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Mission
‘We build technology that makes everyday offline better’
‘현실의 삶을 개선하는 기술을 만듭니다.’ 미소의 미션입니다. 우리는 미소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실제 오프라인에서의 삶이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Miso의 문화를 한 마디로 말하면 “올바른 일을 열심히 한다 (work hard on the right things.)" 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말을 하고 그것을 실제로 해내며, 가장 높은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미소는 어떤 곳인가요?]
미소는 국내 No.1 O2O 홈서비스 플랫폼 기업이에요.
"Hotel-like service in your home(집에서도 호텔같은 서비스를)" 이라는 비전 아래, 더 나은 오프라인 삶을 위한 경험을 많이 제공하고자 해요. 사람들이 제품을 살때 아마존이나 쿠팡을 이용하듯이 청소나 이사, 리모델링을 원할 때 미소 앱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요.
미소 2016년 홈클리닝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사/청소/펫시팅/인테리어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했어요. 매년 2X 성장을 하여, 서비스 출시 후 2년만에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1등으로 만들어본 경험이 있고 현재 서비스를 180개 이상 운영하고있어요. 폭발적인 성장 여정을 함께 하고 싶다면 미소에 합류하세요.
총 투자규모 약 130억원(한국 O2O 최초, 실리콘밸리 최대 벤처 투자사 ‘Y Combinator’ 31억 투자유치)
2022년 흑자 전환 성공! 누적 주문수 500만, 누적 거래액은 3,500억원, 재주문율 85%
2023년 1월 거래액 200억 돌파! 매년 2배 가량 돋보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Miso는 처음에는 가사도우미 서비스로 출발했지만 현재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는 10개에 불과합니다. Entrepreneur In Residence는 Miso의 새로운 서비스 카테고리 수익화를 담당하게 됩니다.
2020년에는 가사도우미 서비스가 Miso 매출의 100%를 차지했지만 현재는 절반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로의 확장은 이전 Entrepreneur In Residnece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2024년 말까지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전체 매출의 25% 미만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에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이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입니다. 세부 사항에 집중하면서 빠르게 높은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무엇을 출시하고 어떻게 출시할지 파악하기 위해 수많은 고객 및 파트너와 대화해야 합니다. 혼자서 할 수는 없으며 팀을 관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팀 관리 경험은 큰 장점입니다.
[주요 업무]
• 운영 및 제품 관점에서 실행하여 고객 및 파트너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여 고객 및 파트너의 요구 사항을 이해함으로써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 제품, 운영 및 마케팅 팀의 구성원과 협력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운영 프로세스 및/또는 제품 기능을 구현합니다.
• 무엇이 잘 되었고, 무엇이 잘 풀리지 않았는지 분석하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합니다.
•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의 경험,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해야만 한다”는 정신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스타트업 경험
•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0분이 주어지면 55분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5분은 해결책에 대해 생각합니다.
• 데이터 중심 사고 방식 : 사실에 근거하여 의사 결정을 내리지만 실행 시 속도와 완벽함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뛰어난 직무 의식 : 워라벨보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중무휴 운영되는 서비스를 책임지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We build technology that makes everyday offline better’
‘현실의 삶을 개선하는 기술을 만듭니다.’ 미소의 미션입니다. 우리는 미소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실제 오프라인에서의 삶이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Miso의 문화를 한 마디로 말하면 “올바른 일을 열심히 한다 (work hard on the right things.)" 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말을 하고 그것을 실제로 해내며, 가장 높은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미소는 어떤 곳인가요?]
미소는 국내 No.1 O2O 홈서비스 플랫폼 기업이에요.
"Hotel-like service in your home(집에서도 호텔같은 서비스를)" 이라는 비전 아래, 더 나은 오프라인 삶을 위한 경험을 많이 제공하고자 해요. 사람들이 제품을 살때 아마존이나 쿠팡을 이용하듯이 청소나 이사, 리모델링을 원할 때 미소 앱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요.
미소 2016년 홈클리닝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사/청소/펫시팅/인테리어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했어요. 매년 2X 성장을 하여, 서비스 출시 후 2년만에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1등으로 만들어본 경험이 있고 현재 서비스를 180개 이상 운영하고있어요. 폭발적인 성장 여정을 함께 하고 싶다면 미소에 합류하세요.
총 투자규모 약 130억원(한국 O2O 최초, 실리콘밸리 최대 벤처 투자사 ‘Y Combinator’ 31억 투자유치)
2022년 흑자 전환 성공! 누적 주문수 500만, 누적 거래액은 3,500억원, 재주문율 85%
2023년 1월 거래액 200억 돌파! 매년 2배 가량 돋보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Entrepreneur In Residence]Miso는 처음에는 가사도우미 서비스로 출발했지만 현재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는 10개에 불과합니다. Entrepreneur In Residence는 Miso의 새로운 서비스 카테고리 수익화를 담당하게 됩니다.
2020년에는 가사도우미 서비스가 Miso 매출의 100%를 차지했지만 현재는 절반에 불과합니다. 새로운 서비스로의 확장은 이전 Entrepreneur In Residnece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2024년 말까지 가사도우미 서비스는 전체 매출의 25% 미만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에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이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입니다. 세부 사항에 집중하면서 빠르게 높은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무엇을 출시하고 어떻게 출시할지 파악하기 위해 수많은 고객 및 파트너와 대화해야 합니다. 혼자서 할 수는 없으며 팀을 관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팀 관리 경험은 큰 장점입니다.
[주요 업무]
• 운영 및 제품 관점에서 실행하여 고객 및 파트너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가능한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여 고객 및 파트너의 요구 사항을 이해함으로써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 제품, 운영 및 마케팅 팀의 구성원과 협력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운영 프로세스 및/또는 제품 기능을 구현합니다.
• 무엇이 잘 되었고, 무엇이 잘 풀리지 않았는지 분석하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합니다.
자격요건
• 제품 관리, 엔지니어링, 디자인, O2O 플랫폼 또는 초기 스타트업 경험 3년 이상•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의 경험,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해야만 한다”는 정신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스타트업 경험
•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0분이 주어지면 55분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5분은 해결책에 대해 생각합니다.
• 데이터 중심 사고 방식 : 사실에 근거하여 의사 결정을 내리지만 실행 시 속도와 완벽함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뛰어난 직무 의식 : 워라벨보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중무휴 운영되는 서비스를 책임지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