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아파트멘터리는 인테리어 서비스 혁신 스타트업으로 아날로그 중심의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집을 고치는 모듈형 인테리어 서비스를 메인으로 투명하고 표준화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활용하여 집의 공간을 꾸미는 리빙 브랜드 제품들을 만들고, 그 외에도 멤버십 제도, 인테리어 금융 서비스 등 산업 내 소비자 중심의 새로운 기준들을 세우고 있습니다.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약 50조원에 달하지만, 지난 30여년간 공급자 중심의 ‘깜깜이 시장’으로 존재하였고, 코로나 이후 IT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개편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멘터리는 IT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패턴들을 바꾸고, 산업의 새로운 기준들을 제시할 수 있다고 믿으며, 앞으로도 IT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2년 450억원 규모의 Series C 투자를 마무리하였고, ‘Forbes Asia 100 to Watch 2022’, ‘혁신아이콘(신용보증기금) 8기’ 등에도 선정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아파트멘터리 ‘파츠’, 프리미엄 스위치 출시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94403
아파트멘터리 프리미엄 스위치, 전국 대리점 확장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615
주방에 '공간의미' 더한다 아파트멘터리, 주방 솔루션 '아킷' 출시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1516195567726
'깜깜이' 인테리어가격 표준화…관행 깨고 신뢰 얻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D5CWRJOUU
아파트멘터리, 4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최종 마무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17316
아파트멘터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www.fnnews.com/news/202303161406253317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매출 성장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1816565591253
“인테리어에 IT 이식… K리빙 선두주자 되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73531
[Parts(파츠)팀을 소개 합니다]
Parts(파츠)는 아파트멘터리의 독자적인 자재 PB 브랜드로, 다년간의 아파트멘터리 시공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Parts의 자재는 단순히 기능성을 넘어 브랜드만의 독특한 톤앤매너를 담아 고객에게 제공되며, 실용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Parts는 자재 하나하나가 공간을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자재 개발 과정에서는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와 디테일을 모두 고려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꿈꾸는 공간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Parts는 아파트멘터리 리모델링 본부소속으로 아파트멘터리 인테리어 디자이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개발된 자재를 실제 공간에 적용하며,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반영합니다. 이를 통해 자재의 품질과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갑니다.
• 제품과 관련한 이슈 사항 대처 및 B2B, B2C 고객 인바운드 상담 진행
• 시장을 통해 파악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제품 운영 상황을 핸들링(재고 운영, 이슈 사항 대응)
• 스마트 스토어, 오늘의 집 등 온라인 쇼핑몰 제품 판매 채널 관리
• 자재 MD로서 대리점 또는 유통사 관리 경험이 있으며, 담당 대리점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출을 관리해 보신 분
• 고객의 특성과 상품 구매 인입 경로, 구매 여정을 이해하고 있으신 분
• 상품에 따른 가격, 시공성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판매 및 상황 대응 방법에 대한 경험을 갖고 계신 분
국내 인테리어 시장은 약 50조원에 달하지만, 지난 30여년간 공급자 중심의 ‘깜깜이 시장’으로 존재하였고, 코로나 이후 IT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개편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멘터리는 IT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패턴들을 바꾸고, 산업의 새로운 기준들을 제시할 수 있다고 믿으며, 앞으로도 IT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2년 450억원 규모의 Series C 투자를 마무리하였고, ‘Forbes Asia 100 to Watch 2022’, ‘혁신아이콘(신용보증기금) 8기’ 등에도 선정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아파트멘터리 ‘파츠’, 프리미엄 스위치 출시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94403
아파트멘터리 프리미엄 스위치, 전국 대리점 확장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615
주방에 '공간의미' 더한다 아파트멘터리, 주방 솔루션 '아킷' 출시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41516195567726
'깜깜이' 인테리어가격 표준화…관행 깨고 신뢰 얻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D5CWRJOUU
아파트멘터리, 4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최종 마무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17316
아파트멘터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3’ 선정
https://www.fnnews.com/news/202303161406253317
아파트멘터리, 전년 동기 대비 266% 매출 성장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51816565591253
“인테리어에 IT 이식… K리빙 선두주자 되겠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73531
[Parts(파츠)팀을 소개 합니다]
Parts(파츠)는 아파트멘터리의 독자적인 자재 PB 브랜드로, 다년간의 아파트멘터리 시공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Parts의 자재는 단순히 기능성을 넘어 브랜드만의 독특한 톤앤매너를 담아 고객에게 제공되며, 실용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Parts는 자재 하나하나가 공간을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자재 개발 과정에서는 공간의 전체적인 조화와 디테일을 모두 고려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꿈꾸는 공간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Parts는 아파트멘터리 리모델링 본부소속으로 아파트멘터리 인테리어 디자이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개발된 자재를 실제 공간에 적용하며,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반영합니다. 이를 통해 자재의 품질과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갑니다.
주요업무
• 인테리어 건자재 및 제품 대리점 관리• 제품과 관련한 이슈 사항 대처 및 B2B, B2C 고객 인바운드 상담 진행
• 시장을 통해 파악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제품 운영 상황을 핸들링(재고 운영, 이슈 사항 대응)
• 스마트 스토어, 오늘의 집 등 온라인 쇼핑몰 제품 판매 채널 관리
자격요건
• 유관 경력 2년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을 갖추신 분• 자재 MD로서 대리점 또는 유통사 관리 경험이 있으며, 담당 대리점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출을 관리해 보신 분
• 고객의 특성과 상품 구매 인입 경로, 구매 여정을 이해하고 있으신 분
• 상품에 따른 가격, 시공성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판매 및 상황 대응 방법에 대한 경험을 갖고 계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