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이커머스 어카운트 매니저는 주요 온라인 마켓(예: 아마존, 쿠팡, 큐텐, 라쿠텐, 텐센트, JD.com) 등)에서 코모토모 제품의 인지도, 매출,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디지털 유통 파트너와의 관계 관리, 전략적 기획, 마케팅·물류·고객서비스 팀과의 긴밀한 협업이 중요합니다.
이커머스 파트너와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 관계를 구축 및 유지
계약 조건, 프로모션, 다양한 협업 계획 조율 및 협상
매출 및 성과 분석 :
일/주/월별 매출 성과 모니터링 및 성장 기회 파악
전환율, 클릭률 등 KPI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 도출 및 실행
전략 기획 & 수요 예측:
이커머스 판매 전략 및 프로모션 캘린더 기획 및 실행
내부 팀과 협력하여 재고 수요 예측 및 제품 적시 공급
머천다이징 & 가격 전략:
제품 상세 페이지, 가격, 프로모션의 정확한 업데이트 및 유지
경쟁사 분석을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
부서 간 협업:
마케팅 팀과 협력하여 온라인 캠페인, 신제품 론칭, 시즌별 프로모션 기획
물류팀과 협력하여 주문 처리 및 배송 효율화
보고 및 최적화: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매출 및 성과 보고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개선점 및 전략 제안
경영, 마케팅 또는 관련 전공 학사 학위
이커머스 어카운트 관리, 온라인 유통 분야 3~5년 경력
주요업무
어카운트 관리:이커머스 파트너와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 관계를 구축 및 유지
계약 조건, 프로모션, 다양한 협업 계획 조율 및 협상
매출 및 성과 분석 :
일/주/월별 매출 성과 모니터링 및 성장 기회 파악
전환율, 클릭률 등 KPI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 도출 및 실행
전략 기획 & 수요 예측:
이커머스 판매 전략 및 프로모션 캘린더 기획 및 실행
내부 팀과 협력하여 재고 수요 예측 및 제품 적시 공급
머천다이징 & 가격 전략:
제품 상세 페이지, 가격, 프로모션의 정확한 업데이트 및 유지
경쟁사 분석을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
부서 간 협업:
마케팅 팀과 협력하여 온라인 캠페인, 신제품 론칭, 시즌별 프로모션 기획
물류팀과 협력하여 주문 처리 및 배송 효율화
보고 및 최적화:
경영진에게 정기적으로 매출 및 성과 보고
온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개선점 및 전략 제안
자격요건
[자격 요건 및 요구 역량]경영, 마케팅 또는 관련 전공 학사 학위
이커머스 어카운트 관리, 온라인 유통 분야 3~5년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