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마미톡] Growth Marketer
휴먼스케이프-[마미톡] Growth Marketer
1/2
휴먼스케이프서울 강남구경력 5-15년

[마미톡] Growth Marketer

포지션 상세

IT 헬스케어의 새로운 풍경, 휴먼스케이프를 소개합니다.

휴먼스케이프(Humanscape)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어울려 지내는 풍경'을 의미해요.

휴먼스케이프는 사람과 세상을 연결함으로써 누구에게나 건강이 당연한 행복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8년차 IT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No.1 임신, 출산, 육아 국민앱 "마미톡", 국내 유일의 희귀질환 전문 앱 ‘레어노트’, 을 운영하고 있어요.

---

#'누적 750억' 투자 유치

투자가 전부는 아니지만, 대외적으로 성장 가능성과 역량을 인정 받았다는 데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휴먼스케이프는 일찍이 유망 스타트업을 알아보고 투자해 온 유수의 투자사로의 선택을 받은 스타트업입니다.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기존 투자사들의 후속 투자가 이어지면서 2024년 초 Series C 투자를 마무리했으며, 2021년에는 카카오로부터 기술 협력 차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 "난치병 환자 일일이 만나 설득"…카카오 눈길 사로잡은 스타트업 비결? (
https://bit.ly/3qEh6as)

#의료기관/업계 대형 기업과의 협력 및 지원

휴먼스케이프는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 병원, 삼성서울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모병원 등 국내 탑 티어(Top-tier) 대학병원들과 공동연구를 활발히 진행중이며, GE 헬스케어 뿐만 아니라 최근 아스트라제네카와 디지털 솔루션 도입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등 제약 및 바이오/헬스케어 시장의 대표 기업들로부터 압도적인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으며 스케일 업(Scale-up)하고 있습니다.

---

# 이제 대한민국 산모라면 당연히, '마미톡'
마미톡은 현재 국내 85% 이상의 산모가 사용 중인 대한민국 No.1 임신, 출산, 육아 국민앱이에요.

어떤 산업보다 보수적인 의료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감수를 받은 유일한 앱인 마미톡은 현재 '강남차병원', '청담마리산부인과' 등 연예인 산부인과로 유명한 곳을 포함하여 전국 400개소의 TOP 병원에서 사용중인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죠.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마미톡의 주요 기능을 소개할게요.
• 태아 초음파 영상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90%)
• 임신에서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모든 성장의 순간 ‘기록’
• 전문의가 알려주는 ‘시기별 검사와 정보’
• 선배의 꿀팁 & 온라인 동기가 있는 '커뮤니티'
• 마미톡이 엄선한 제품만 ‘쇼핑몰’

#한국은 시작일 뿐, 세계로 나가는 마미톡

인도네시아는 연간 신생아 수가 무려 480만 명(한국 대비 16배 크기)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에 경쟁사가 전무한 아주 매력적인 곳이에요.

이미 4년 전, 마미톡은 이미 발 빠르게 현지 법인을 런칭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소재 산부인과/소아과 중심 대규모 종합병원들과 솔루션 사용 계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시장을 빠르게 점유하며 성장하고 있어요. 이 기세를 이어, 베트남과 미국에도 진출하여 그 가능성과 가치를 확대하고 있답니다.

주요업무

# 마미톡 Growth Marketer은 이렇게 일하고 있어요!
페이드와 CRM 마케팅의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미톡 서비스에서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실험을 수행하여 서비스 그로스와 매출 그로스에 기여하고있어요. 퍼포먼스 마케터 이상으로 제품, 서비스, 고객경험 전반을 개선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내며, 휴먼스케이프 전사 사용자 데이터, 매출 데이터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Growth Marketer을 모시고 있어요!


# 주로 이런 일을 담당해요.
• Paid, CRM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전개
• 고객 활동 지표 분석 기반 세그멘테이션 및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퍼널별 성과 분석 및 지표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액션 실행
• 고객 커뮤니케이션 타겟 / 채널 / 메시지 AB TEST 및 운영
•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을 바탕으로 유관부서와의 협업

자격요건

[기술 역량]
• 퍼포먼스마케팅 or 그로스마케팅 관련 경력 5년 이상 혹은 그에 준하는 역량
• SQL or 앰플리튜드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추출 및 분석이 가능한 분
• 브레이즈, 노티플라이 등 CRM 툴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신분

[경험 및 일하는 방식]
• 목표 지표 달성을 위한 개선 영역의 문제 정의와 개선 실행을 경험해보신 분
• 디자인, 프로덕트 조직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해보신 분
• 고객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경험을 끊임없이 개선하려는 관심과 의지를 가지신 분
•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그를 토대로 한 마케팅 실험, 실행 기획을 선호하시는 분
•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여러 수단과 방법을 시도하고 도전하는 끈기와 몰입도가 있으신 분
• A/B TEST 와 빠른 실행을 선호하시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2길 21, YK빌딩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