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We bring robot intelligence to everyday life (일상 속 로봇 지능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뉴빌리티는 2017년에 설립된 실내외 지능형 로봇기업으로, 일상속 불편과 어려움을 해결하며 로봇이 자연스럽게 삶에 스며드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중심으로 개발과 연구를 진행합니다.
• 카메라 기반 지능형 로봇 서비스 (Robotics-as-a-Service)
• 이종 로봇 및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자체 로봇 서비스 관리 플랫폼
• 로봇배달 서비스를 위한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
현재 뉴빌리티의 로봇은 도심, 대학가, 골프장, 캠핑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실제 운영되고 있으며, 총 371억 원의 투자와 롯데이노베이트, 요기요, SKT, SK쉴더스, 삼성물산, NEOM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팀 소개]
"뉴비가 다양한 환경의 허들을 자율주행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발생하는 이슈들을 뉴비 스스로 학습 가능한 구조로 만드는 것"
👥 소속 팀 및 협업 방식
운영 환경에서 발생하는 로봇의 다양한 이슈를 분석 → 분류 → 대응 → 개선 요청하는 팀입니다.
동일 우선순위에서는 구간별/현상별 반복 이슈를 필터링하여 분석합니다.
R&D 부서 확인이 필요한 이슈는 1차 분석 결과와 함께 해당 팀에 전달하고, 개선 조치를 논의합니다.
분석 결과 기반으로 재발 방지 액션을 기획하고 적용, 후속 조치까지 추적합니다.
이러한 분석-개선 루틴을 통해 뉴비가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원활하게 자율 주행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 개발 부서 확인이 필요한 이슈에 대해, 1차 분석 후 이슈 티켓 정리 및 일정 협의
• A-B 가설 테스트 기반 이슈 재현 및 비교 분석 수행
• 반복 발생하는 Medium 레벨 이슈(특정 구간/특정 현상)의 재발 방지 방안 도출
• 분석 매뉴얼 및 이슈 분류 체계 표준화 기획 및 작성
• 운영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개선 액션 실행 및 적용 요청
• 서비스 품질 개선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 제공
• ROS2, C/C++, Python에 대한 기초 이해 및 활용 능력
• 로그 기반의 문제 분석 및 RCA (Root Cause Analysis) 경험
• 로봇 시스템 혹은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디버깅 및 트러블슈팅 경험
• 분석 결과를 문서화하고 다양한 팀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뉴빌리티는 2017년에 설립된 실내외 지능형 로봇기업으로, 일상속 불편과 어려움을 해결하며 로봇이 자연스럽게 삶에 스며드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중심으로 개발과 연구를 진행합니다.
• 카메라 기반 지능형 로봇 서비스 (Robotics-as-a-Service)
• 이종 로봇 및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자체 로봇 서비스 관리 플랫폼
• 로봇배달 서비스를 위한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
현재 뉴빌리티의 로봇은 도심, 대학가, 골프장, 캠핑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실제 운영되고 있으며, 총 371억 원의 투자와 롯데이노베이트, 요기요, SKT, SK쉴더스, 삼성물산, NEOM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팀 소개]
"뉴비가 다양한 환경의 허들을 자율주행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발생하는 이슈들을 뉴비 스스로 학습 가능한 구조로 만드는 것"
👥 소속 팀 및 협업 방식
운영 환경에서 발생하는 로봇의 다양한 이슈를 분석 → 분류 → 대응 → 개선 요청하는 팀입니다.
동일 우선순위에서는 구간별/현상별 반복 이슈를 필터링하여 분석합니다.
R&D 부서 확인이 필요한 이슈는 1차 분석 결과와 함께 해당 팀에 전달하고, 개선 조치를 논의합니다.
분석 결과 기반으로 재발 방지 액션을 기획하고 적용, 후속 조치까지 추적합니다.
이러한 분석-개선 루틴을 통해 뉴비가 다양한 환경에서 보다 원활하게 자율 주행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주요업무
• 운영 중 수집된 로봇 로그 및 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간/현상별 이슈 필터링 및 원인 분석• 개발 부서 확인이 필요한 이슈에 대해, 1차 분석 후 이슈 티켓 정리 및 일정 협의
• A-B 가설 테스트 기반 이슈 재현 및 비교 분석 수행
• 반복 발생하는 Medium 레벨 이슈(특정 구간/특정 현상)의 재발 방지 방안 도출
• 분석 매뉴얼 및 이슈 분류 체계 표준화 기획 및 작성
• 운영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개선 액션 실행 및 적용 요청
• 서비스 품질 개선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 제공
자격요건
• 로봇 공학, 메카트로닉스 / 기계공학, 자율주행 등 관련 전공 혹은 이에 준하는 기술 역량• ROS2, C/C++, Python에 대한 기초 이해 및 활용 능력
• 로그 기반의 문제 분석 및 RCA (Root Cause Analysis) 경험
• 로봇 시스템 혹은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디버깅 및 트러블슈팅 경험
• 분석 결과를 문서화하고 다양한 팀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