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플러스-CX Lead
피클플러스-CX L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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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클플러스서울 중구경력 3-7년

CX Lead

포지션 상세

피클플러스는 대한민국 1위 ‘공동구독 플랫폼’에서
글로벌 시장을 향한 ‘구독 슈퍼앱’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스타트업입니다.

구독은 이제 국내에서만 4,500만명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 시장 500조원 중 100조원을 차지하는 이 거대한 시장은,
매년 11%씩 빠르게 성장하며 이커머스 다음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그 안에서 가장 먼저, 가장 밀도있게 뛰고 있는 팀입니다.
변화의 선봉에서, 멋진 동료들과 함께 몰입하며
구독 경험 전반을 이끌고 혁신해 나갈 여정을 함께할 동료를 찾습니다.

[사랑받는 서비스]
• 피클플러스는 NPS 71점을 기록하며, 아마존 · 스타벅스 · 토스 수준의 브랜드 충성도로 고객에게 꾸준히 선택받고 있습니다.
• 이 높은 만족도는 월간 96%라는 보기 드문 구독 유지율로 이어지며,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면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머무르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공동 구독’]
• 이커머스 시장에 ‘공동 구매’가 있다면,
구독 시장에는 ‘공동 구독(계정 공유형 요금제)’이라는 프로모션 수단이 있습니다.
• ‘공동 구독’을 채택하는 구독 서비스는 꾸준히 증가하며,
어느덧 ’연간 요금제’처럼 구독 시장의 표준 요금 모델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 ‘공동 구독’은 초기에는 고객 유입 전략으로, 이후에는 수익성 강화 방향으로 활용됩니다.
• 예를 들어, 넷플릭스는 공동 구독을 활용해 많은 고객을 모았습니다.
이후 2023년, 기존의 ‘가족 외 공유’를 암묵적으로 허용하던 기조를 전환시키며
’가족 외 공유’를 유료 기능으로 정식 출시해 수익성을 강화했습니다.
• 이렇듯 공동 구독 요금제는 한번 채택되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가족 외 공유’ 기능 유료 출시 등과 같이 더 많은 이익을 주는 요금제로 진화합니다.
• 이커머스 시장이 있는 한 계속해서 ‘공동 구매’ 상품이 추가되듯,
구독 시장이 존재하는 한 계속해서 ‘공동 구독’을 채택하는 서비스도 추가됩니다.
피클플러스는 이와 함께 빠르게 성장합니다.

[’공동 구독 플랫폼’의 시작]
• 피클플러스는 2020년 ‘1/N 구성원 찾기’와 ‘자동 정산’ 기능으로 공동 구독 유저들의 번거로움을 자동화 해 주는 것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 최근에는 일부 파트너사 API 연동을 통해 더 부드럽고 연결된 공유 요금제 이용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글로벌적 경쟁력]
• 글로벌 시장에는 이탈리아의 TogetherPrice, 프랑스의 Spliiit 등 다양한 공동 구독 플랫폼들이 시장을 형성하며 활발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 그 가운데, 피클플러스는 1개국(한국)에서만 운영하면서도, 글로벌 TOP3에 포함된 유일한 서비스입니다.
• 이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완성도, 운영 품질, 사용자 경험 경쟁력을 갖췄기에 가능한 성과입니다.
• 피클플러스는 이를 기반으로, 해외 지사 설립을 포함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능 확장]
• 2023년, ‘구독 시작’ 이후 단계인 ‘구독 사용’ 단계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콘텐츠’ 기능을 출시하며 구독 이용 전반을 다루는 서비스로 확장했습니다.
• 이는 지난 2년간 MAU 5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구독 슈퍼앱’으로 확장]
• 현재는 모든 종류의 구독 서비스로 제품군을 넓히고 있습니다.
• 공유 요금제가 없는 구독 서비스는 특가 제휴를 통해 공동구매가 가능하도록 구현 중입니다.
• 스O벅스 정기 구독, 올리O영 상품권 구독과 같은 오프라인 구독 뿐 아니라, 침대와 같은 가구 구독, 정수기와 같은 가전 구독, TV∙인터넷∙휴대폰과 같은 통신비 구독까지도 특가 제휴를 통한 공동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며 고객의 일상 더 깊숙한 곳 까지 가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구독 서비스가 많아질수록 소비자들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소비자의 71%, 글로벌 소비자의 78%는 ‘모든 구독을 위한 단 하나의 플랫폼’을 원합니다.
• 지금 피클플러스는 바로 그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더 많은 구독 상품, 더 다양한 니즈 해결을 제공하며 “모든 구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슈퍼앱’으로 진화 중입니다.

[구독 시장의 규모와 가치]
• 국내 소비자의 90%인 4,500만명이 구독을 이용하며, 글로벌 소비자의 50%인 40억명이 구독을 이용합니다.
• 국내 소비자 시장 500조원 중 100조원을 차지하는 이 거대한 시장은 매년 11%씩 빠르게 성장하며 이커머스를 이은 차세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피클플러스는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구독 시장을 리드하며, 혁신을 만들어 가는 팀입니다.

[’지금’ 합류해야 하는 이유]
• 피클플러스는 팀의 역량과 비전을 모두 인정받으며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들로부터 연속 투자를 유치한 초기 스타트업입니다.
• 초기 단계인 현재, 한 사람의 역할이 서비스와 팀 전체에 보다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지금은 초기 피클플러스에 합류할 마지막 기회일 수 있으며, 가장 큰 임팩트를 만들며 깊이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입니다.

[성장 History]
• 2019년 | 사업자 설립
• 2020년 | 1만 회원 돌파 · 국내 1위 Seed 투자사로부터 Seed 단계 투자 유치
• 2021년 | 10만 회원 돌파 · 미국 VC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pre-A 단계 투자 유치
• 2022년 | 20만 회원 돌파 · 연간 영업이익 BEP 돌파
• 2023년 | 40만 회원 돌파 · 2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
• 2024년 | 2년간 MAU 5배 성장
• 2025년 | ‘구독 슈퍼앱’으로 성장 더욱 본격화 중

주요업무

[상담 관리 도구 조정 및 기준 수립]
• 신사업 및 제품 업데이트에 따른 업무 매뉴얼, 상담 도구, 알림톡, 문자 양식 등을 제작하고 관리합니다.
•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한 기준 수립하고 정비합니다.
• 고객센터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대응하고 리스크 히스토리를 관리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기반 이슈 해결]
• 고객 민원 응대 방향을 수립하고, 복잡한 이슈 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합니다.
• 상담 통계를 바탕으로 고객 피드백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합니다.
• 월 단위 VOC 리포트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제품팀과 공유하여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업을 진행합니다.

[업무 일정 및 팀원 관리]
•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CX 전략을 수립하고 기간별 업무 현황을 공유합니다.
• 제품 업데이트 계획 및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팀의 목표와 업무 계획을 수립 및 공유합니다.
• 고객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을 관리하고, 상담 프로세스를 최적화합니다.

[상담 지표 및 성과 관리]
• NPS, 상담시간, 문의량 등 주요 CS/CX 지표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 방향을 도출합니다.

자격요건

• (필수) 고객 상담 업무를 5년 이상 경험해 보신 분을 찾고 있어요.
• (필수) CX(Customer Experience) 분야에서 5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빠른 실행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스타트업 환경에 익숙하신 분이면 더욱 잘 맞아요.
•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CX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방안을 실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예기치 않은 이슈 상황에서도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책임감을 갖고 해결까지 리드해본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기술 스택 •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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