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이스(차란)-CX 팀 리더
마인이스(차란)-CX 팀 리더
1/2
마인이스(차란)서울 성동구경력 10년 이상

CX 팀 리더

포지션 상세

◆ 세컨핸드 패션, 더 쉽고 편리하게 - 차란

많은 사람들은 옷장 속에 입지 않는 옷들을 두고 고민합니다.
판매하자니 번거롭고, 버리기엔 아깝기 때문이죠.

이제, '차란'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차란'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세컨핸드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판매자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옷을 정리할 수 있고,
구매자는 새것 같은 퀄리티의 중고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어요!

'차란'은 옷장 속의 좋은 옷들이 새로운 주인을 찾아 다시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패션의 새로운 순환을 만들고, 세컨핸드 패션의 대중화를 실현해갑니다.


◆ ‘차란’은 온라인 세컨핸드 백화점으로 성장합니다!

‘차란’은 단순히 세컨핸드 의류를 거래하는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고,
세컨핸드 패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 백화점으로 성장하고 있어요.

또한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론칭 1년 만에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였고
현재 누적 투자 금액은 150억 원에 이릅니다.
(*투자사: 알토스벤처스, 해시드, SBVA(구 소프트뱅크벤처스), 딜리버리히어로벤처스 등)

세컨핸드 패션의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마인이스 팀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삼성전자, 쿠팡, 스노우 등 국내외 유명 IT 서비스 출신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합류하여, '차란'의 성장 여정에 함께하고 있어요.

마인이스와 함께 '차란'의 성장을 이끌고,
세컨핸드 패션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갈 열정적인 분을 기다립니다.
새로운 도전과 우리의 찬란한 여정을 함께 만들어갈 좋은 동료가 되어주세요!


[ 근무하시게 될 CX 팀을 소개합니다! ]

CX (Customer Experience) 팀의 역할과 책임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과정에서
긍정적이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CX 팀의 주요 역할과 책임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1. 고객 여정 매핑 (Customer Journey Mapping)
•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전, 사용 중, 사용 후의 모든 단계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겪는 문제점을 식별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합니다.

2. 피드백 수집 및 분석
• 고객의 피드백을 다양한 채널로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파악합니다.

3. 고객 지표 모니터링
• NPS (Net Promoter Score), VOC 분석 (Voice of Customers) 등의 고객 경험 관련 주요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제안을 합니다.

4. 고객 경험 개선
• 고객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합니다.

5. 문제 해결 및 대응
• 고객의 불만이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제안합니다.

6. 고객 중심 문화 구축
• 조직 전체에 고객 중심의 문화를 구축하고, 모든 팀이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도록 유도합니다.
• 이러한 역할과 책임을 통해 CX 팀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의 충성도를 강화하며,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성공에 기여하게 됩니다.

주요업무

[ 합류 후 CX팀 리로서 담당해주실 업무입니다. ]

• NPS, 앱스토어 고객리뷰 등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총괄
- NPS 설문조사 결과를 주기적으로 수집하여 분석합니다.
- NPS 점수에 대한 정량적 분석을 통해 고객 충성도 및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 NPS 점수와 고객 세그먼트별로 피드백을 구분하고 분석합니다.
- 앱스토어 고객 리뷰를 구분하고 분석합니다.



• 고객 경험 개선 인사이트 제공 총괄
- 고객 피드백과 NPS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분석 결과를 경영진 및 관련 부서에 보고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 고객군(NPS 프로모터, 패시브, 디트랙터)에 따른 맞춤형 대응 전략을 수립합니다.

• 문제 해결 및 대응 총괄
- 고객문의 처리 과정을 운영합니다.
- 향후 확대될 고객문의 처리 조직 확장 전략, 분석 및 운영합니다.
- 각종 고객 정책 수립하고 개선을 담당합니다.
- 각종 외부 협력사와의 계약 진행 및 운영을 담당합니다.

• 데이터 시각화 및 보고서 작성 총괄
- NPS 분석 결과를 시각화하고, 직관적인 대시보드 및 리포트를 작성합니다.
- 분석 내용을 기반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작성합니다.

• 다부서 협업 총괄
- 고객 서비스, 마케팅, 제품 개발 등 여러 부서와 협력하여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활동을 진행합니다.
- NPS 점수 개선을 위한 고객 경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을 지원합니다.

• 고객 세그먼트 분석 및 맞춤형 전략 제안 총괄
- 고객 세그먼트별로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해당 세그먼트에 맞춘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분석을 통해 주요 터치 포인트에서의 문제점을 식별합니다.

• CX팀 구성원 동기 부여 및 역량 개발 총괄
- 구성원이 자신의 역할에 자부심을 느끼고 성장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바탕으로 팀의 분위기와
성장을 함께 이끌어갑니다.

자격요건

• 고객 데이터 분석, NPS 분석 또는 고객 경험(CX) 관련 업무 경력 10년 이상인 분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툴(Excel, Power BI, Tableau 등)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
• 대규모의 정량적 및 정성적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고객 피드백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분
• 분석 결과를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여 개선 전략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
• CX팀 팀원들의 동기부여 및 역량개발을 잘 이끌어낼 수 있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성동구 성수이로 108, 3층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