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컬리 그로스마케팅 조직은 User Acquisition, 유료 멤버십 제도 설계 및 운영, 로열티 프로그램 기획,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 수행을 통해 컬리의 규모와 질적 성장에 기여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컬리를 활발하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합니다.
• 쿠폰 사용률, 프로모션 ROI 등 핵심 효율 지표 모니터링
•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멤버스 타겟 프로모션 기획
• Braze 등 CRM 툴을 활용한 멤버십 대상 PUSH 및 DM 채널 운영 및 세그먼트별 커뮤니케이션 기획
• MD팀 및 브랜드사와 협업한 멤버십 전용 상품 기획 및 운영
• 이커머스 업계에서 마케팅/프로모션 기획 경력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 회원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한 CRM 캠페인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내부 협업(MD/디자인/개발)을 통한 프로모션 실행 경험이 있으신 분
• 문제 해결 중심의 데이터 분석 - 가설 - 액션 도출의 경험을 보유하신 분
[지식]
• 이커머스 핵심 지표(유입/전환/구매/가입) 및 성과 분석에 대한 기본 이해를 보유하신 분
• 고객 행동 시그널 기반, Braze활용 PUSH, LMS, 인앱 메세지의 이해를 갖추신 분
[스킬]
• SQL , R, Python 자격증 혹은 그에 준하는 데이터 추출 및 분석 실무 경험
• Braze 등 Target marketing 툴 활용 스킬
• Figma 등 디자인 툴 활용 스킬
주요업무
• SQL을 활용한 멤버십 데이터 추출 및 데일리/위클리 성과 리포팅• 쿠폰 사용률, 프로모션 ROI 등 핵심 효율 지표 모니터링
•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멤버스 타겟 프로모션 기획
• Braze 등 CRM 툴을 활용한 멤버십 대상 PUSH 및 DM 채널 운영 및 세그먼트별 커뮤니케이션 기획
• MD팀 및 브랜드사와 협업한 멤버십 전용 상품 기획 및 운영
자격요건
[경험]• 이커머스 업계에서 마케팅/프로모션 기획 경력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 회원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한 CRM 캠페인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내부 협업(MD/디자인/개발)을 통한 프로모션 실행 경험이 있으신 분
• 문제 해결 중심의 데이터 분석 - 가설 - 액션 도출의 경험을 보유하신 분
[지식]
• 이커머스 핵심 지표(유입/전환/구매/가입) 및 성과 분석에 대한 기본 이해를 보유하신 분
• 고객 행동 시그널 기반, Braze활용 PUSH, LMS, 인앱 메세지의 이해를 갖추신 분
[스킬]
• SQL , R, Python 자격증 혹은 그에 준하는 데이터 추출 및 분석 실무 경험
• Braze 등 Target marketing 툴 활용 스킬
• Figma 등 디자인 툴 활용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