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핀크(Finnq)는 하나금융그룹의 자회사이자 은행권 최초의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고 쉽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9년 12월 오픈뱅킹 출범에 따라 오픈 API를 통해 모든 은행 계좌 정보와 연결할 수 있게 되며 브랜드 슬로건을 ‘뱅크 말고, 핀크’로 교체하였으며 '21년 12월 핀테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데이터 1호 기업입니다.
누적 가입자 수는 450만 명으로 리얼리(타인의 실제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꿀팁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특허출원 완료), 대환대출, 신용점수 올리기, 금융상품 비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금융 기관과의 초연결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안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ㆍ고객 불편 요소 분석 및 개선안 도출, 실행 과정 관리
ㆍ서비스 정책, 프로세스, 가이드 등 고객 안내 기준 정비 및 관리
ㆍ서비스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과 협업하여 개선 과제 실행
ㆍ팀 내 과제 우선순위 관리 및 일정/리소스 관리
ㆍ모바일 APP 서비스 기획 경력 14년 이상이신 분
ㆍ서비스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기획부터 운영까지 리드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ㆍ프로젝트 리딩 경험 및 팀 내 실무자 코칭 경험이 있으신 분
ㆍ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실질적인 개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분
ㆍ다양한 부서와 원활히 협업하며 과제를 조율할 수 있는 분
ㆍ데이터 기반으로 개선점을 분석하고 기획에 반영할 수 있는 분
'19년 12월 오픈뱅킹 출범에 따라 오픈 API를 통해 모든 은행 계좌 정보와 연결할 수 있게 되며 브랜드 슬로건을 ‘뱅크 말고, 핀크’로 교체하였으며 '21년 12월 핀테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데이터 1호 기업입니다.
누적 가입자 수는 450만 명으로 리얼리(타인의 실제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꿀팁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특허출원 완료), 대환대출, 신용점수 올리기, 금융상품 비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금융 기관과의 초연결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안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주요업무
ㆍ핀크 고객의 앱 이용 경험 전반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 및 기획ㆍ고객 불편 요소 분석 및 개선안 도출, 실행 과정 관리
ㆍ서비스 정책, 프로세스, 가이드 등 고객 안내 기준 정비 및 관리
ㆍ서비스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과 협업하여 개선 과제 실행
ㆍ팀 내 과제 우선순위 관리 및 일정/리소스 관리
자격요건
[경력 및 자격 요건]ㆍ모바일 APP 서비스 기획 경력 14년 이상이신 분
ㆍ서비스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기획부터 운영까지 리드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ㆍ프로젝트 리딩 경험 및 팀 내 실무자 코칭 경험이 있으신 분
ㆍ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실질적인 개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분
ㆍ다양한 부서와 원활히 협업하며 과제를 조율할 수 있는 분
ㆍ데이터 기반으로 개선점을 분석하고 기획에 반영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