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브라운백의 Vision]
빌딩마다 자리 잡은 커피전문점, 그 수는 얼마나 될까요?
2024년 현재, 국내 카페 시장은 13만 개 이상의 전문점과 27만 명의 종사자가 함께하는 대표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카페가 아날로그 방식에 머물러 있으며, 변화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브라운백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커피를 편리하게' 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IoT와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커피 산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원두 개발부터 시작해, 국내 최초로 커피머신 렌탈과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며 오피스 커피 시장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해왔고 2025년에는 IoT, 클라우드 서비스, 고성능 하드웨어 그리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누구나 뛰어난 품질의 커피를 일관되게 추출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에게는 더 나은 품질과 고객 경험에 집중할 시간을, 고객에게는 기대 이상의 감동적인 커피 경험을 선사합니다.
브라운백은 이미 100억 원의 기관 투자를 통해 커피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해왔습니다.
우리는 지금, 커피의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열어갈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기다립니다.
브라운백에서 커피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세요.
[브라운백의 Partners]
2024년 2월, 한국산업은행,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슬기자산운용 등의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누적 100억원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 유치 뉴스 : https://url.kr/1kl1m1
[브라운백의 Brand]
1. 코브
원두 쇼핑몰 '코브'는 커피 전문점과 홈카페에 필요한 다양한 원두와 부자재를 판매하면서 판매 데이터 70만건과 커피 소비 관련 데이터 30만건을 통합 분석하여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2. 블리스
원두 정기 구독 &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블리스'는 201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약 60배 성장했고 현재 약 3,400여개의 계정을 보유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분야 1위 입니다.
성장률도 놀랍지만 리텐션율 99.8%이라는 성과(글로벌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평균 리텐션 70% 수준)를 만들어 냈습니다.
3. 어웨어
클라우드 기반 커피머신 '어웨어'는 현재 준비 중인 사업으로 지난 140년간 기술적 혁신이 없었던 커피머신에 H/W와 S/W의 혁신을 더해서 개인에게는 새로운 커피 경험을, 사업자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전략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가진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 브랜드 방향성과 시장 전략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브랜드 마케팅 및 미디어별 콘텐츠 (자사 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 기획 및 제작 리드
• 고객 여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채널 전략 수립
• 마케팅 활동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B2B 또는 프로덕트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P&G 등 인하우스 마케팅 캠페인 기획/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캠페인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마케팅 캠페인 A to Z를 경험 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성과 측정에 익숙하신 분
• 광고 대행사 또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유연하게 협업하고 프로젝트 리딩한 경험이 있으신 분
• 팀 빌딩 경험이 있으신 분
* 포토폴리오 또는 경력시술서 상 업무/성과 기여도에 대한 부분 표기
빌딩마다 자리 잡은 커피전문점, 그 수는 얼마나 될까요?
2024년 현재, 국내 카페 시장은 13만 개 이상의 전문점과 27만 명의 종사자가 함께하는 대표 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카페가 아날로그 방식에 머물러 있으며, 변화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브라운백은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커피를 편리하게' 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IoT와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커피 산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원두 개발부터 시작해, 국내 최초로 커피머신 렌탈과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며 오피스 커피 시장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해왔고 2025년에는 IoT, 클라우드 서비스, 고성능 하드웨어 그리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누구나 뛰어난 품질의 커피를 일관되게 추출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에게는 더 나은 품질과 고객 경험에 집중할 시간을, 고객에게는 기대 이상의 감동적인 커피 경험을 선사합니다.
브라운백은 이미 100억 원의 기관 투자를 통해 커피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해왔습니다.
우리는 지금, 커피의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열어갈 전문성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기다립니다.
브라운백에서 커피 산업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세요.
[브라운백의 Partners]
2024년 2월, 한국산업은행,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슬기자산운용 등의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누적 100억원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 유치 뉴스 : https://url.kr/1kl1m1
[브라운백의 Brand]
1. 코브
원두 쇼핑몰 '코브'는 커피 전문점과 홈카페에 필요한 다양한 원두와 부자재를 판매하면서 판매 데이터 70만건과 커피 소비 관련 데이터 30만건을 통합 분석하여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2. 블리스
원두 정기 구독 &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블리스'는 201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약 60배 성장했고 현재 약 3,400여개의 계정을 보유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분야 1위 입니다.
성장률도 놀랍지만 리텐션율 99.8%이라는 성과(글로벌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평균 리텐션 70% 수준)를 만들어 냈습니다.
3. 어웨어
클라우드 기반 커피머신 '어웨어'는 현재 준비 중인 사업으로 지난 140년간 기술적 혁신이 없었던 커피머신에 H/W와 S/W의 혁신을 더해서 개인에게는 새로운 커피 경험을, 사업자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을 선도하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어갈 마케터를 찾습니다.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전략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가진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 브랜드 방향성과 시장 전략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브랜드 마케팅 및 미디어별 콘텐츠 (자사 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 기획 및 제작 리드
• 고객 여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채널 전략 수립
• 마케팅 활동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자격요건
• 브랜드 마케팅 최소 7년 이상 경력이 있으신 분• B2B 또는 프로덕트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P&G 등 인하우스 마케팅 캠페인 기획/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캠페인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마케팅 캠페인 A to Z를 경험 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성과 측정에 익숙하신 분
• 광고 대행사 또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유연하게 협업하고 프로젝트 리딩한 경험이 있으신 분
• 팀 빌딩 경험이 있으신 분
* 포토폴리오 또는 경력시술서 상 업무/성과 기여도에 대한 부분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