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훌륭한 PR에이전시의 Media Relations 시스템을 통해 언론사/기자와 우호적 인식과 관계를 형성하여 최적-최고-최다의 Press Release를 이끌어내듯, 훌륭한 Creator Relations 시스템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우호적 인식과 관계를 형성하여 최적-최고-최다의 충성도를 이끌어낼 수만 있다면
PR의 개념이 싹튼 이유는, 대중도 언론사(기자)도 사람이기에, 단순 마케팅적 접근보다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는 인간적인 결론에 다다랐기 때문입니다. 숏폼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인플루언서인 요즘. 유능한 마케터라면 숏폼 마케팅 전략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들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PR적 접근을 선택할 것입니다.
CR(Creator Relations)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의 관계를 우호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의미하며 숏뜨는 시장 내 가장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개별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살리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콘텐츠 전략 / 크리에이터 콘텐츠 확산에 따른 인지도 성장 / 제작된 콘텐츠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 기획 등 ‘관계 형성과 확산’에 필요한 모든 역할을 수행합니다.
• 크리에이터와의 정기적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터 육성 및 성장 방향성 제시
• 크리에이터 온보딩 광고 건 운영
• 크리에이터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 크리에이터 온드미디어 운영
• 크리에이터 신사업 운영 (음원, 굿즈 사업 등)
• 경력 : 2~5년
• 신입 지원 가능
• 크리에이터 섭외에 자신있는 분
• 크리에이터 육성과 교육에 열정이 있는 분
• MCN, 엔터테인먼트, 광고 에이전시 등 관련 분야 경험자
• 크리에이터 트렌드 및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이해
• 크리에이터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 및 관리 역량
• 프로젝트 관리 및 콘텐츠 기획 능력
PR의 개념이 싹튼 이유는, 대중도 언론사(기자)도 사람이기에, 단순 마케팅적 접근보다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는 인간적인 결론에 다다랐기 때문입니다. 숏폼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인플루언서인 요즘. 유능한 마케터라면 숏폼 마케팅 전략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들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PR적 접근을 선택할 것입니다.
CR(Creator Relations)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의 관계를 우호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의미하며 숏뜨는 시장 내 가장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개별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살리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콘텐츠 전략 / 크리에이터 콘텐츠 확산에 따른 인지도 성장 / 제작된 콘텐츠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응 기획 등 ‘관계 형성과 확산’에 필요한 모든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신규 크리에이터 발굴 및 온보딩• 크리에이터와의 정기적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터 육성 및 성장 방향성 제시
• 크리에이터 온보딩 광고 건 운영
• 크리에이터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 크리에이터 온드미디어 운영
• 크리에이터 신사업 운영 (음원, 굿즈 사업 등)
자격요건
• 학력 : 전문학사 이상• 경력 : 2~5년
• 신입 지원 가능
• 크리에이터 섭외에 자신있는 분
• 크리에이터 육성과 교육에 열정이 있는 분
• MCN, 엔터테인먼트, 광고 에이전시 등 관련 분야 경험자
• 크리에이터 트렌드 및 콘텐츠 플랫폼에 대한 이해
• 크리에이터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 및 관리 역량
• 프로젝트 관리 및 콘텐츠 기획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