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컬리 유저마케팅 조직은 컬리의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개인화 하여 여러 채널(App Push Notification , LMS 등)을 통해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컬리의 고객들이 더 자주 그리고 지속적으로 컬리를 재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결과적으로 컬리의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CRM 마케터는 고객 Segmentation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각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CRM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 합니다.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는 활동에 대한 주도적인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지속적인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해 노력 합니다.
• CRM 활동에 대한 예산 관리 및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의 타게팅과 스킹을 연구하고, 고객 유치당 비용 최적화 실행
• CRM 마케팅 유관 부서(데이터 사이언스, 회원/마케팅 개발, 온사이트 마케팅, 콘텐츠 등) 와의 협업을 통한 CRM 캠페인 고도화 및 전사 프로모션 기획
• 학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신 분
• 플랫폼, 커머스 등 온라인 환경에서 CRM 마케팅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 Braze, Amplitude 등 CRM Tool에 대한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
• SQL을 활용하여 데이터 출력이나 분석 경험이 있으신 분
[지식]
• 이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고객 Segmentation 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App push notification, LMS, 카카오 등 고객향 메시지 발송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스킬]
• CRM Tool (Braze) 사용 능력이 있으신 분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 사용 능력이 있으신 분 (SQL, Amplitude, Google Looker Studio, Excel 등)
CRM 마케터는 고객 Segmentation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각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CRM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 합니다. 활동이 종료된 이후에는 활동에 대한 주도적인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지속적인 고도화 및 최적화를 위해 노력 합니다.
주요업무
• 컬리 고객의 RFM Segmentation 기반 CRM 활동(LMS, 카카오, 앱푸시) 기획 및 실행을 통한 월 주문 고객수에 직접 기여• CRM 활동에 대한 예산 관리 및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의 타게팅과 스킹을 연구하고, 고객 유치당 비용 최적화 실행
• CRM 마케팅 유관 부서(데이터 사이언스, 회원/마케팅 개발, 온사이트 마케팅, 콘텐츠 등) 와의 협업을 통한 CRM 캠페인 고도화 및 전사 프로모션 기획
자격요건
[경험]• 학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신 분
• 플랫폼, 커머스 등 온라인 환경에서 CRM 마케팅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 Braze, Amplitude 등 CRM Tool에 대한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
• SQL을 활용하여 데이터 출력이나 분석 경험이 있으신 분
[지식]
• 이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고객 Segmentation 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App push notification, LMS, 카카오 등 고객향 메시지 발송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스킬]
• CRM Tool (Braze) 사용 능력이 있으신 분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 사용 능력이 있으신 분 (SQL, Amplitude, Google Looker Studio, Excel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