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회사 소개]
에이드리븐은 마케팅 컨설팅과 개인정보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0년 4월 설립 이후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웹 3.0 시대의 개인정보 소유권과 데이터 사용 보상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며, 사용자에게 데이터 소유권을 돌려주고 데이터 사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직무 소개]
이 포지션은 '프리즐리' 앱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여 사용자 분류 및 광고 타겟팅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주요 데이터 저장소는 GCP의 BigQuery이므로, 이 환경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가공하고 분석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 클러스터링, 예측 모델링, 퍼널 분석
• 사용자 특성에 따른 광고 매칭 로직 개발 및 성과 분석
• BigQuery 기반의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 설계 및 쿼리 최적화
• 데이터 시각화 및 인사이트 도출을 통한 서비스/마케팅 팀 협업
• A/B 테스트 설계 및 효과 분석
• Python 기반 데이터 분석 능력 (pandas, numpy, scikit-learn 등)
• BigQuery 또는 유사 SQL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 활용 능력
•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경험
• 모델링 및 통계적 가설 검정에 대한 이해
• Git 등 기본 협업 도구 사용 경험
에이드리븐은 마케팅 컨설팅과 개인정보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0년 4월 설립 이후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웹 3.0 시대의 개인정보 소유권과 데이터 사용 보상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며, 사용자에게 데이터 소유권을 돌려주고 데이터 사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직무 소개]
이 포지션은 '프리즐리' 앱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여 사용자 분류 및 광고 타겟팅을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주요 데이터 저장소는 GCP의 BigQuery이므로, 이 환경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가공하고 분석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요업무
• 사용자 행동 및 설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세그먼트 정의 및 특성 추출•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 클러스터링, 예측 모델링, 퍼널 분석
• 사용자 특성에 따른 광고 매칭 로직 개발 및 성과 분석
• BigQuery 기반의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 설계 및 쿼리 최적화
• 데이터 시각화 및 인사이트 도출을 통한 서비스/마케팅 팀 협업
• A/B 테스트 설계 및 효과 분석
자격요건
• 데이터 사이언스 또는 관련 분야 2년 이상의 실무 경험• Python 기반 데이터 분석 능력 (pandas, numpy, scikit-learn 등)
• BigQuery 또는 유사 SQL 기반 데이터 웨어하우스 활용 능력
•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경험
• 모델링 및 통계적 가설 검정에 대한 이해
• Git 등 기본 협업 도구 사용 경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