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가장 혁신적인 K-POP 서비스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엔터테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는 아이돌 팬들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구입/수집하면서 동시에, 아티스트의 유닛 구성이나 타이틀곡, 팬클럽의 활동 방향, 콘텐츠 촬영 콘셉트 등을 직접 투표로 결정할 수 있는 플랫폼인 COSMO를 자체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또한, 국내 최다 인원의 걸그룹이자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와,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으로 강력한 해외 팬덤을 가진 ARTMS를 제작한 K-POP 기획사이기도 합니다.
현재 약 20만 명이 활동하는 COSMO는, 전체 유저의 70%가 외국인 유저일 정도로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이러한 전 세계의 K-POP 팬은, 아티스트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가장 열성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입니다. 사소한 변화나 업데이트도 즉각 알아채고 피드백을 주며, 이런 빠르고 강력한 피드백은 다른 업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강력한 재미와 동기부여를 선사합니다.
또한, 자체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기에 제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도 실제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듣거나 멤버의 참여를 제안하는 등, 다른 모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장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중심인 미국의 K-POP 씬에서 큰 기대를 받아, 2023년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투자사의 리드로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여 총 누적 투자액 140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플랫폼 매출 기준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K-POP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로 옮기는 데 성공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체 아티스트 IP까지 성장하는 스타트업]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는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자 팬 투표로 타이틀곡과 유닛까지 결정하는 실험적인 콘셉트의 아이돌로, 2023년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2024년 정규 앨범인 [ASSEMBLE24]와 타이틀곡인 'Girls Never Die' 활동, 이후 Visionary Vision과 Hatch! 활동을 통해 그 입지를 보다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해외 팬덤과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을 자랑하는 전 이달의 소녀 멤버로 구성된 ARTMS는, 2024년 정규 앨범 [Dall]과 타이틀곡 'Virtual Angel' 활동, 그리고 연이은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K-POP 산업에 가장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드하우스는, COSMO와 tripleS, ARTMS에 대한 팬덤의 사랑 덕분에 현재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엔터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어떤 회사에서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할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트업의 만남]
모드하우스는 원더걸스, 2PM, 러블리즈, 인피니트 등 모두가 아는 아이돌들의 성공을 이끌었던 K-POP 유명 A&R인 정병기 대표가 스타트업 빌더들과 의기투합하여 설립하였습니다.
국내 유명한 연예기획사의 인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출신, 연쇄 창업 및 스타트업 Exit 경험자, 국내 Big Tech 업체 경력자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최고의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즐겁게, 또한 치열하게 논의해가며 K-POP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와 함께 K-POP 시장을 혁신할 인재를 모십니다]
모드하우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게임체인저로서, 기존의 K-POP 팬들이 오프라인에서 즐겼던 팬덤 문화를 자체 플랫폼인 COSMO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제작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참여가 당연해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른 소속사의 아티스트도 COSMO에 합류하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동시에 모드하우스 소속 아티스트가 더욱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업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신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 주요 매체별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 이에 따른 매체별 최적화 전략 수립/운영
• 신규 매체 전략 수립과 채널 발굴 등 퍼포먼스 마케팅 관련 제반 업무 수행
• 온라인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 지표를 해석하고 가설을 수립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신 분
모드하우스는 아이돌 팬들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구입/수집하면서 동시에, 아티스트의 유닛 구성이나 타이틀곡, 팬클럽의 활동 방향, 콘텐츠 촬영 콘셉트 등을 직접 투표로 결정할 수 있는 플랫폼인 COSMO를 자체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또한, 국내 최다 인원의 걸그룹이자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와,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으로 강력한 해외 팬덤을 가진 ARTMS를 제작한 K-POP 기획사이기도 합니다.
현재 약 20만 명이 활동하는 COSMO는, 전체 유저의 70%가 외국인 유저일 정도로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이러한 전 세계의 K-POP 팬은, 아티스트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가장 열성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입니다. 사소한 변화나 업데이트도 즉각 알아채고 피드백을 주며, 이런 빠르고 강력한 피드백은 다른 업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강력한 재미와 동기부여를 선사합니다.
또한, 자체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기에 제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도 실제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듣거나 멤버의 참여를 제안하는 등, 다른 모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장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중심인 미국의 K-POP 씬에서 큰 기대를 받아, 2023년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투자사의 리드로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여 총 누적 투자액 140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플랫폼 매출 기준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K-POP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로 옮기는 데 성공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체 아티스트 IP까지 성장하는 스타트업]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는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자 팬 투표로 타이틀곡과 유닛까지 결정하는 실험적인 콘셉트의 아이돌로, 2023년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2024년 정규 앨범인 [ASSEMBLE24]와 타이틀곡인 'Girls Never Die' 활동, 이후 Visionary Vision과 Hatch! 활동을 통해 그 입지를 보다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해외 팬덤과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을 자랑하는 전 이달의 소녀 멤버로 구성된 ARTMS는, 2024년 정규 앨범 [Dall]과 타이틀곡 'Virtual Angel' 활동, 그리고 연이은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K-POP 산업에 가장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드하우스는, COSMO와 tripleS, ARTMS에 대한 팬덤의 사랑 덕분에 현재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엔터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어떤 회사에서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할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트업의 만남]
모드하우스는 원더걸스, 2PM, 러블리즈, 인피니트 등 모두가 아는 아이돌들의 성공을 이끌었던 K-POP 유명 A&R인 정병기 대표가 스타트업 빌더들과 의기투합하여 설립하였습니다.
국내 유명한 연예기획사의 인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출신, 연쇄 창업 및 스타트업 Exit 경험자, 국내 Big Tech 업체 경력자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최고의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즐겁게, 또한 치열하게 논의해가며 K-POP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와 함께 K-POP 시장을 혁신할 인재를 모십니다]
모드하우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게임체인저로서, 기존의 K-POP 팬들이 오프라인에서 즐겼던 팬덤 문화를 자체 플랫폼인 COSMO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제작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참여가 당연해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른 소속사의 아티스트도 COSMO에 합류하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동시에 모드하우스 소속 아티스트가 더욱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업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신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주요업무
• 엔터테인먼트 광고 운영과 예산 집행• 주요 매체별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과 리포팅, 이에 따른 매체별 최적화 전략 수립/운영
• 신규 매체 전략 수립과 채널 발굴 등 퍼포먼스 마케팅 관련 제반 업무 수행
자격요건
• 광고 매체 운영 및 예산 집행 등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을 2년 이상 보유하신 분• 온라인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 지표를 해석하고 가설을 수립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