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sia No.1 AI Creative Studio, 드래프타입 스튜디오."
드래프타입은 AI 기반 이미지/영상 디자인 서비스로 마케팅/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미드저니나 포토샵을 사용해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기존 AI 도구들은 한국 브랜드와 마케팅 현실에 맞지 않는 한계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했습니다.
[우리의 혁신적 기술 (관련 특허 다수 보유)]
1. 3D 모델링 기반 브랜드 AI 모델 제작: 실제 모델 없이도 브랜드에 완벽히 맞는 AI 모델 생성
2. 한국 브랜드/광고주/마케터 특화 AI 이미지 생성기: 한국 시장과 문화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 생성
3. 고급 인페인팅 기능: 기존 이미지를 브랜드 니즈에 맞게 정교하게 수정
4. 자체 R&D 기술력: 미드저니와 포토샵을 뛰어넘는 세계적 수준의 퀄리티 구현
[그 동안 우리가 만들어낸 시장 성과]
• 5,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우리 플랫폼을 활용 중
• 총 13만장의 이미지 생성 (그리고 계속 증가 중)
• 무신사, 행텐, 메디힐 등 주요 패션/뷰티 브랜드 클라이언트 보유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스파크랩 등 탑티어 VC로부터 투자 유치
•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브랜딩 콘텐츠, 패션/뷰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서 활용
<관련 보도자료>
1. 헬로AI, '브랜드 감성을 디자인하는 AI' 드래프타입의 비주얼 콘텐츠 매직
2. 서울신문, 드래프타입, 마케팅 에이전시 매드업과 AI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제작 MOU 체결
3. 패션비즈, 드래프타입, 콘텐츠 넘어 'AI 컨설팅•옥외광고'까지 섭렵
4. 어페럴뉴스, 패션 AI의 리더, 드래프타입…실시간 기술로 실사에 가까운 모델과 배경 구현
[채용 배경]
클라이언트들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AI 크리에이티브 직군을 독립 파트급으로 승격하여 본격적인 스케일업을 시작합니다.
이제 우리는 단순한 AI 도구 개발 및 제공 회사에서 브랜드가 꿈꾸고 상상하는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실현해주는 전문 스튜디오로 진화합니다. 옥외광고 종합 에이전시도 보유하고 있어 통합적인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의 차별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 이것이 우리의 철학입니다.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를 위해서라면 AI LLM, 오픈소스, 프로덕트, 디자인 역량, 데이터 기반 브랜드 성장 분석 등 모든 가능한 도구와 방법론을 적극 활용합니다.
그 결과, 우리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들은 단순한 디자이너가 아닌 브랜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통찰력/경험과, AI 등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 사회 생활에 도전하시는 신입 지원자 분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기회입니다.
신입이라는 것은 역량이나 경험이 부족한 게 아니라, 단지 증명할 기회를 받지 못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기존 디자인 관습이 아닌, 임팩트 중심의 시각으로 AI 크리에이티브를 자율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극도의 자율성과 권한을 제공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오로지 임팩트입니다. 임팩트를 위한 초집중과 진정성, 더 나음을 위한 향상심이 있다면 도전은 늘 환영입니다.
1.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제작
• 패션, 뷰티 브랜드의 브랜드 화보, 썸네일,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직접 담당
• 브랜드 마케팅 소재, 콘텐츠 마케팅 소재, 옥외광고 소재 등 다양한 포맷의 크리에이티브 제작
• 단순한 심미적 디자인이 아닌 실제 오디언스에게 의도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략적 크리에이티브 기획
2. AI 도구 적극 활용
• AI R&D 팀과의 협업을 통한 최신 AI 도구 활용 및 워크플로우 최적화
• 새로운 AI 크리에이티브 방법론 발굴 및 팀 내 공유
• AI 도구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하여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 결과물 창출
3.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참여
• 무신사, 행텐, 메디힐 등 주요 패션/뷰티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참여
• 클라이언트 니즈 이해 및 맞춤형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제공
• 프로젝트 품질 관리 및 일정 준수
• Adobe Creative Suite 기본 활용 능력 (Photoshop, Illustrator 등)
• 포트폴리오 (학교 과제, 개인 프로젝트, 인턴 경험 등 포함)
• 적극적인 학습 의지와 새로운 도구에 대한 거부감 없음
하지만, 우리는 지금의 스킬, 이력, 포트폴리오보다
당신의 목표와 의지, 마인드셋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1. 혁신과 성장에 대한 강한 갈망: 안정보다는 도전과 성장을 선택하는 사람
2.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예쁜 디자인이 아닌 '효과적인 디자인'에 대한 관심
3. AI와 신기술에 대한 적극적 자세: 새로운 도구를 배우고 활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4.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이해: 빠른 변화와 높은 자율성을 선호하는 사람
드래프타입은 AI 기반 이미지/영상 디자인 서비스로 마케팅/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미드저니나 포토샵을 사용해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기존 AI 도구들은 한국 브랜드와 마케팅 현실에 맞지 않는 한계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했습니다.
[우리의 혁신적 기술 (관련 특허 다수 보유)]
1. 3D 모델링 기반 브랜드 AI 모델 제작: 실제 모델 없이도 브랜드에 완벽히 맞는 AI 모델 생성
2. 한국 브랜드/광고주/마케터 특화 AI 이미지 생성기: 한국 시장과 문화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 생성
3. 고급 인페인팅 기능: 기존 이미지를 브랜드 니즈에 맞게 정교하게 수정
4. 자체 R&D 기술력: 미드저니와 포토샵을 뛰어넘는 세계적 수준의 퀄리티 구현
[그 동안 우리가 만들어낸 시장 성과]
• 5,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우리 플랫폼을 활용 중
• 총 13만장의 이미지 생성 (그리고 계속 증가 중)
• 무신사, 행텐, 메디힐 등 주요 패션/뷰티 브랜드 클라이언트 보유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스파크랩 등 탑티어 VC로부터 투자 유치
•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브랜딩 콘텐츠, 패션/뷰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서 활용
<관련 보도자료>
1. 헬로AI, '브랜드 감성을 디자인하는 AI' 드래프타입의 비주얼 콘텐츠 매직
2. 서울신문, 드래프타입, 마케팅 에이전시 매드업과 AI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제작 MOU 체결
3. 패션비즈, 드래프타입, 콘텐츠 넘어 'AI 컨설팅•옥외광고'까지 섭렵
4. 어페럴뉴스, 패션 AI의 리더, 드래프타입…실시간 기술로 실사에 가까운 모델과 배경 구현
[채용 배경]
클라이언트들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AI 크리에이티브 직군을 독립 파트급으로 승격하여 본격적인 스케일업을 시작합니다.
이제 우리는 단순한 AI 도구 개발 및 제공 회사에서 브랜드가 꿈꾸고 상상하는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실현해주는 전문 스튜디오로 진화합니다. 옥외광고 종합 에이전시도 보유하고 있어 통합적인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의 차별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 이것이 우리의 철학입니다.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를 위해서라면 AI LLM, 오픈소스, 프로덕트, 디자인 역량, 데이터 기반 브랜드 성장 분석 등 모든 가능한 도구와 방법론을 적극 활용합니다.
그 결과, 우리에서 일하는 디자이너들은 단순한 디자이너가 아닌 브랜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통찰력/경험과, AI 등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 사회 생활에 도전하시는 신입 지원자 분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기회입니다.
신입이라는 것은 역량이나 경험이 부족한 게 아니라, 단지 증명할 기회를 받지 못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기존 디자인 관습이 아닌, 임팩트 중심의 시각으로 AI 크리에이티브를 자율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극도의 자율성과 권한을 제공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오로지 임팩트입니다. 임팩트를 위한 초집중과 진정성, 더 나음을 위한 향상심이 있다면 도전은 늘 환영입니다.
주요업무
들어오시게 된다면 함께 도전 & 경험하게 될 과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1.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제작
• 패션, 뷰티 브랜드의 브랜드 화보, 썸네일,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직접 담당
• 브랜드 마케팅 소재, 콘텐츠 마케팅 소재, 옥외광고 소재 등 다양한 포맷의 크리에이티브 제작
• 단순한 심미적 디자인이 아닌 실제 오디언스에게 의도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략적 크리에이티브 기획
2. AI 도구 적극 활용
• AI R&D 팀과의 협업을 통한 최신 AI 도구 활용 및 워크플로우 최적화
• 새로운 AI 크리에이티브 방법론 발굴 및 팀 내 공유
• AI 도구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하여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 결과물 창출
3.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참여
• 무신사, 행텐, 메디힐 등 주요 패션/뷰티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참여
• 클라이언트 니즈 이해 및 맞춤형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제공
• 프로젝트 품질 관리 및 일정 준수
자격요건
• 비주얼 디자인 관련 전공 또는 그에 준하는 역량• Adobe Creative Suite 기본 활용 능력 (Photoshop, Illustrator 등)
• 포트폴리오 (학교 과제, 개인 프로젝트, 인턴 경험 등 포함)
• 적극적인 학습 의지와 새로운 도구에 대한 거부감 없음
하지만, 우리는 지금의 스킬, 이력, 포트폴리오보다
당신의 목표와 의지, 마인드셋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1. 혁신과 성장에 대한 강한 갈망: 안정보다는 도전과 성장을 선택하는 사람
2.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예쁜 디자인이 아닌 '효과적인 디자인'에 대한 관심
3. AI와 신기술에 대한 적극적 자세: 새로운 도구를 배우고 활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4.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이해: 빠른 변화와 높은 자율성을 선호하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