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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이(Goi)는요]
고이는 '장례를 장례답게'라는 미션 아래 한국 장례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경쟁사 대비 3% 수준의 비용으로 고객을 만나고, 절반 가격에도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30% 이상의 공헌이익률을 만들어내며, 압도적인 Unit Economics를 증명해왔습니다. 이제 고이는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장례 브랜드가 되기 위한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할 '오퍼레이션 팀'을 소개합니다]
오퍼레이션 팀은 탄탄한 프로덕트와 현장 서비스를 기반으로, 상담 전 고객 상황 파악부터 상담, 그리고 상담 이후 후속 관리까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고이에서의 장례 상담은 단순한 CS나 CX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장례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입니다. 이는 개별 클라이언트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설득하는 B2B 세일즈 이상의 전문성과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장례 상담은 감정적으로 무겁고 섬세한 과정일 수 있지만, 오퍼레이션팀은 공감과 함께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이의 성장을 이끌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핵심 업무입니다.
그렇기에 오퍼레이션 팀은 오퍼레이션 매니저 지원자님을 더욱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바탕으로, 오퍼레이션의 전반을 든든하게 책임지고 비즈니스와 함께 폭발적인 커리어 성장을 경험하며 장례 시장과 문화를 변화시킬 위대한 결심을 하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고객 상담
• 고객과 직접 상담 및 소통하며 문제를 파악하고 운영 개선의 실마리 탐색
• 고객 여정 전체를 고려한 개선안 도출
운영 실무
•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 실시간 장례 현장 이슈 접수/해소
• 운영 프로세스 설계 및 자동화
• 데이터 기반 운영 개선/효율화
• 고이의 비전과 방향성에 공감하시는 분
• 장례 지식을 빠르게 학습할 의지와 역량을 갖추신 분
•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 지식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추신 분
[직무]
•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
• CS/CX 의 반복적인 업무에 한계를 느껴 더욱더 고객 맞춤형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고 싶으신 분
• 세일즈 역량을 키우고 싶거나, 고객 집착, 고객 중심의 세일즈에 목말라 있으신 분
•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논리적인 대화, 체계적인 문서화가 가능한 분
• 다양한 직군과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근무 형태]
• (필수) 스케쥴 근무가 가능하신 분(수습기간 3개월 이후부터 토, 일요일 중 하루 포함하여 근무)
고이는 '장례를 장례답게'라는 미션 아래 한국 장례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경쟁사 대비 3% 수준의 비용으로 고객을 만나고, 절반 가격에도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30% 이상의 공헌이익률을 만들어내며, 압도적인 Unit Economics를 증명해왔습니다. 이제 고이는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장례 브랜드가 되기 위한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할 '오퍼레이션 팀'을 소개합니다]
오퍼레이션 팀은 탄탄한 프로덕트와 현장 서비스를 기반으로, 상담 전 고객 상황 파악부터 상담, 그리고 상담 이후 후속 관리까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고이에서의 장례 상담은 단순한 CS나 CX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장례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입니다. 이는 개별 클라이언트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설득하는 B2B 세일즈 이상의 전문성과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장례 상담은 감정적으로 무겁고 섬세한 과정일 수 있지만, 오퍼레이션팀은 공감과 함께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이의 성장을 이끌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핵심 업무입니다.
그렇기에 오퍼레이션 팀은 오퍼레이션 매니저 지원자님을 더욱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바탕으로, 오퍼레이션의 전반을 든든하게 책임지고 비즈니스와 함께 폭발적인 커리어 성장을 경험하며 장례 시장과 문화를 변화시킬 위대한 결심을 하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주요업무
CX 매니저는 고이의 장례 서비스가 고객에게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제공되도록, 상담 전 준비부터 상담 진행, 이후 실행과 후속 관리까지 전 과정의 운영을 책임집니다. 단순히 정해진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상담 데이터를 해석하고, 리드 흐름을 파악하고, 현장과 본사 간의 운영 문제를 직접 해결합니다. 때로는 장례지도사와 협업하고, 다른 팀과 함께 문제를 구조적으로 개선합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일들이지만, 이 모든 운영이 매끄럽게 작동할 때 비로소 고객의 신뢰가 완성되며, 고이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퍼레이션 팀은 문제를 발견하고, 방안을 설계하고, 실행까지 책임지는 사람들의 팀입니다.고객 상담
• 고객과 직접 상담 및 소통하며 문제를 파악하고 운영 개선의 실마리 탐색
• 고객 여정 전체를 고려한 개선안 도출
운영 실무
•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 실시간 장례 현장 이슈 접수/해소
• 운영 프로세스 설계 및 자동화
• 데이터 기반 운영 개선/효율화
자격요건
[도메인]• 고이의 비전과 방향성에 공감하시는 분
• 장례 지식을 빠르게 학습할 의지와 역량을 갖추신 분
•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 지식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추신 분
[직무]
•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
• CS/CX 의 반복적인 업무에 한계를 느껴 더욱더 고객 맞춤형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고 싶으신 분
• 세일즈 역량을 키우고 싶거나, 고객 집착, 고객 중심의 세일즈에 목말라 있으신 분
•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논리적인 대화, 체계적인 문서화가 가능한 분
• 다양한 직군과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근무 형태]
• (필수) 스케쥴 근무가 가능하신 분(수습기간 3개월 이후부터 토, 일요일 중 하루 포함하여 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