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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코위더스(Enkorwithus)
“외국인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며 가치를 창출합니다.”
엔코위더스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보다 쉽게 정착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IT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주거, 소셜 네트워킹, 관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서강대 등 주요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규제 강화로 외국인의 주거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엔코위더스는 Enkorstay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 가는 변화의 중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운영을 효율화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설계합니다.
엔코스테이 플랫폼의 게스트와 호스트가 안정적이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엔코스테이 플랫폼(게스트/호스트 웹/앱, 내부 어드민 등)의 전반적인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고도화합니다.
• VOC(Voice Of Customer) 및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플랫폼 개선점을 도출하고, 서비스 운영 정책 및 사용자 경험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 플랫폼 내 발생하는 버그, 오류 등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고, 유관 부서(개발, 기획 등)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을 주도합니다.
• 신규 호스트 온보딩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관리하며, 영업팀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한 운영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 플랫폼 운영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시스템화 방안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예: 어드민 기능 개선, 운영 툴 도입 검토)
• CX(Customer Experience) 채널의 관리 및 효율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필요한 경우 CX 외주 업체를 관리하여 1차 해결률을 높이고 내부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합니다.
• 플랫폼 운영 관련 핵심 지표(VOC 유입 경로, 해결 시간, 호스트 초기 정착률 등)를 정의하고 트래킹하며,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 2년 이상의 IT 서비스 운영, 플랫폼 기획 또는 CX/운영 정책 수립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복잡한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 문서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신 분
• 데이터(VOC, 사용자 행동 데이터, 운영 지표 등)를 기반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주도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 실행해 하거나 개선점을 제안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개발, 기획, 디자인, 영업, 외부 파트너 등)와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하신 분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영어 실력을 갖추신 분 (외국인 게스트와는 주로 이메일 등 텍스트 소통, 드물게 전화 응대 포함)
“외국인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며 가치를 창출합니다.”
엔코위더스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보다 쉽게 정착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IT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주거, 소셜 네트워킹, 관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서강대 등 주요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규제 강화로 외국인의 주거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엔코위더스는 Enkorstay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 가는 변화의 중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주요업무
플랫폼과 고객을 연결하는 '문제 해결사' 입니다.데이터 기반으로 운영을 효율화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설계합니다.
엔코스테이 플랫폼의 게스트와 호스트가 안정적이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엔코스테이 플랫폼(게스트/호스트 웹/앱, 내부 어드민 등)의 전반적인 운영 정책을 수립하고 고도화합니다.
• VOC(Voice Of Customer) 및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플랫폼 개선점을 도출하고, 서비스 운영 정책 및 사용자 경험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 플랫폼 내 발생하는 버그, 오류 등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고, 유관 부서(개발, 기획 등)와의 협업을 통해 해결을 주도합니다.
• 신규 호스트 온보딩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관리하며, 영업팀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한 운영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 플랫폼 운영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시스템화 방안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예: 어드민 기능 개선, 운영 툴 도입 검토)
• CX(Customer Experience) 채널의 관리 및 효율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필요한 경우 CX 외주 업체를 관리하여 1차 해결률을 높이고 내부 리소스 낭비를 최소화합니다.
• 플랫폼 운영 관련 핵심 지표(VOC 유입 경로, 해결 시간, 호스트 초기 정착률 등)를 정의하고 트래킹하며,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자격요건
엔코위더스에서는 경력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년 이상의 IT 서비스 운영, 플랫폼 기획 또는 CX/운영 정책 수립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복잡한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 문서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신 분
• 데이터(VOC, 사용자 행동 데이터, 운영 지표 등)를 기반으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주도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 실행해 하거나 개선점을 제안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개발, 기획, 디자인, 영업, 외부 파트너 등)와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하신 분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영어 실력을 갖추신 분 (외국인 게스트와는 주로 이메일 등 텍스트 소통, 드물게 전화 응대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