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곳, JTBC입니다.
JTBC는 차별화된 콘텐트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JTBC는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송이 되고 싶습니다.
JTBC 브랜드디자인팀에서 UI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JTBC 브랜드실은 브랜드, 콘텐트, 프로모션 디자인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와 디자인을 기획/총괄합니다.
브랜드실 산하 브랜드디자인팀은 기업 CI에서부터 온에어 네트워크 패키지, 디지털 프로덕트, 채널 마케팅과 캠페인, 골든디스크, 백상 등의 주요 이벤트 브랜딩을 담당합니다. 인쇄, 디지털, 영상, 공간 등 매체의 경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 접점에서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개발하며, 채널 내 발생하는 다양한 태스크에 대응하여 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채널 브랜드강화에 기여합니다.
브랜드디자인은 브랜드디자인파트와 UI 파트로 구성됩니다. UI파트는 JTBC의 웹, 앱, 외부 디지털 채널 등 디지털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I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사용자 관점에서의 사용성과 조형적 완성도에 대해 고민합니다. 신규 추진되고 있는 플랫폼 리빌딩 프로젝트 등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방법론을 통한 디지털 서비스를 설계하기 위해 JTBC 디지털본부의 서비스 기획, 개발팀과 긴밀히 협업합니다.
JTBC 브랜드실에는 전문성을 지닌 브랜드, 그래픽, 3D, 촬영, 모션, 콘텐트 디자이너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직군과 함께 소통하며 방송, 콘텐트, IP산업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고용형태]
정규직 (3개월 시용기간 후 최종확정)
•공식 웹사이트 및 외부채널 운영/콘텐트 디자인
•네트워크개편, 대선/총선/지방선거, 스포츠이벤트, 시상식 관련 디지털 서비스 운영 디자인
•디지털 브랜드 디자인 전략 수립(컬러, 타이포, 비주얼 톤 가이드 고도화)
•운영 및 구축 관련 프로젝트 외주사 일정/퀄리티 관리
•Figma, Photoshop, Illustrator, keynote 등 디자인 툴 숙련자
•브랜드와 서비스 정책의 이해를 바탕으로 일관된 UI 설계 유경험자
•Android / iOS / Web(반응형)의 실무 환경에 대한 이해도 있는 자
•HTML/CSS 및 화면 구성언어 이해도 있는 자
•문제 해결 중심의 적극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 보유자
•브랜드가이드라인 기반의 일관된 디자인 작업 가능한 자
•외주 제작사 및 다양한 협업 포지션과의 원활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자
* 포트폴리오 [필수]
• 'PDF' 파일 첨부 또는 지원서 내 포트폴리오 URL 링크 기입
(영상의 경우 포트폴리오 파일 내 동영상 URL 기입)
① 최소 60% 이상 참여한 프로젝트 기술
② 문제해결 방식과 논리적 디자인 능력이 잘 드러나는 작업물 제시
③ 프로젝트 단위로 문제 해결의 흐름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성
JTBC는 차별화된 콘텐트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JTBC는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송이 되고 싶습니다.
JTBC 브랜드디자인팀에서 UI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JTBC 브랜드실은 브랜드, 콘텐트, 프로모션 디자인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와 디자인을 기획/총괄합니다.
브랜드실 산하 브랜드디자인팀은 기업 CI에서부터 온에어 네트워크 패키지, 디지털 프로덕트, 채널 마케팅과 캠페인, 골든디스크, 백상 등의 주요 이벤트 브랜딩을 담당합니다. 인쇄, 디지털, 영상, 공간 등 매체의 경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 접점에서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개발하며, 채널 내 발생하는 다양한 태스크에 대응하여 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채널 브랜드강화에 기여합니다.
브랜드디자인은 브랜드디자인파트와 UI 파트로 구성됩니다. UI파트는 JTBC의 웹, 앱, 외부 디지털 채널 등 디지털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I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사용자 관점에서의 사용성과 조형적 완성도에 대해 고민합니다. 신규 추진되고 있는 플랫폼 리빌딩 프로젝트 등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방법론을 통한 디지털 서비스를 설계하기 위해 JTBC 디지털본부의 서비스 기획, 개발팀과 긴밀히 협업합니다.
JTBC 브랜드실에는 전문성을 지닌 브랜드, 그래픽, 3D, 촬영, 모션, 콘텐트 디자이너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직군과 함께 소통하며 방송, 콘텐트, IP산업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고용형태]
정규직 (3개월 시용기간 후 최종확정)
주요업무
•JTBC 디지털 플랫폼(PC, MW, APP) 서비스 고도화, 유지/보수•공식 웹사이트 및 외부채널 운영/콘텐트 디자인
•네트워크개편, 대선/총선/지방선거, 스포츠이벤트, 시상식 관련 디지털 서비스 운영 디자인
•디지털 브랜드 디자인 전략 수립(컬러, 타이포, 비주얼 톤 가이드 고도화)
•운영 및 구축 관련 프로젝트 외주사 일정/퀄리티 관리
자격요건
•UI / UX 디자이너로서의 실무 유경험자(5-10년)•Figma, Photoshop, Illustrator, keynote 등 디자인 툴 숙련자
•브랜드와 서비스 정책의 이해를 바탕으로 일관된 UI 설계 유경험자
•Android / iOS / Web(반응형)의 실무 환경에 대한 이해도 있는 자
•HTML/CSS 및 화면 구성언어 이해도 있는 자
•문제 해결 중심의 적극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 보유자
•브랜드가이드라인 기반의 일관된 디자인 작업 가능한 자
•외주 제작사 및 다양한 협업 포지션과의 원활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자
* 포트폴리오 [필수]
• 'PDF' 파일 첨부 또는 지원서 내 포트폴리오 URL 링크 기입
(영상의 경우 포트폴리오 파일 내 동영상 URL 기입)
① 최소 60% 이상 참여한 프로젝트 기술
② 문제해결 방식과 논리적 디자인 능력이 잘 드러나는 작업물 제시
③ 프로젝트 단위로 문제 해결의 흐름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