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블라인드, 모든 변화의 시작
블라인드는 ‘구성원 목소리로 만드는 건강한 조직 문화’라는 비전 아래 2013년 출시한 직장인 소셜 플랫폼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블라인드는 전 세계 35만 개 기업, 1200만 명 이상의 직장인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에서는 메타, 우버 재직자의 80% 이상이 블라인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 대기업 직장인 10명 중 9명이 블라인드의 가입자입니다. 전 세계 기업 문화의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블라인드의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관련기사]
• 익명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 인도 서비스 출시 : https://buly.kr/6tbizLj
• 블라인드, 가입자 1200만 돌파…10대 그룹 가입률 90% 넘어 : https://buly.kr/DaOWGMI
• 블라인드, 美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선정 : https://buly.kr/5q6C8rA
• Great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 https://buly.kr/BITgYAi
• tvN 유퀴즈온더블럭, 블라인드 문성욱 대표 인터뷰 : https://url.kr/e5uv2f
• "블라인드 직원도 '블라인드' 해요"…단, 다른 회사와 다른 점은 - 머니투데이 : https://url.kr/cjz7vk
[팀 소개]
• 블릿팀은 팀블라인드 산하 조직으로 진짜 연애를 돕는다는 미션 아래 데이팅 앱 ‘블릿’을 운영 중인 팀입니다. 저희는 블릿을 통해 사람들이 연애 상대를 찾는 데 겪는 어려움을 기술과 콘텐츠로 해결하여 누구나 한 명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혼자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그런데도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함께할 때 큰 행복을 느끼니까요.
• 블릿은 20년 10월 앱 출시 이후 매년 100% 이상 빠르게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년간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이 정체된 상황 속에서 홀로 폭발적인 성장을 해 어느덧 국내 5위 데이팅 앱이 되었습니다. 올해 더 큰 성장을 위해 매달 1개 이상의 새로운 데이팅 기능을 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들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6년 말까지 블릿을 국내 1위 데이팅 앱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현재 블릿팀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운영 등 서비스를 만들고 알리기 위해 필요한 핵심 인력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작은 조직인 만큼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서비스에 대한 애정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동료 간 신뢰를 바탕으로 매일 같이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블릿팀에 대해 더 궁금한 점들이 있으시다면 인터뷰 때 같이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CRM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운영(90%)]
• 고객 여정과 세그먼트 별 특성에 따른 CRM 시나리오 설계
• CRM 시나리오 별 맞춤형 캠페인/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CRM 캠페인/프로그램에 대한 A/B 테스트 기획 및 실행
• 분석 툴(Redshift, Mixpanel 등)을 활용한 CRM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블라인드 광고 운영(10%)]
• 블라인드 앱/웹 채널에 노출 중인 블릿 광고 인벤토리 관리
• 광고 배너 및 메시지에 대한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성과 분석
• CRM/그로스 프로젝트를 통해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가설 검증을 위해 A/B 테스트를 직접 설계하고 분석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SQL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가공할 수 있으신 분
• 데이팅, 소셜링, 모임 등 온라인 만남 서비스 이용 경험이 많으신 분
블라인드는 ‘구성원 목소리로 만드는 건강한 조직 문화’라는 비전 아래 2013년 출시한 직장인 소셜 플랫폼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블라인드는 전 세계 35만 개 기업, 1200만 명 이상의 직장인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에서는 메타, 우버 재직자의 80% 이상이 블라인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 대기업 직장인 10명 중 9명이 블라인드의 가입자입니다. 전 세계 기업 문화의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는 블라인드의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관련기사]
• 익명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 인도 서비스 출시 : https://buly.kr/6tbizLj
• 블라인드, 가입자 1200만 돌파…10대 그룹 가입률 90% 넘어 : https://buly.kr/DaOWGMI
• 블라인드, 美 타임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선정 : https://buly.kr/5q6C8rA
• Great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 https://buly.kr/BITgYAi
• tvN 유퀴즈온더블럭, 블라인드 문성욱 대표 인터뷰 : https://url.kr/e5uv2f
• "블라인드 직원도 '블라인드' 해요"…단, 다른 회사와 다른 점은 - 머니투데이 : https://url.kr/cjz7vk
[팀 소개]
• 블릿팀은 팀블라인드 산하 조직으로 진짜 연애를 돕는다는 미션 아래 데이팅 앱 ‘블릿’을 운영 중인 팀입니다. 저희는 블릿을 통해 사람들이 연애 상대를 찾는 데 겪는 어려움을 기술과 콘텐츠로 해결하여 누구나 한 명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혼자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그런데도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함께할 때 큰 행복을 느끼니까요.
• 블릿은 20년 10월 앱 출시 이후 매년 100% 이상 빠르게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년간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이 정체된 상황 속에서 홀로 폭발적인 성장을 해 어느덧 국내 5위 데이팅 앱이 되었습니다. 올해 더 큰 성장을 위해 매달 1개 이상의 새로운 데이팅 기능을 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액션들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6년 말까지 블릿을 국내 1위 데이팅 앱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현재 블릿팀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마케터, 운영 등 서비스를 만들고 알리기 위해 필요한 핵심 인력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작은 조직인 만큼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서비스에 대한 애정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동료 간 신뢰를 바탕으로 매일 같이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블릿팀에 대해 더 궁금한 점들이 있으시다면 인터뷰 때 같이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요업무
블릿 CRM 마케터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CRM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운영(90%)]
• 고객 여정과 세그먼트 별 특성에 따른 CRM 시나리오 설계
• CRM 시나리오 별 맞춤형 캠페인/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CRM 캠페인/프로그램에 대한 A/B 테스트 기획 및 실행
• 분석 툴(Redshift, Mixpanel 등)을 활용한 CRM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블라인드 광고 운영(10%)]
• 블라인드 앱/웹 채널에 노출 중인 블릿 광고 인벤토리 관리
• 광고 배너 및 메시지에 대한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성과 분석
자격요건
• 최소 3년 이상의 CRM 또는 그로스 마케팅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CRM/그로스 프로젝트를 통해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가설 검증을 위해 A/B 테스트를 직접 설계하고 분석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SQL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가공할 수 있으신 분
• 데이팅, 소셜링, 모임 등 온라인 만남 서비스 이용 경험이 많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