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NAMING. / VASOL / BOLDFORMUL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팀장)
• 브랜드 철학, 톤앤매너, 컬러 시스템 등 핵심 비주얼 가이드 수립
• 전사 / 외부 파트너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관리
2. 제품 패키지 디자인 컨셉 기획 및 방향성 설정
• 신제품 및 시즌별 제품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 방향 기획
•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를 통한 제품 라인업 구축
3. 브랜드 컨텐츠 기획 및 아트 디렉션
• 캠페인, SNS, 웹사이트 등 채널별 비주얼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촬영 디렉션 및 스타일 가이드 수립
4. 공간 디자인 기획
• 오프라인 팝업 및 매장 공간 기획 / 디자인 디렉션
•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공간 연출 기획
5. 디지털 디자인 통일성 확보
• 상세페이지, 썸네일, 배너 등 다양한 온라인 자산의 디자인 가이드 제작
• 디자인 품질 관리 및 브랜드 일관성 유지
•경력 : 7년 이상 ~ (유관경력 기준)
•화장품,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등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또는 시니어 디자이너 경력 5년 이상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및 확장 경험 보유
•패키지, 공간, 디지털 디자인 전반에 대한 감각과 이해도
•팀 리딩 능력과 내부 / 외부 파트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디렉션 능력
[우리가 기대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Mindset ]
1. 경험과 소비를 연결하는 상업적 디자인 감각
•제품, 콘텐츠, 공간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구체화하고, 고객의 반응을 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 실행력
2. 현실적 조건 안에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유연한 기획 감각
•예산과 일정 등 제약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브랜드 감도를 지키며 실행으로 전환하는 태도
3. 채널별 비주얼을 통합하는 시스템적 사고
•패키지부터 디지털, 공간까지 일관된 디자인 품질과 브랜드 통일성을 구축하는 구조적 운영력
4.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명확하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감각
•디자이너, 마케터, 외주 파트너와의 협업을 원활하게 이끌어내는 디렉션 역량
5. 시장 변화와 트렌드에 반응하는 민감한 디자인 안목
•변화를 선도하거나 민감하게 반영하여 브랜드 비주얼을 시대감각 있게 유지하는 기획력
6. 브랜드 철학을 구현하고 자산으로 축적하는 디자인 리더십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해석하고, 감도를 일관되게 유지해 장기적인 자산으로 축적하는 관점
주요업무
1.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 브랜드 철학, 톤앤매너, 컬러 시스템 등 핵심 비주얼 가이드 수립
• 전사 / 외부 파트너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관리
2. 제품 패키지 디자인 컨셉 기획 및 방향성 설정
• 신제품 및 시즌별 제품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 방향 기획
•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를 통한 제품 라인업 구축
3. 브랜드 컨텐츠 기획 및 아트 디렉션
• 캠페인, SNS, 웹사이트 등 채널별 비주얼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촬영 디렉션 및 스타일 가이드 수립
4. 공간 디자인 기획
• 오프라인 팝업 및 매장 공간 기획 / 디자인 디렉션
•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공간 연출 기획
5. 디지털 디자인 통일성 확보
• 상세페이지, 썸네일, 배너 등 다양한 온라인 자산의 디자인 가이드 제작
• 디자인 품질 관리 및 브랜드 일관성 유지
자격요건
[우리가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Skillset ]•경력 : 7년 이상 ~ (유관경력 기준)
•화장품,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등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또는 시니어 디자이너 경력 5년 이상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및 확장 경험 보유
•패키지, 공간, 디지털 디자인 전반에 대한 감각과 이해도
•팀 리딩 능력과 내부 / 외부 파트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디렉션 능력
[우리가 기대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Mindset ]
1. 경험과 소비를 연결하는 상업적 디자인 감각
•제품, 콘텐츠, 공간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구체화하고, 고객의 반응을 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 실행력
2. 현실적 조건 안에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유연한 기획 감각
•예산과 일정 등 제약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브랜드 감도를 지키며 실행으로 전환하는 태도
3. 채널별 비주얼을 통합하는 시스템적 사고
•패키지부터 디지털, 공간까지 일관된 디자인 품질과 브랜드 통일성을 구축하는 구조적 운영력
4.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는 명확하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감각
•디자이너, 마케터, 외주 파트너와의 협업을 원활하게 이끌어내는 디렉션 역량
5. 시장 변화와 트렌드에 반응하는 민감한 디자인 안목
•변화를 선도하거나 민감하게 반영하여 브랜드 비주얼을 시대감각 있게 유지하는 기획력
6. 브랜드 철학을 구현하고 자산으로 축적하는 디자인 리더십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해석하고, 감도를 일관되게 유지해 장기적인 자산으로 축적하는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