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포터리는 ‘정돈된 편안함’을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현대사회의 유니폼을 지향합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깔끔함으로 고객의 일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옷을 만듭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조용하지만 강한 브랜드 팬층을 쌓아왔고, 고객의 신뢰에 힘입어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 2021년 매출 50억
• 2022년 매출 130억
• 2023년 매출 260억
• 2024년 매출 302억
포터리는 단순히 ‘옷을 잘 파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우리는 브랜드를 스타트업처럼 빠르게, 유연하게, 전략적으로 성장시키는 팀입니다.
지금, 이 성장의 중심에서, 데이터를 읽고 실행하는 힘으로 브랜드를 이끌어갈 그로스 마케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Meta, Google 기반의 유입 확보 전략 수립 및 성과 분석
• 광고 소재 테스트, 전환페이지 개선, 상세페이지 퍼포먼스 리뷰 등 실험 반복
• 데이터 기반의 유입-전환-재방문 전체 흐름 설계 및 최적화
[제품 중심의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시즌별 주요 제품군 중심의 캠페인 기획 및 룩앤필 전략 수립
• 제품별 타겟 세그먼트를 고려한 메시지 설계 및 채널별 접근 방식 운영
• 콘텐츠, 상품, 가격, UI 등 비즈니스 전반의 전환 최적화 제안
• 콘텐츠, 상품 구성, 가격 전략, UI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개선 방향 제안
[고객 세분화 및 리텐션 전략 설계]
• 첫 구매 / 반복 구매 / 장기 미구매 고객군별 CRM 전략 수립
• 캠페인 및 프로모션 성과 분석 이탈/재구매 흐름 기반의 리텐션 액션 도출
• 제품, 콘텐츠, 고객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협업 중심의 마케
• MD, 디자이너, 콘텐츠 에디터, CS팀 등 다양한 직군과 긴밀한 협업
• 유입/전환/리텐션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으며, 퍼널 사고가 자연스러운 분
• Google Analytics, Meta Ads, CRM 툴을 능숙하게 다루는 분
• 마케팅 자동화와 A/B 테스트 실험을 실무에서 실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
• 빠르게 움직이는 팀 안에서 오너십을 갖고 실행하고 싶은 분
• 반복보다는 실험, 고정보다는 최적화에 흥미를 느끼는 분
우리는 현대사회의 유니폼을 지향합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깔끔함으로 고객의 일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옷을 만듭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조용하지만 강한 브랜드 팬층을 쌓아왔고, 고객의 신뢰에 힘입어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 2021년 매출 50억
• 2022년 매출 130억
• 2023년 매출 260억
• 2024년 매출 302억
포터리는 단순히 ‘옷을 잘 파는 브랜드’가 아닙니다.
우리는 브랜드를 스타트업처럼 빠르게, 유연하게, 전략적으로 성장시키는 팀입니다.
지금, 이 성장의 중심에서, 데이터를 읽고 실행하는 힘으로 브랜드를 이끌어갈 그로스 마케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풀퍼널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 및 최적화]• Meta, Google 기반의 유입 확보 전략 수립 및 성과 분석
• 광고 소재 테스트, 전환페이지 개선, 상세페이지 퍼포먼스 리뷰 등 실험 반복
• 데이터 기반의 유입-전환-재방문 전체 흐름 설계 및 최적화
[제품 중심의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시즌별 주요 제품군 중심의 캠페인 기획 및 룩앤필 전략 수립
• 제품별 타겟 세그먼트를 고려한 메시지 설계 및 채널별 접근 방식 운영
• 콘텐츠, 상품, 가격, UI 등 비즈니스 전반의 전환 최적화 제안
• 콘텐츠, 상품 구성, 가격 전략, UI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개선 방향 제안
[고객 세분화 및 리텐션 전략 설계]
• 첫 구매 / 반복 구매 / 장기 미구매 고객군별 CRM 전략 수립
• 캠페인 및 프로모션 성과 분석 이탈/재구매 흐름 기반의 리텐션 액션 도출
• 제품, 콘텐츠, 고객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협업 중심의 마케
• MD, 디자이너, 콘텐츠 에디터, CS팀 등 다양한 직군과 긴밀한 협업
자격요건
• 데이터를 보면 가설과 실행 아이디어가 먼저 떠오르는 분• 유입/전환/리텐션 구조에 대한 이해가 있으며, 퍼널 사고가 자연스러운 분
• Google Analytics, Meta Ads, CRM 툴을 능숙하게 다루는 분
• 마케팅 자동화와 A/B 테스트 실험을 실무에서 실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
• 빠르게 움직이는 팀 안에서 오너십을 갖고 실행하고 싶은 분
• 반복보다는 실험, 고정보다는 최적화에 흥미를 느끼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