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혁신도, 그리고 리더도 없는 초대형 시장]
• 대한민국 엄마 아빠들은 아이가 태어남에 따라 모든 소비의 중심이 ‘나 중심’에서 급격히 ‘아이 중심’으로 변화하게 되며, 이에 따라 연간 60조원 규모의 초대형 시장이 형성되고 있어요. (25.03 삼정 KPMG - 저출생 시대 속 골드키즈가 이끄는 키즈 산업, McKinsey Report)
• 모든 부모가 정보의 탐색부터 소비까지, 높은 관심을 가지고 고소비 하는 시장이지만, 부정확한 정보의 과잉, 혹은 정보의 부족, 파편화된 정보로 인하여 끊임 없이 고통 받는 시장이에요. 유일하게 기댈 곳인 ‘맘카페’는 이미 바이럴 마케팅의 경연장이 되었어요.
• 이러한 경향은 전세계적으로도 발생하고 있어요 - 전세계에서 가장 큰 벤처 캐피털인 a16z는 최근 Parenting X 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논거를 발표하였어요.
• 특히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유례 없이 아이에게 돈을 가장 많이 쓰는 나라이고, 그러한 결과에 따라 출산율과 상관 없이 매년 고성장하는 시장이기에 특히 매력적인 시장이에요.
• 맘맘팀은 60조원의 거대한, 그리고 수십년 간 혁신도 없고 리더도 없는 시장에서, 육아용품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액티비티, 그리고 교육 시장까지, ‘내 아이를 위한 소비’ 전 영역에 걸친 문제를 해결하고 장악하고자 해요.
[대한민국 No.1 키즈 서비스, 맘맘을 만드는 테크 스타트업]
• 맘맘은 ‘21년 중순 시작한 서비스로, 내 아이와 갈 곳, 살 것을 추천해주는 국민 육아 서비스에요.
• 초보 엄마 아빠들이 “우리 아기한테 뭐 사주지?”고민할 때 필요한 육아 용품 정보부터-아이가 크면 모두가 겪는 난제 “오늘은 아이랑 어디 놀러가지?” 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줘요.
• 맘맘은 컨텐츠 큐레이션 뿐만 아니라, 우리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물건과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기획하고, 또 판매하고 있어요.
• 현재 키즈 시장에서는 “맘맘과 하면 무조건 대박”이라는 입소문이 계속 나고 있어요.
• 말 뿐만이 아니에요. 실제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패밀리 리조트부터 프리미엄 럭셔리 호텔, 그리고 해외 여행지까지 폭 넓은 파트너사와 함께 매달 성과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어요. (서울신라호텔, 파라스파라, 롯데호텔월드, 레고랜드, 켄싱턴호텔, 비발디파크, 휘닉스파크 모두 맘맘과 일하고 있어요)
[초A급 선수들이 모여서 시장을 개편하고 있어요]
•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전략 컨설팅 회사 중 하나인, Bain&Company에서 근무한 전략가
• 1천억원 이상 투자 유치를 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핵심사업부를 이끌며 0100을 만든 사업 개발자
• 몸값만 1조에 달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서비스에서 성장 그룹을 리딩한 성장 전문가
•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공동 창업하고, 20조원 몸값의 미국 IT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슈퍼 개발자
• 1년만에 연매출 100억원에 달하는 오프라인 F&B 사업을 만들어 낸 사업가
• 2조원 기업가치의 인테리어 플랫폼 초기 멤버, 5조원 기업가치 패션 플랫폼 UX 파트장 출신 디자이너
• 외부 투자 없이 6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앱 서비스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리드한 개발자
•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그룹에서 개발 강의를 하는 프로덕트 오너
• .... 그 외에도, 찾아보기 어려운 인재들이 드글드글 모여 있는 회사에요.
[사실 요즘은 스타트업, 그리고 플랫폼 서비스에게 매우 흉흉한 시기에요. 저희는…]
• 가장 흉흉한 시기에
• 5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 가장 강한 투자사들(보험업계의 압도적 1위, 현대해상과 자본 시장의 가장 큰 축인 산업은행)과 함께
• 시리즈 A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어요.
• 이번 신규 투자사 외에도, 실리콘밸리 소재의 벤처 캐피탈 500Global (전 500 Startup), 디에스앤파트너스, GS리테일, 신용보증기금 등이 모두 투자사로 참여하고 있어요.
• 요새 플랫폼 회사 다 망한다고 하는데, 저출산이라고 하는데 이 투자사들은 80억이 되는 금액을 대체 왜? 우리 회사에 투자했을까요? 답은 명확해요. 60조원 키즈 시장을 장악할 회사는 맘맘이 유일하고, 그것을 말 뿐만이 아니라 명확한 성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https://blog.mom-mom.net/23016901-3106-809a-bf9a-f4f831ea6c9f
[맘맘 Product가 10배 성장할 수 있든 모든 일을 해요.]
• 구체적인 목표 설정부터,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제품 기획, 관리 및 데이터 분석과 시장 조사를 해요.
• 맘맘의 개발팀, 그리고 맘맘의 사업팀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목표를 가장 빨리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요.
• 예쁜 제품 말고 진짜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분
• 제품, 개발, 영업, 법무, 재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조율하며 프로젝트를 완주해본 분
• 빠른 실행력과 함께, 타인을 납득시킬 수 있는 논리적 사고력을 갖춘 분
•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변수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분
• 도전과 성장을 갈망하는 분, 불가능해 보이는 높은 목표에 흥분하고 달성코자 하는 높은 전투력이 있는 분
• 요행과 행운이 아닌, 노력과 헌신이 성공의 필수 조건이라고 믿는 분
• 대한민국 엄마 아빠들은 아이가 태어남에 따라 모든 소비의 중심이 ‘나 중심’에서 급격히 ‘아이 중심’으로 변화하게 되며, 이에 따라 연간 60조원 규모의 초대형 시장이 형성되고 있어요. (25.03 삼정 KPMG - 저출생 시대 속 골드키즈가 이끄는 키즈 산업, McKinsey Report)
• 모든 부모가 정보의 탐색부터 소비까지, 높은 관심을 가지고 고소비 하는 시장이지만, 부정확한 정보의 과잉, 혹은 정보의 부족, 파편화된 정보로 인하여 끊임 없이 고통 받는 시장이에요. 유일하게 기댈 곳인 ‘맘카페’는 이미 바이럴 마케팅의 경연장이 되었어요.
• 이러한 경향은 전세계적으로도 발생하고 있어요 - 전세계에서 가장 큰 벤처 캐피털인 a16z는 최근 Parenting X AI에 대한 새로운 투자 논거를 발표하였어요.
• 특히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유례 없이 아이에게 돈을 가장 많이 쓰는 나라이고, 그러한 결과에 따라 출산율과 상관 없이 매년 고성장하는 시장이기에 특히 매력적인 시장이에요.
• 맘맘팀은 60조원의 거대한, 그리고 수십년 간 혁신도 없고 리더도 없는 시장에서, 육아용품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액티비티, 그리고 교육 시장까지, ‘내 아이를 위한 소비’ 전 영역에 걸친 문제를 해결하고 장악하고자 해요.
[대한민국 No.1 키즈 서비스, 맘맘을 만드는 테크 스타트업]
• 맘맘은 ‘21년 중순 시작한 서비스로, 내 아이와 갈 곳, 살 것을 추천해주는 국민 육아 서비스에요.
• 초보 엄마 아빠들이 “우리 아기한테 뭐 사주지?”고민할 때 필요한 육아 용품 정보부터-아이가 크면 모두가 겪는 난제 “오늘은 아이랑 어디 놀러가지?” 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줘요.
• 맘맘은 컨텐츠 큐레이션 뿐만 아니라, 우리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물건과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기획하고, 또 판매하고 있어요.
• 현재 키즈 시장에서는 “맘맘과 하면 무조건 대박”이라는 입소문이 계속 나고 있어요.
• 말 뿐만이 아니에요. 실제로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패밀리 리조트부터 프리미엄 럭셔리 호텔, 그리고 해외 여행지까지 폭 넓은 파트너사와 함께 매달 성과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어요. (서울신라호텔, 파라스파라, 롯데호텔월드, 레고랜드, 켄싱턴호텔, 비발디파크, 휘닉스파크 모두 맘맘과 일하고 있어요)
[초A급 선수들이 모여서 시장을 개편하고 있어요]
•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전략 컨설팅 회사 중 하나인, Bain&Company에서 근무한 전략가
• 1천억원 이상 투자 유치를 한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핵심사업부를 이끌며 0100을 만든 사업 개발자
• 몸값만 1조에 달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서비스에서 성장 그룹을 리딩한 성장 전문가
•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공동 창업하고, 20조원 몸값의 미국 IT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슈퍼 개발자
• 1년만에 연매출 100억원에 달하는 오프라인 F&B 사업을 만들어 낸 사업가
• 2조원 기업가치의 인테리어 플랫폼 초기 멤버, 5조원 기업가치 패션 플랫폼 UX 파트장 출신 디자이너
• 외부 투자 없이 6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앱 서비스에서 클라이언트 개발을 리드한 개발자
•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그룹에서 개발 강의를 하는 프로덕트 오너
• .... 그 외에도, 찾아보기 어려운 인재들이 드글드글 모여 있는 회사에요.
[사실 요즘은 스타트업, 그리고 플랫폼 서비스에게 매우 흉흉한 시기에요. 저희는…]
• 가장 흉흉한 시기에
• 5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 가장 강한 투자사들(보험업계의 압도적 1위, 현대해상과 자본 시장의 가장 큰 축인 산업은행)과 함께
• 시리즈 A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어요.
• 이번 신규 투자사 외에도, 실리콘밸리 소재의 벤처 캐피탈 500Global (전 500 Startup), 디에스앤파트너스, GS리테일, 신용보증기금 등이 모두 투자사로 참여하고 있어요.
• 요새 플랫폼 회사 다 망한다고 하는데, 저출산이라고 하는데 이 투자사들은 80억이 되는 금액을 대체 왜? 우리 회사에 투자했을까요? 답은 명확해요. 60조원 키즈 시장을 장악할 회사는 맘맘이 유일하고, 그것을 말 뿐만이 아니라 명확한 성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주요업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고를 더 생동감 있게 보실 수 있어요>>>https://blog.mom-mom.net/23016901-3106-809a-bf9a-f4f831ea6c9f
[맘맘 Product가 10배 성장할 수 있든 모든 일을 해요.]
• 구체적인 목표 설정부터,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제품 기획, 관리 및 데이터 분석과 시장 조사를 해요.
• 맘맘의 개발팀, 그리고 맘맘의 사업팀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목표를 가장 빨리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요.
자격요건
• 0 -> 1 경험 또는 Product 기반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본 분 (창업 경험 우대)• 예쁜 제품 말고 진짜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분
• 제품, 개발, 영업, 법무, 재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조율하며 프로젝트를 완주해본 분
• 빠른 실행력과 함께, 타인을 납득시킬 수 있는 논리적 사고력을 갖춘 분
•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변수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분
• 도전과 성장을 갈망하는 분, 불가능해 보이는 높은 목표에 흥분하고 달성코자 하는 높은 전투력이 있는 분
• 요행과 행운이 아닌, 노력과 헌신이 성공의 필수 조건이라고 믿는 분