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이장례연구소-Operation Manager (신입, 2년 이하)
고이장례연구소-Operation Manager (신입, 2년 이하)
1/2
고이장례연구소서울 관악구신입-경력 2년

Operation Manager (신입, 2년 이하)

포지션 상세

[고이(Goi)는요]
고이는 '장례를 장례답게'라는 ​미션 ​아래 ​한국 장례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경쟁사 ​대비 3% ​수준의 비용으로 고객을 ​만나고, 절반 ​가격에도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30% 이상의 공헌이익률을 ​만들어내며, ​압도적인 Unit Economics를 ​증명해왔습니다. ​이제 ​고이는 단순한 장례 ​서비스를 넘어,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장례 브랜드가 ​되기 ​위한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할 ​'오퍼레이션 팀'을 소개합니다]
오퍼레이션 팀은 탄탄한 프로덕트와 현장 서비스를 기반으로, 상담 전 고객 상황 파악부터 상담, 그리고 상담 이후 후속 관리까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고이에서의 장례 상담은 단순한 CS나 CX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장례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입니다. 이는 개별 클라이언트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설득하는 B2B 세일즈 이상의 전문성과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장례 상담은 감정적으로 무겁고 섬세한 과정일 수 있지만, 오퍼레이션팀은 공감과 함께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이의 성장을 이끌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핵심 업무입니다.

그렇기에 오퍼레이션 팀은 오퍼레이션 매니저 지원자님을 더욱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바탕으로, 오퍼레이션의 전반을 든든하게 책임지고 비즈니스와 함께 폭발적인 커리어 성장을 경험하며 장례 시장과 문화를 변화시킬 위대한 결심을 하신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주요업무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고이의 장례 서비스가 고객에게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제공되도록, 상담 전 준비부터 상담 진행, 이후 실행과 후속 관리까지 전 과정의 운영을 책임집니다. 단순히 정해진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상담 데이터를 해석하고, 리드 흐름을 파악하고, 현장과 본사 간의 운영 문제를 직접 해결합니다. 때로는 장례지도사와 협업하고, 다른 팀과 함께 문제를 구조적으로 개선합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일들이지만, 이 모든 운영이 매끄럽게 작동할 때 비로소 고객의 신뢰가 완성되며, 고이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퍼레이션팀은 문제를 발견하고, 방안을 설계하고, 실행까지 책임지는 사람들의 팀입니다.

*장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당장은 낮더라도, 빠르게 실무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3개월간의 탄탄한 온보딩 기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여러 직무를 경험하며 스스로 성장해본 경험이 있으시거나, 그러한 경험을 갈망하고 계시다면, 쉽게 적응하여 빠르게 퍼포먼스를 내실 수 있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1. 고객 상담 및 세일즈 오퍼레이션
•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고객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발굴하고, 고객이 왜 우리 서비스를 사용해야하는지 직접 설득합니다
• 프로덕트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성된 리드를 관리합니다. 자체 제작된 Admin 등의 서비스를 활용해 확보된 리드가 어떻게 생성되었는지, 고객의 니즈는 무엇인지, 니즈에 따른 세그멘테이션을 분리하고 관리합니다.
• 유입 대비 상담율을 관리합니다. cohort 단위 목표 달성을 위해 현황을 주도적으로 확인하고, 상담율 개선을 위한 프로덕트 개선 및 컨텐츠 발행 등 다양한 실험을 설계-실행-측정-회고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2. 파트너 커뮤니케이션 및 운영 정책 설정
• 매 장례 건의 비용 정산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적절한 운영 전략과 정책을 도출해내고 파트너 관리와 파트너 지원(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수행해나가게 됩니다.
• 반복되는 정산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고 비용 분석, 매출 분석을 효율화하며 프로덕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능/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 매출/비용 관리와 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고이의 서비스 운영을 더욱더 고도화해나가고 효율화 해나갑니다.

3. 사업개발, 비즈니스 단과 협업
• 운영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와 인사이트를 전사적으로 공유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비즈니스 방향 설정에도 직접 참여합니다.

자격요건

[도메인]
• 고이의 비전과 방향성에 공감하시는 분
• 장례 지식을 빠르게 학습할 의지와 역량을 갖추신 분

[직무]
• 세일즈 커리어나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프로덕트/오퍼레이션 직군에 대한 관심이나 경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비즈니스로 반영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신 주니어/신입분
• 고객에 집착하는,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서 대표까지 함께 맡고 있는 고객 상담, 장례 비즈니스의 시작을 함께 해나가며 성장해나가실 분
•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 지식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추신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시 신림로 122, 2층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