앞으로는 위와 같은 CX 고도화·전략 업무의 비중을 점점 더 키워갈 예정이며, 합류하시는 분은 이 전환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하시게 됩니다.
자격요건
■ ︎우리는 이런 분들을 찾고 있어요.• 고객과의 접점에서 CS, CX 업무를 통해 가치를 제공한 경험이 있으신 분 (아르바이트, 인턴 등 포함)
• 상대방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상황에 맞게 커뮤니케이션하는 역량이 뛰어나신 분
• 논리적으로 구조화된 글쓰기가 가능하신 분
고용조건
• 정규직전환형• 인턴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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