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브랜드기획팀은 와이브랜즈가 소비자와 더욱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반영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기획을 주도하며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브랜딩의 핵심 요소를 고민하고 차별화된 메시지를 설계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팀입니다.
또한,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탐구하며
브랜드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넓히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YBrands(와이브랜즈)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세상을 더 즐겁게 살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하고 운영함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전자담배 브랜드를 런칭,
전세계 흡연자에게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1. 제품 기획 및 전략 수립
- 시장 조사, 트렌드 분석, 경쟁사 벤치마킹을 통한 제품 전략 수립
-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기획 및 콘셉트 도출
- 전자담배 제품의 타겟 고객 설정 및 페르소나 정의
- 신제품 구성 및 제품 로드맵 작성
2. 제품 개발 관리
- 제품 개발 프로세스 전반 관리 (기획, 설계, 개발, 테스트, 출시)
- 디자인 팀과의 협업을 통한 제품 구현
- 제품의 기능, 성능, 품질에 대한 최적화 및 개선 주도
- 제품 테스트 및 피드백 반영
3. 프로젝트 관리
- 제품 출시 일정 관리 및 예산 수립
- 프로젝트 위험 요소 파악 및 해결 방안 마련
-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4.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관리
- 제품 출시 후 성과 분석 및 KPI 설정
- 고객 피드백,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품 개선 방향 수립
- 시장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응 전략 마련
• 기획 경험이 풍부하고, 작은 프로젝트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신 분
• 팀원 및 경영진과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 능동적 문제 해결에 대한 열정이 있고, 개선점을 스스로 찾아내는 데 적극적인 분
• 브랜드의 서비스 가치를 이해하고, 서비스 방향성 설정에 기여할 수 있는 분
• 디자인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고, 그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반영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기획을 주도하며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브랜딩의 핵심 요소를 고민하고 차별화된 메시지를 설계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팀입니다.
또한,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탐구하며
브랜드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넓히고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YBrands(와이브랜즈)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세상을 더 즐겁게 살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을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하고 운영함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전자담배 브랜드를 런칭,
전세계 흡연자에게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주요업무
[ 제품 기획 PM/PO ]1. 제품 기획 및 전략 수립
- 시장 조사, 트렌드 분석, 경쟁사 벤치마킹을 통한 제품 전략 수립
-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기획 및 콘셉트 도출
- 전자담배 제품의 타겟 고객 설정 및 페르소나 정의
- 신제품 구성 및 제품 로드맵 작성
2. 제품 개발 관리
- 제품 개발 프로세스 전반 관리 (기획, 설계, 개발, 테스트, 출시)
- 디자인 팀과의 협업을 통한 제품 구현
- 제품의 기능, 성능, 품질에 대한 최적화 및 개선 주도
- 제품 테스트 및 피드백 반영
3. 프로젝트 관리
- 제품 출시 일정 관리 및 예산 수립
- 프로젝트 위험 요소 파악 및 해결 방안 마련
-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4.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관리
- 제품 출시 후 성과 분석 및 KPI 설정
- 고객 피드백,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품 개선 방향 수립
- 시장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응 전략 마련
자격요건
• 전자담배 사용자로서 제품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분• 기획 경험이 풍부하고, 작은 프로젝트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신 분
• 팀원 및 경영진과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 능동적 문제 해결에 대한 열정이 있고, 개선점을 스스로 찾아내는 데 적극적인 분
• 브랜드의 서비스 가치를 이해하고, 서비스 방향성 설정에 기여할 수 있는 분
• 디자인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고, 그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